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KB국민카드 신용대출 후기 및 타사 대출조건 비교 총정리

by 인사이트리치 2024. 4. 2.

 

금융사에 따라 신용대출 금리가 무려 2배 이상 차이 난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실제 똑같은 신용점수/소득임에도 불구하고 5% 이상 이자를 더 내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지금부터 2금융권 대표 상품 KB국민카드 신용대출 후기 및 타사 대출조건 비교해 보겠습니다.

 

저축은행 및 카드사 대출을 고려하는 분이라면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KB국민카드 신용대출 알아보기

KB국민카드 신용대출은 까다로운 절차(공인인증서 X)나 서류제출 없이 즉시 쓸 수 있는 2금융 상품입니다. 이에 따라 급전 활용도가 높습니다. 자세한 대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자격조건

KB국민카드 신용대출은 신용카드를 보유하지 않아도 됩니다. 만 20세 이상이라면 무직자(주부, 대학생, 취준생)도 가능합니다. 더불어 NICE 신용점수 450점 이상이면 승인되기 때문에 '저신용자 대출'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단, 신용이 낮은 분들은 대출상품별 금리 차이가 크기 때문에 반드시 비교해 보고 결정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대출정보

대출금리 : 연 9.9% ~ 19.9%
연체금리 : 약정금리 +3%(최대 20% 이내)
대출한도 : 최대 3,000만원
대출기간 : 최장 42개월(6개월 거치 가능)
상환방법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중도상환수수료 : 없음
제출서류 : 없음

 

KB국민카드 신용대출 중금리 대출로 신용점수에 따라 최저 연 9%대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대출 신청 후 6개월은 거치식으로 쓸 수 있어 상환부담이 낮습니다. 사례를 기준으로 했을 때, 승인율은 90% 이상입니다.

 

 

신청방법

KB국민카드 신용대출은 PC/모바일 홈페이지 또는 전용앱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단 링크에서 빠르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KB국민카드 신용대출 
VS 타사 조건 비교

그렇다면 KB국민카드 신용대출은 다른 카드사보다 조건이 좋을까요? 대표 상품은 '신한카드 즉시대출', '우리카드 올인원대출'과 비교해 보겠습니다.

위 표를 기준으로 했을 때 KB국민카드는 조건상 우위에 있는 것은 없습니다. 다만 이는 대외적인 것일 뿐 실제 사례를 기준으로 했을 때는 한도가 높게 나오는 편입니다. 또한 만 20세 이상 대학생도 승인 가능하기 때문에 폭넓은 타깃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금리가 높은데
안 좋은 거 아닌가요?

 

최저금리는 높은 게 사실입니다. 다만 카드사 대출을 이용하는 분들 대부분은 신용점수 500점 ~ 700점대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중금리 이상이 적용되기 때문에 평균금리가 높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오히려 KB국민카드 신용대출이 타사보다 평균금리는 낮게 책정되는 편입니다. 중/저신용자에게는 좋은 대출이라 할 수 있습니다.

 

카드사 대출은 한도, 금리 책정기준에 큰 차이가 있습니다. 이에 따라 반드시 위 표에서 비교한 3개 상품은 조회해 보는 게 좋습니다. 하단 후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KB국민카드 신용대출  후기

KB국민카드 신용대출은 후기가 좋은 편입니다. 주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 무직자도 승인되어 좋았습니다.
  •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어 부담 없습니다.
  • 심사가 간단해 급전으로 썼습니다.
  • 공인인증서 없이 간단했습니다.
  • 대출기간이 길어 좋았습니다.
  • 무직자도 한도가 높아 만족합니다.

소득이 없어도 승인이 잘되고, 한도가 높다는 부분에 대한 의견이 많았습니다. 대출금리는 보통 14~15%대가 많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500점 이하의 경우, 18~19%가 적용되는 분들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금융권 대출 대안으로 쓸 수 있는 소액, 고액 상품이 많이 있습니다.(뱅크샐러드 사례 참고)

 

금리가 높게 잡히는 저신용자의 경우, 하단 링크에서 사전 체크해 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KB국민카드 신용대출  거절 대안

KB국민카드는 저신용자도 승인이 가능합니다. 만약 거절되었다면 신용이력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대표적으로 신용불량자, 장기연체자, 신용회복자, 개인회생자, 개인워크아웃 등이 해당됩니다. 이런 경우, 타사 카드대출을 신청해도 심사에서 떨어질 확률이 높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의 신용이력에 맞는 대출을 신청하는 것입니다. 하단 링크에서 저신용자 대출을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금리 저신용자 대출 바로가기

저신용자
대출
연체자
대출
장기연체자
대출
대부업체
소액대출
개인회생
대출
신용회복자
대출
IT전당포
대출
소액생계비
대출
신용불량자
대출

 

저신용자대출도 거절되는 상황이라면 개인돈을 대안으로 추천합니다. 개인돈은 신용조회를 하지 않기 때문에 점수, 이력과 상관없이 100% 승인 가능합니다. 다만 불법대출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대출중개사이트를 활용하면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정식대부업체만 입점 가능하여 불법대출 가능성이 비교적 낮기 때문입니다. 하단 대표 사이트 후기를 참고해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대출중개사이트 실후기 바로가기

대출나라
후기
대출역
후기
대출카페
후기
대출고래
후기
대출몽
후기
대출세상
후기
대출직빵
후기
대출브라더스
후기
대출명가
후기

 

계약서 작성 전, 선택한 대부업체가 정식인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금감원 정식대부업체 조회하기

 

 

맺음말

지금까지 2금융권 대표 상품 KB국민카드 신용대출 후기 및 타사 대출조건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금리, 한도에 차이가 큰 만큼 반드시 3개 이상 충분히 비교 체크 후 선택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