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개인돈 대출 신고, 불법추심 100% 해결방법

by 인사이트리치 2022. 10. 29.

개인돈 대출 불법추심 때문에 힘드신가요? 상환이 더 이상 버거우신가요? 개인돈 대출은 워낙 고리의 이자가 적용되기 때문에 채무자로서는 일상생활이 불가할 정도로 어려움을 느끼게 되는데요. 지금부터 개인돈 대출 신고 및 불법추심 100% 해결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빠르게 신고방법을 알고 싶으시다면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립니다.

 

 

개인돈 대출 불법추심이란?

개인돈 대출은 대부 등록이 되지 않은 업체가 매우 많기 때문에 불법추심이 이뤄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정상적인 추심과 달리 24시간 정신적, 신체적 압박이 이뤄지면서 채무자를 고통스럽게 하는데요. 그렇다면 정확히 개인돈 대출 불법추심은 무엇일까요?

※ 개인돈 대출 불법추심 종류
- 집 또는 회사로 찾아오는 경우
- 야간/새벽에 추심 전화를 하는 경우
- 협박 및 폭언을 하는 경우
- 지인/가족에게 연락하는 경우
- 계약 외 효력없는 추심을 하는 경우
- 신분을 밝히지 않고 추심하는 경우
- 추가대출로 변제를 유도하는 경우
- 회생/파산자에게 추심하는 경우

 

위와 같은 사례에 해당된다면 이는 불법추심이며, 끙끙 앓기보다는 신고를 통해 대처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개인돈 불법대출 대처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돈 대출 불법추심 대처방법

1. 개인돈 대출 신고

불법추심을 받고 있다면 가장 먼저 증거 자료를 확보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즉, 추심자와의 전화통화, 사진, 영상 촬영 등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으며, 증거가 많을수록 진행이 훨씬 수월해집니다. 증거가 모두 확보됐으면 하단에 링크된 ① 금융감독원(불법사금융피해신고센터)에 상담요청을 먼저 합니다.

* 금융감독원 민원센터 ☎1332에 전화해도 무방

 

 

② 이후 거주 지역의 경찰서 지능범죄수사팀에 신고를 하면 됩니다.

이 2가지가 모두 진행되면, 금융감독원과 경찰서에서 채권자에게 불법추심 중단을 지시합니다. 더불어 수사가 시작되어 '채권추심법'에 위반된 모든 행위에 대해 과태료가 책정됩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서 형사처벌 대상에 들어가기도 합니다.

 

 

 

2. 채무자 대리인 무료 지원제도

불법사금융 피해자에게 무료 변호사가 선임되는 서비스가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법률구조공단의 변호사를 채무자 대리인으로 선임, 법률상담 및 소송을 도와주는 제도입니다. 해당 제도의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 자격조건 : 대부업체(등록/미등록 무관)로 부터 불법추심 또는 20% 이상의 초과 금리 피해를 본 분들
 지원기간 : 최초 6개월(1회 연장 가능)
/
 본인부담금
채무자 대리 : 피해자 전원 지원
소송대리 : 피해자 기준중위소득 125% 이하 지원

기준중위소득 125% 이하(2022년 기준)

신청이 완료되면 법률구조공단에서 대리인을 선임하게 됩니다. 선임이 되면 관련 내용을 불법추심업체에 전달하게 되고, 채무자와 추심업체와의 연락은 일체 금지되게 됩니다. 하단 링크에서 채무자 대리인제도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돈 대출 사기 방지방법

개인돈 대출은 저신용자들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특히 사기가 많습니다. 이에 따라 대출 전 꼼꼼히 따져보고 진행해야 이 같은 피해를 막을 수 있는데요. 하단 링크에서 개인돈 대출 관련 사기사례 후기 등을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개인돈 대출 후기 바로가기

개인돈 대출 사기 사례 바로가기

개인돈 대출 정식절차 알아보기

개인돈 대출 안전하게 체크하는 방법

개인돈 대출 자주하는 질문 바로가기

 

가장 좋은 방법은 개인돈 대출을 대체할 수 있는 상품을 받는 것입니다. 의외로 신불자, 연체자, 기초수급자도 받을 수 있는 대출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이를 먼저 알아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하단 링크에서 저신용자 대출을 우선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최저금리 저신용자 대출 바로가기

저신용자
대출
연체자
대출
대출나라
안전대출방법
월변
대출
개인회생
대출
신용회복자
대출
개인돈
일수 대출
소액생계비
대출
신용불량자
대출

 

 

맺음말

지금까지 개인돈 대출 신고 및 불법추심 100%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불법추심이 시작되었다면 일정기간 증거를 수집한 후, 빠르게 신고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혼자서는 절대 해결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위 정보를 참고하여 도움을 얻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