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광주은행 프라임플러스론 후기 및 타사 직장인대출 비교

by 인사이트리치 2024. 4. 9.

 

한도 높은 직장인 신용대출은 보통 오프라인 상담 승인이 필요합니다. 심지어 부결률도 높아 시간을 낭비하는 일이 허다합니다. 지금부터 이런 단점을 보완한 비대면 광주은행 프라임플러스론 후기 및 타사 직장인대출을 비교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광주은행 프라임플러스론
조건 알아보기

광주은행 프라임(Prime)플러스론은 1금융 중금리상품입니다. 스마트폰 전용앱으로 간단하게 한도를 조회 후, 즉시 입금받을 수 있는 비대면 전용 대출입니다. 자세한 대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자격조건

프라임플러스론은 ①만 25세 급여소득자면 가능합니다. 한도조회 시, 자동으로 스크래핑을 하여 재직 유무를 체크합니다. 더불어 ②재직기간 6개월 이상, ③연소득 2천만원 이상에 해당되어야 합니다. 조건에 부합하더라도 연체 및 신용이력에 문제가 있다면 대출은 불가할 수 있습니다.

 

저신용자에 해당된다면 하단 대출을 대안으로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출정보

대출한도 : 100만원 ~ 최대 1억원
대출기간 : 1년 ~ 10년
대출금리 : 연 2.91% ~ 6.92%
연체금리 : 약정금리 + 3%(최대 연 15%)
상환방법 : 원금균등분할상환
중도상환수수료 : 6개월 이내 1.3% ~ 1.5%

 

대출 한도 및 금리는 신용점수, 소득, 재직기간 등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또한 연단위로 대출기간 선택이 가능합니다. 6개월 이상만 유지하면 중도상환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합리적입니다. 

 

 

제출서류

광주은행 프라임플러스론은 스크래핑을 통해 1차 자동심사를 합니다. 기본 자격조건에 해당되면 연소득 확인이 되는 재직증빙 서류를 제출합니다. 소득금액증명원(국세청, 세무서), 갑종금로소득에대한소득세원천징수증명서(회사), 급여이체통장사본, 은행급여이체내역 4가지를 모두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신청방법 

광주은행 프라임플러스론은 간편하게 한도 조회를 한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단 링크에서 빠르게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대출 신청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합니다. 혹여 심야, 새벽, 공휴일, 주말에 대출이 필요하다면 프라임플러스론은 쓸 수 없습니다. 하단 24시간 가능한 대출을 대안으로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광주은행 프라임플러스론
VS 타사 직장인대출 비교

그렇다면 광주은행 프라임플러스론은 타사 대비 조건이 좋을까요? 1금융 대표 상품인 카카오뱅크 직장인대출, 국민은행 KB직장인든든 대출과 비교해 보겠습니다. 

 

광주은행 프라임플러스론은 자격조건이 타사대비 까다로운 편입니다. 6개월 이상 재직 및 연소득 2천만원 이상에 해당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다만 타사와 달리 한 번에 최장 10년까지 장기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는 점. 연 2~3% 낮은 금리가 적용될 수 있다는 부분은 장점입니다.

연 2~3% 금리는
신용점수 900점 이상은 돼야
가능하지 않나요?

 

맞습니다. 최저금리는 NICE 900점 이상에 소득도 받쳐줘야 적용됩니다. 다만 최저/최고 금리가 타사 대비 낮다는 것은 평균금리 역시 부담이 적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단 승인만 되면 저금리 적용 가능성이 높습니다. 더불어 중도상환수수료가 있기는 하나 신청 후 6개월까지만 적용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건 꼭 알아두세요! 은행은 금리, 한도를 책정하는 기준이 다릅니다. 이에 따라 어떤 대출이 제일 좋다라고 말하는 건 무리입니다. 반드시 표에서 비교한 3개의 대출은 꼼꼼히 체크해 보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하단 후기를 참고하세요.

 

 

광주은행 프라임플러스론 거절
(+대안 대출)

광주은행 프라임플러스론의 거절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신용이력 문제(연체, 파산, 신용불량 등)
  • 미성년자 및 외국인
  • 연소득 2천만원 미만
  • 재직기간 3개월 미만
  • 기대출 과다

위 4가지 중 하나에만 해당돼도 대출은 부결됩니다. 하단에서 거절 사유에 맞는 대안대출을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① 신용이력 문제

신용이력에 문제는 신용불량, 장기연체, 파산면책, 개인회생, 개인워크아웃을  들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광주은행뿐 아니라 전 금융사 대출이 부결된다고 보는 게 맞습니다. 가장 좋은 대안은 저신용자를 지원하는 대출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신용이력에 문제가 있는데
대출이 가능한가요?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 금융권 및 정부 대출 중에 신용이 낮은 분들을 위해 지원하는 상품이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대출을 신청하면 승인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더불어 1~2% 저금리 상품도 있어 꼭 체크해야 합니다.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금리 저신용자대출 바로가기

저신용자
대출
연체자
대출
장기연체자
대출
대부업체
소액대출
개인회생
대출
신용회복자
대출
IT전당포
대출
소액생계비
대출
신용불량자
대출

 

만약 저신용자 대출마저도 부결되는 상황이라면 개인돈을 활용하는 게 최선입니다. 개인돈은 대부업체의 소액상품으로 신용을 보지 않고 진행되는 특성이 있습니다. 즉, 신용이력에 문제가 있더라도 100% 승인됩니다. 다만 고금리임과 동시에 불법대출 가능성이 있다는 점에서 주의해야 합니다.

 

대출중개사이트를 활용하면, 보다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정식대부업체만 입점할 수 있어 불법대출 리스크를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단 대표 사이트 후기를 참고해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대출중개사이트 실후기 바로가기

대출나라
개인돈 후기
대출천사
후기
대출카페
후기
대출고래
후기
대출몽
후기
대출세상
후기
대출직빵
후기
대출사이트
추천
대출명가
후기

 

개인돈 계약서 작성 전, 반드시 정식대부업체인지 재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금감원 정식대부업체 조회하기

 

 

② 연소득 2천만원 미만

연소득이 해당되지 않는 거라며 '국민은행 KB직장인든든 신용대출'을 추천합니다. 소득조건이 없기 때문에 재직기간 3개월만 되면 받을 수 있습니다. 하단 링크에서 조건 및 후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외에도 소득 기준이 낮은 신용대출이 많으니 비교 체크해 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③ 기대출 과다

기대출 과다는 신용점수, 소득, 재직기간 등 전반적인 합산 기준으로 책정되기 때문에 신청자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다만 보통 소득 대비 대출이 100~120% 이상이면 거절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경우 최대 200%까지 승인되는 기대출과다자 상품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광주은행 프라임플러스론 후기 및 타사 직장인대출을 비교해 말씀드렸습니다. 장점이 많은 대출임은 분명합니다. 다만 대출신청자의 자격에 따라 금리, 한도에 큰 차이가 있습니다. 타사 상품도 꼼꼼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