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부업체 대출 후기 및 주의사항 100% 총정리

by 인사이트리치 2023. 1. 2.

대부업체는 알다시피 금리가 매우 높습니다. 당장 급하다 하여 무턱대고 대출을 실행했다가는 향후 낭패를 보기 십상인데요. 지금부터 대부업체 대출 후기 및 주의사항을 총정리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대출을 고려한다면 반드시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잠깐! 이런 대출은 어떠세요?

신용불량자
대출
연체자 대출 개인회생자
대출
무직자 대출 P2P 대출 IT전당포
대출
대출중개
사이트 추천
개인돈 대출 성실상환자
대출

 

대부업체 대출 후기

대부업체를 고려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저신용, 기대출 과다 등의 문제를 안고 있습니다. 저 역시 1금융권, 2금융권에서 더 이상 대출을 받을 수 없는 저신용자 상태였습니다. 대출길이 막힘에 따라 어쩔 수 없이 대부업체를 찾게 되었는데요. 대부대출은 승인이 워낙 쉬워 그 당시만 해도 가뭄에 단비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1~2금융권은 심사기간만 3일 내외에 부결되는 경우도 허다했던 반면, 대부대출은 30분 이내에 바로 승인이 났기 때문입니다. 승인뿐 아니라 입금까지 곧장됐기 때문에 목돈을 써야하는 상황에 적합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그 후부터 시작됐습니다.

 

사실상 법정최대 금리 19.9%를 적용, 이자 부담이 나날이 커지는 상황이 된 것인데요. 3개월 이상 장기적으로 대출을 끌고가면 그야말로 이자폭탄을 맞기 때문에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저는 높은 금리가 무서워 결국 지인을 통해 전액 상환하였습니다.

※ 대부업체 대출 장단점
1. 심사/입금까지 30분내 가능하다.
2. 대출승인이 대체적으로 쉽다.
3. 19.9% 이내 고금리가 적용된다.
4. 신용점수가 크게 떨어진다.

 

만약 저처럼 미친금리가 무서운 상황이라면 정부에서 지원하는 저신용자 대출을 활용, 갈아타는 것도 방법입니다. 저와 비슷한 경우라면 하단 2023년 저신용자 대출을 꼼꼼히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대부업체 대출 주의사항

대부업체라고 무조건 나쁜 대출만 판매하는 것은 아닙니다. 대출 전, 주의사항만 꼼꼼하게 체크해도 후회할 일이 없습니다. 그렇다면 대부업체 대출 주의사항은 무엇일까요?

 

1. 금리 낮은 업체 체크

똑같은 신용조건, 기대출이라도 대부업체에 따라 금리차이가 무려 3% 이상 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반드시 금리를 비교체크해보고 진행해야 합니다. '당일', '급전', '최대한도' 등 솔깃한 문구가 박혀있는 광고는 대부분 최고금리를 적용하기 때문에 피해야 합니다.

 

하단 링크에서 최저금리 대부업 대출 BEST 5를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2. 합법여부 체크

인터넷에서 검색된 대부업체 중 일부는 불법입니다. 처음에는 적정금리인 듯 보이지만 살인적인 이자를 적용시켜 사실상 헤어나올 수 없게 만드는 특징이 있는데요. 대출을 진행하기 전, 반드시 합법적인 업체인지 체크를 해야 합니다. 하단 링크에서 합법적인 대부업체인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3. 중도상환수수료 체크

대부업체 대출은 금리가 매우 높기 때문에 만기일의 의미가 크지 않습니다. 즉, 이자가 부담스러운 시점에 중도 상환을 하는 경우가 대다수인데요. 이에 따라 중도상환수수료가 있는지 없는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자칫 엄청난 중도상환수수료 때문에 대출을 상환하지 못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4. 대체 대출 체크

신용이 낮아서라면 대부대출을 대체할 수 있는 상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신용이 낮은 분들을 위한 정부지원 대출도 있는 만큼 사전에 자격조건이 되는지 체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하단 링크에서 저신용자 대출을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2023년 저신용자 대출 바로가기

신용불량자
대출
연체자 대출 개인회생자
대출
무직자 대출 P2P 대출 IT전당포
대출
대출중개
사이트 추천
개인돈 대출 성실상환자
대출

 

대부업체 대출 궁금증

Q) 대부업체 대출 못 갚으면 어떻게 될까?

대부업체 대출을 갚지 못하면 1금융권, 2금융권 보다 훨씬 심한 압박에 시달리게 됩니다. 더불어 여러가지 방법으로 괴롭히게 되는데요. 하단 링크에서 대부업체 대출 못 갚으면 일어나는 일을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대부업체 대출 못 갚으면 이렇게 됩니다.

 

 

Q) 대부업체 신용조회를 많이 하면?

많은 분들이 신용조회를 많이 하면 신용점수가 떨어지는지 궁금해 합니다. 반은 맞고, 반은 틀린 소리인데요. 정확한 답변이 궁금하신 분들은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부업체 대출 못 갚으면, 결국 이렇게 됩니다

 

 

Q) 가족에게 전화하면 어떻게 할까?

기본적으로 가족/지인에게 대출정보 및 추심압박을 하는 것은 불법입니다. 즉, 이는 신고를 통해서 충분히 도움 받을 수 있으므로 절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단 링크에서 신고 및 대처 방법을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불법추심 신고 및 해결방법 알아보기

 

 

Q) 돈을 못 갚는 상황이면?

결국 상환을 하지 못하고 장기간 이어진다면 개인회생 또는 파산을 고려하는 것이 맞습니다. 다만 이 두 가지는 큰 차이가 있으므로 자신의 조건에 맞는 선택을 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하단 링크에서 개인회생과 개인파산의 차이점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개인회생 VS 파산 차이점/장단점 알아보기

 

 

맺음말

지금까지 대부업체 대출 후기 및 주의사항을 말씀드렸습니다. 대부대출을 받기 전,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사항인 만큼 꼭 인지하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