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KB직장인든든 신용대출 후기 및 타사 조건 비교 총정리

by 인사이트리치 2024. 4. 8.

 

직장인 신용대출을 찾고 계신가요? 보통 "1금융 조건은 거기서 거기겠지"라는 생각을 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의외로 금리 차이가 무려 3% 이상 날 수도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지금부터 저금리 KB직장인든든 신용대출 후기 및 타사 조건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직장인이라면 꼭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KB직장인든든 신용대출
조건 알아보기

국민은행 KB직장인든든 신용대출은 1금융권 내에서도 조건이 좋은 상품으로 손꼽힙니다. 금리, 한도, 대출기간 등 전반적으로 장점이 많아 만족도가 높습니다. 자세한 대출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자격조건

직장인 전용대출로 4대보험 가입자, 재직기간 3개월 이상이어야 합니다. 최근 이직(3개월 이내)을 했다 하더라도 기존 직장 재직기간이 길거나 국민은행과 꾸준한 거래가 있다면 예외적으로 승인이 됩니다. 최종 합격된 공무원, 중사이상의 직업 군인, 교사는 재직기간과 무방하게 가능합니다.

 

만약 해당 조건에 들지 못한다면 프리랜서 또는 무직자 대출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단 링크를 대안으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조건

대출한도 : 최대 3억원 이내
대출기간 : 1년(연단위 연장, 최장 10년 가능)
대출금리 : 연 4.51% ~ 5.56%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중도상환수수료 : 3년 이내 0.7% 이하

 

KB직장인든든 신용대출은 최대한도가 3억원이나 모두에게 적용되지 않습니다. 재직기간이 1년 미만인 사회초년생은 5천만원 이내만 가능합니다. 더불어 금융소외계층(최근 2년 이내 신용카드 실적 또는 3년 이내 대출실적이 없는 고객)은 300만원 이내 기본한도만 제공합니다.

 

대출한도 및 금리는 신용점수, 소득, 재직기간, KB국민은행 거래실적 등을 종합 합산하여 결정됩니다. 특징적인 부분은 마이너스통장으로 선택도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만기일까지 약정한도 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통을 원하는 분이라면 타 금융사 상품도 꼭 비교해 보실 것을 권장합니다.

 

 

제출서류

서류는 ①본인신분증(주민등록증, 자동차운전면허증, 여권 중 택 1) ②재직증명서 ③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총 3가지가 필요합니다. 서류가 완비되지 않으면 재신청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빠른 심사를 위해 꼼꼼히 준비할 것을 권장합니다.

 

 

대출심사 소요시간

국민은행 KB직장인든든 신용대출은 공휴일 포함 24시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대출심사가 평일 영업시간 9시 ~ 17시에만 가능하기 때문에 사실상 신청은 큰 의미가 없습니다. 심사는 영업시간 기준 약 1~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서류가 미비하거나 문제의 소지가 있다면 3시간 이상 걸리기도 합니다.

 

당장 급전이 필요한 것이라면 24시간 입금받을 수 있는 신용대출을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신청방법

해당 대출은 영업점에서 상담을 거쳐 진행됩니다. 가까운 KB국민은행에 방문예약 후, 찾아가면 됩니다. 하단 링크에서 빠르게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KB직장인든든 신용대출
VS 타사 조건 비교

과연 KB직장인든든 신용대출은 타사 직장인대출보다 조건이 좋을까요? 1금융에서 만족도가 높은 카카오뱅크 직장인대출(마통)과 비교해 보겠습니다.

 

국민은행 KB직장인든든 신용대출은 소득조건이 따로 없는 장점이 있습니다. 승인 한도에 차이만 있을 뿐 저소득자도 대출을 받을 수 있어 좋습니다. 더불어 평균금리가 낮아 일단 승인이 되면 비교적 이자 부담을 낮출 수 있습니다. 반면 중도상환수수료, 승인까지의 소요시간은 단점에 속합니다.

 

2개 금융사의 금리, 한도 책정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대출조건을 조회해 본 후 결정해야 합니다. 하단 링크에서 카카오뱅크 직장인대출 후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KB직장인든든 신용대출 후기

국민은행 KB직장인든든 신용대출은 타사 대비 승인율이 높습니다. 재직기간 3개월만 넘으면 소득기준이 따로 없어 대부분 승인됩니다. 더불어 5% 내외 금리가 적용되어 상환에 대한 부담을 크게 낮출 수 있습니다. 실제 대출을 받은 분들의 후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 마통으로 쓸 수 있어 편했습니다.
  • 금리가 낮게 잡혀 만족합니다.
  • 장기간 쓸 수 있어 좋습니다.
  • 초년생도 5천만원까지 가능했습니다.

금리 및 한도 관련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단점으로는 영업점 방문 신청이 번거롭다는 분들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와 반대로 상담을 통해 보다 좋은 조건으로 승인돼 만족한다는 의견도 많았습니다. 해당 부분은 대출신청자에 따라 차이가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KB직장인든든 신용대출 거절
(+대안 대출 추천)

국민은행 KB직장인든든 신용대출이 거절되었다면 ①재직 3개월 이내 ②신용이력 문제 ③기대출 과다, 총 3가지 중 하나에 해당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각각 대안 해결방법도 차이가 있습니다.

 

① 재직 3개월 이내

재직기간이 3개월 이내라면 1금융권은 직장인 조건으로 대출이 불가합니다. 2금융권 대출 또는 무직자 비상금 대출을 활용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1천만원 이상 높은 한도도 가능하며, 2개 이상 신청 시 고액도 운용할 수 있습니다.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② 신용이력 문제

신용이력에 문제가 있다면 승인이 불가합니다. NICE 신용점수 600점 이하이거나 신용불량, 연체, 파산면책 등에 해당되는 것을 말합니다. 이런 경우 1~2금융권이 모두 불가하기 때문에 대부대출 또는 저신용자 대출을 활용하는 게 좋습니다. 특히 금융권 저신용자 대출은 1~2%대 낮은 금리가 책정되기도 하니 꼼꼼히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저금리 저신용자 대출 바로가기

저신용자
대출
연체자
대출
장기연체자
대출
대부업체
소액대출
개인회생
대출
신용회복자
대출
IT전당포
대출
소액생계비
대출
신용불량자
대출

 

 

③ 기대출 과다

기대출 과다자는 1~3금융 신용조회를 하는 일반 대출은 불가합니다. 승인율을 높이려면 소득 대비 최대 200%까지 나오는 기대출과다자 대출을 신청하는 것입니다. 해당 상품은 금리에 차등을 둘뿐 한도가 높게 책정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저금리 KB직장인든든 신용대출 후기 및 타사 조건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1금융권 내에서도 조건이 좋은 상품임은 분명합니다. 다만 특성상 대출신청자의 신용점수, 소득에 따라 조건이 달라지므로 본문의 추천 상품들을 꼼꼼히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