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용조회를 많이 하면 신용점수 떨어질까?

by 인사이트리치 2022. 11. 21.

흔히 내 신용조회를 많이 하면 신용점수가 하락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신용점수를 알아보는 게 마음이 편치 않은 것이 사실인데요. 과연 신용조회를 많이 하면 신용점수 떨어질까요? 지금부터 신용조회 관련 정보 및 주의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잠깐! 이런 대출 어떠세요?

최저금리
저신용자대출
100만원
급전 대출
월변 대출
IT전당포
대출
개인돈 대출 P2P 대출
비상금 대출 대출중개
사이트 추천
마이너스
통장 추천

 

신용조회를 많이 하면 신용점수 떨어질까?

인터넷상에서 대출 검색을 하다보면 "신용조회가 많을 시 신용점수가 하락하니 주의하십시오"라는 문구를 종종 보게 됩니다. 하지만 이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자신의 신용점수를 관리하기 위해 조회를 하는 것인데 불이익을 준다는 자체가 말이 안되는 루머입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왜 이런 루머가 떠도는 걸까요? 이는 흔히 말해 대출상담사의 '영업 방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자신에게 대출상담을 하다가 타대출사로 넘어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입니다. 쉽게 말해 다른 대출사에서 신용조회를 하면 신용점수가 떨어지니 고민하지 말고 자신에게 대출 받으라는 것이죠.

 

 

신용조회 사이트 추천

신용점수 및 신용등급, 신용기록 등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검증된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인 사이트는 나이스지키미, 올크레딧, 사이렌24 등 신용평가 회사가 있습니다. 각각 1년에 3회까지 무료로 조회할 수 있으니 4개월에 1회씩 체크하는 걸 추천합니다. 하단 링크에서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최근에는 신용점수 체크는 물론, 자산관리까지 해주는 '뱅크샐러드'도 인기가 많습니다. 뱅크샐러드는 신용조회 횟수 제한이 없으며(무제한), 개인정보 보안에 있어 탄탄하기 때문에 안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단 링크에서 뱅크샐러드를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신용조회 주의할 점

신용조회를 여러번 해도 신용점수가 하락되지 않습니다. 다만 이는 위에 추천된 검증된 사이트를 이용했을 때에만 적용되는 것입니다. 돈이 급해서 불법대부업체를 통해 신용조회를 했다가는 신용정보가 도용될 위험에 처하게 됩니다. 보통 이런 사이트들은 신용조회자의 정보를 팔아넘기기 때문입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신용조회를 많이 하면 신용점수 떨어질까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드렸습니다. 신용관리를 위해서는 날짜를 정해놓고 꾸준히 체크하는 습관을 들이시는 게 좋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