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후기 및 조건 거절대안 총정리

by 인사이트리치 2024. 4. 5.

 

신용점수, 소득이 같아도 금융사에 따라 3% 이상 날 수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실제로 이 때문에 수백만원의 이자 손해를 보는 분들도 있습니다. 지금부터 만족도 높은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후기 및 조건, 거절대안을 총정리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알아보기

카카오뱅크 신용대출은 대표적인 1금융 모바일 상품입니다. 신청 5분 이내, 돈을 쓸 수 있어 급전대출로 손꼽힙니다. 자세한 대출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자격조건

해당 대출은 '직장인 급여소득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①연소득 3,500만원 ②재직기간 1년 이상 ③만 19세 이상에 해당되면 누구나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카카오뱅크는 소득이 2,000만원 ~ 3,500만원 미만인 고객을 위해 중신용대출, 중신용플러스대출을 따로 판매합니다.

 

혹여 소득 및 재직조건이 되지 않는다면, 하단에서 대안으로 쓸 수 있는 '직장인 신용대출'을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출정보

대출한도 : 최대 3억원
대출금리 : 연 4.89% ~ 7.82%
대출기간 : 1년 ~ 10년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중도상환수수료 : 없음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1년 단위로 연장할 수 있습니다. 이직 또는 퇴사를 했을 경우, 연장이 불가합니다. 금리와 대출한도는 소득/신용점수를 기준으로 차등 적용됩니다.  

 

 

제출서류 및 신청방법

소득 증빙 서류만 제출합니다. ①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②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 납부확인서 2가지입니다. 공인인증서가 설치된 PC나 스마트폰으로 365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단 링크에서 빠르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후기

카카오뱅크 신용대출은 금리, 한도에 대한 평이 좋습니다. 세부적인 후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 대출금리가 연 5% 낮게 책정됐습니다.
  • 타사 대비 한도가 500만원 높았습니다.
  • 대출신청이 간단하고 빨랐습니다.
  •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어 부담 없습니다.

그렇다면 실제 대출을 받은 분들은 어떤 조건에 받았을까요? (뱅크샐러드 참고)

 

  • 점수 970점 : 금리 6.32%, 2,700만원
  • 점수 950점 : 금리 5.03%, 7,000만원
  • 점수 980점 : 금리 4.91%, 1,600만원
  • 점수 850점 : 금리 5.8%, 4,200만원
  • 점수 720점 : 금리 6.9%, 8,200만원
  • 점수 690점 : 금리 7.4%, 1,200만원 

신용이 낮은 분들도 금리, 한도가 잘 책정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실 대출자 전반적으로 만족도 높은 대출입니다.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비교 상품

 

신용대출은 셀 수 없이 많은 상품이 있습니다. 대출자의 자격조건이 동일해도 금융사에 따라 금리, 한도, 승인율 등에 큰 차이가 있습니다. 이에 따라 반드시 3개 이상의 직장인 신용대출은 비교해 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단 만족도 높은 10개 상품을 꼭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이너스통장을 함께 고려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마통은 사용금액만큼만 이자를 부담하기 때문에 소액씩 대출금이 늘어나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한 번에 목돈을 쓰는 게 아니라면 하단 저금리 마이너스통장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거절 대안

카카오뱅크 신용대출이 거절되는 고객은 다음과 같습니다.

- 회생, 파산, 면책 신청을 한 분
- 금융사기 관련 기록이 있는 분
- 연체를 했거나 현재 보유 중인 분
- 부도 이력이 있는 분

 

이에 해당된다면 100% 부결된다고 보는 게 맞습니다. 이런 경우 3금융(대부) 직장인대출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외로 중금리에 높은 한도를 받을 수 있는 상품이 많기 때문에 대안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신용점수가 
크게 떨어지지 않을까요?

 

맞습니다. 대부대출을 받을 경우 불가피하게 신용점수는 하락할 수밖에 없습니다. 더불어 일정기간 1~2금융권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다만 한도 높은 금액이 필요하다면 3금융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만약 2천만원 이하를 원한다면 금융권 및 정부에서 지원하는 저신용자 대출을 추천합니다. 해당 대출은 1~2%대 저금리에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당일 급전으로도 쓸 수 있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하단 링크에서 자신에게 맞는 저신용자 대출을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금리 저신용자 대출 바로가기

저신용자
대출
연체자
대출
장기연체자
대출
대부업체
소액대출
개인회생
대출
신용회복자
대출
IT전당포
대출
소액생계비
대출
신용불량자
대출

 

모든 대출이 부결되는 상황이라면 개인돈을 고려하는 게 최선입니다. 금리가 높기는 하나 신용점수, 이력을 보지 않기 때문에 100% 승인 가능합니다. 다만 불법대출 가능성이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안전하게 진행하려면 대출중개사이트를 활용하는 게 좋습니다. 대출중개사이트는 정식대부업체만 입점할 수 있어 불법대출 리스크를 줄일 수 있습니다. 다만 플랫폼이 많기 때문에 이 역시 2~3개는 비교해 보고 결정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하단 대표 사이트 후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중개사이트 후기 바로가기

대출나라
후기
대출역
후기
대출카페
후기
대출고래
후기
대출몽
후기
대출세상
후기
대출직빵
후기
대출브라더스
후기
대출명가
후기

 

 

맺음말

지금까지 만족도 높은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후기 및 조건, 거절대안을 총정리해 말씀드렸습니다. 직장인 신용대출은 잘못 선택하면 수십, 수백만원의 손해를 보게 됩니다. 꼼꼼히 비교 체크 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