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IT전당포 대출 후기 및 주의사항, 추천 100% 총정리

by 인사이트리치 2023. 12. 11.

 

전당포 대출 한도가 30% 이상 차이 날 수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연장을 했는데도 담보품을 못 찾는 경우도 있는데, 들어 보셨나요? 실제로 가볍게 진행했다가 낭패를 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지금부터 IT전당포 대출 후기 및 주의사항, 추천을 총정리해 말씀드리겠습니다.

 

 

IT전당포 대출 후기

신용점수가 낮았던 터라 대출길이 막혀있었습니다. 당장 돈이 급했기 때문에 더 이상 대출을 알아볼 시간조차 남아있지 않았는데요. 우연한 기회에 IT전당포 대출을 알게 되었습니다. 핸드폰은 당장 써야 하기 때문에 노트북과 태블릿을 담보로 맡기기로 결심했습니다.

 

갤럭시탭 S9플러스 256GB와 2022년에 산 LG그램 15인치(모델명 모름) 2가지를 업체에 전달했습니다. 가격감정까지 5분 정도 소요되었고, 1개월 만기상환조건으로 180만원 남짓 현금으로 받았습니다. 계산해 보니 중고가격 기준 80% 정도 가격을 받았습니다.

 

 

신용점수 및 한도 체크 없이 현금으로 받을 수 있는 부분이 정말 좋았습니다. IT전당포 조건, 주의사항, 업체추천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IT전당포 조건

IT전당포를 불법업체로 알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요. 사실이 아닙니다. IT전당포 역시 대부등록을 해야 운용할 수 있는 정식 대부업체입니다. 이에 따라 받는 담보품의 차이만 있을 뿐 사실상 다른 조건들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 자격조건 : 신용점수 및 재직유무 상관없음
  • 담보물품 : 노트북, 테블릿, 핸드폰, 카메라, 등(업체에 따라 예외적으로 명품, 귀금속 허용)
  • 대출한도 : 담보품의 60% ~ 90%
  • 대출기간 : 1개월(연장 가능)
  • 대출금리 : 1개월 만기 20%
  • 연장금리 : (원금+이자20%)+연장금리

IT전당포는 1개월 만기로 계약합니다. 연체의 개념이 없기 때문에, 만기일까지 아무런 말이 없으면 담보품을 자동 매각합니다. 이에 따라 사전에 연장 의향을 전화로 전달해야 합니다. 해당 부분은 계약서에 명시되어 있기 때문에 컴플레인을 걸어도 방법이 없습니다.

 

 

IT전당포 장단점

IT전당포 장점

IT전당포는 신용점수 및 신용이력을 보지 않습니다. 오로지 담보품만 보기 때문에 저신용자도 부담 없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즉시 현금인출이 가능합니다. 만에 하나 연체가 되더라도 신용이력에 남지 않기 때문에 신용점수가 하락하는 일은 없습니다. 

 

 

IT전당포 단점

IT전당포는 신용점수를 보지 않기 때문에 무조건 금리 20%가 책정됩니다. 더불어 연체, 연장 시 추가 금리가 붙기 때문에 이자가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추가로 담보에 따라 차이가 있기는 하나 보통 100만 원 미만이 많아 소액대출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한도가 필요하다면 'OO대출'

 

저신용자도 한도 높은 대출은?

 

 

IT전당포 대출 추천

IT전당포 대출은 반드시 대부등록이 된 업체를 택해야 합니다. 미등록 불법업체는 이자 제안이 없어 폭탄금리가 책정될 수 있습니다. "당연하죠. 누가 불법업체에서 받아요?"라고 말씀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상당수의 업체가 '즉시 입금', '선수수료', '높은 한도' 등으로 유혹하여 이성적인 판단을 흐리게 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업체에서 받아야 안전할까요?

 

 

1. 착한전당포

IT전당포하면 '착한전당포'를 떠올릴 정도로 업계에서 가장 유명한 업체입니다. 서울, 수도권뿐 아니라 각 지역에 지점을 두어 오프라인 상담이 용이하도록 한 강점이 있습니다. 더불어 한도가 높게 잡히는 편이라 목돈을 만드는데 유용합니다.

  • 등록번호 : 2020-서울강서-0010

 

 

2. 노량진전당포

노량진전당포는 방문 즉시 10분 이내 입금까지 이뤄지는 업체입니다. 간단한 절차를 활용하여 고객이 빠르게 급전을 쓸 수 있도록 돕습니다. 불법 조건이 전혀 없는 정식 대부업체입니다.

  • 등록번호 : 2013-서울동작-00029

 

 

3. 홍대아이티전당포대부

홍대아이티전당포대부는 빠른 입금과 높은 한도가 강점인 업체입니다. 감정가액의 80% ~ 90%를 책정하고 있습니다. 감정료, 보관료를 받지 않으며, 금리 20%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 등록번호 : 2013-서울마포-0063

 

 

 

4. 강남캐피탈대부

강남캐피탈대부는 대부업과 전당포를 함께 운용하는 업체입니다. 상환기간을 설정할 수 있으며 대출기간이 긴 장점이 있습니다. 한도가 부족할 경우, 신용대출 여부도 체크되기 때문에 유용합니다.

  • 등록번호 : 2016-금감원-0047(대부업)

 

 

5. 신림아이티전당포

신림아이티전당포는 IT물품뿐 아니라 명품가방, 귀금속도 맡길 수 있는 업체입니다. 신용점수 체크 없이 곧바로 현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한도가 비교적 높게 잡히는 편입니다.

  • 등록번호 : 2018-서울관악-0005

 

 

IT전당포 대안 대출

IT전당포는 신용을 보지 않기 때문에 거절되는 경우는 없다고 무방합니다. 다만 시장가 책정이 불가하거나 보관이 어려운 상품은 반려될 가능성이 있으니 이는 사전에 체크해야 합니다. 

 

금리가 20%이기 때문에 이자 부담이 상당히 큽니다. 이에 사전에 다른 대출을 먼저 체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실제로 저신용자, 무직자도 받을 수 있는 대출 상품이 많이 있습니다.

 

 

하단 링크에서 IT전당포 대안 대출을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최저금리 저신용자 대출 바로가기

저신용자
대출
연체자 대출 개인회생자
대출
장기연체자
대출
신용회복
대출
대출나라
사기피하는법
기대출과다자
대출
월변 대출 신용불량자
대출

 

월변, 일수, 개인돈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찾기 어렵다면 대출중개사이를 활용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대출중개사이트는 기본적으로 정식 대부등록이 된 업체만 입점 가능하기 때문에, 안전한 편입니다. 더불어 '실시간 문의하기'를 통해 추천받을 수도 있습니다.

 

하단 링크에서 대출중개사이트 후기를 확인하신 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대출중개사이트 실후기 바로가기

대출나라
개인돈 후기
대출천사
후기
대출카페
후기
대출고래
후기
대출몽
후기
대출세상
후기
대출직빵
후기
대출사이트
추천
개인돈
연체 후기

 

 

맺음말

지금까지 IT전당포 대출 후기 및 주의사항, 추천을 총정리해 말씀드렸습니다. IT전당포는 금리가 높은 만큼 사전에 다른 대출과 충분히 비교 후 진행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