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당포 대출 방법 및 주의사항 100% 총정리

by 인사이트리치 2022. 8. 27.

전당포 대출을 고려하고 계신가요? 신용이 낮아도 일정 금액을 받을 수 있는 특징 때문에 많이 활용되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전당포 대출 방법 및 주의사항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알아보기에 앞서, 전당포 대출은 대부대출 중에서도 가장 아랫 단계에 속하기 때문에 다른 저신용자 대출을 충분히 검토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최저금리 저신용자 대출 바로가기

저신용자
대출
연체자
대출
대출나라
안전대출방법
월변 대출 개인회생
대출
신용회복자
대출
개인돈
일수 대출
소액생계비
대출
신용불량자
대출

 

 

전당포 대출 알아보기

 

전당포 대출이란?

전당포 대출은 쉽게 말해 돈이 되는 물건을 맡기고 이에 상응하는 금액을 빌리는 것을 말합니다. 최근에는 오프라인으로 전당포를 보기는 힘들고 'IT 전당포 대출'이라는 개념으로 인터넷에서 업체를 찾아 연락을 취한 후, 만나는 방식으로 많이 진행됩니다.

 

전당포 대출은 시장가 및 상품가치를 기반으로 한도가 책정되기 때문에 생각보다 낮은 금액으로 승인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대안으로 다른 대출상품과 충분히 비교체크 해보고 진행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대출과다자도 가능한 대출은?

저신용자도 당일 승인 가능한 대출은?

당일 급전 가능한 비상금 대출은?

 

 

전당포 대출 찾기

전당포 대출은 불법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업체의 불법여부를 확인하기 어렵다면 합법적인 업체만 입점할 수 있는 대출중개사이트를 통해 전당포 대출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대출중개사이트가 있으나 최근 각광받고 있는 사이트만 모아놓은 글을 하단에 링크해놨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중개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싫다면 포털 검색에서 'IT 전당포 대출'을 검색 후 하나하나 찾아보아야 합니다. 가장 먼저 불법 여부를 따져보아야 하기 때문에 '금감원 등록대부업체 조회'를 통해 꼭 체크해보셔야 합니다.

 

 

전당포 대출 물건

전당포 대출이라고 하여 모든 물건을 다 받아주는 것은 아닙니다. 보통 노트북, 핸드폰이 가장 대표적이며, 이외에도 시계, 카메라, 귀금속, 게임기, 명품 잡화류 등이 많이 이용됩니다. 이는 연식과 사용감을 기준으로 감정가 책정이 쉽기 때문입니다.

 

간혹 오토바이, 금이빨 등을 맡기려는 분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물건들은 환금성이 쉽지 않을 뿐더러 보관에도 어려움이 있어서 전당포 대출로 활용하기 어렵다 할 수 있습니다. 하단 링크에서 담보로 맡길 상품의 중고 시세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전당포 대출 절차

전당포 방문 ▷ 대출 상담 ▷ 감정가 확인 ▷ 계약서 작성 ▷ 대출실행 

절차상 방문이 힘들다면 택배로 물품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다만 특성상 고가의 물품이 많기 때문에 분실/파손의 위험이 있을 수 있고, 실제 방문 대비 감정가액이 덜 나오는 경우들이 많아 되도록 대면을 통해 진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전당포 대출 한도

전당포 대출은 신용으로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오로지 물건의 감정가를 기준으로 대출 한도를 결정합니다. 다만 담보물건의 100% 금액이 아닌 70~90% 정도로 대출한도가 결정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는 물건의 종류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대출한도 80% 품목
IT기기(스마트폰, 카메라, 노트북, 디지털 TV, 태블릿 PC 등), 명품 잡화류(시계, 가방 등)
대출한도 90% 품목
환금성이 뛰어난 귀금속류(금반지, 다이아몬드, 손목시계 등)

 

대부분의 명품은 80%를 받으나 이에 한참 못 미치거나 불가한 명품 품목도 있습니다. 바로 '구두'인데요. 이는 사이즈별로 선호도에 차이가 있고, 환금성에도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대출 자체를 받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사전에 필히 전화 상담을 통해 체크해야 합니다.

 

 

전당포 대출 금리

전당포 대출은 '대부업'과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대부업과 동일하게 최대 연 20% 이내의 금리가 책정된다고 보실 수 있습니다. 똑같은 물건이어도 전당포마다 금리를 달리 책정하기 때문에 이 부분은 사전에 최소 3곳 이상에서 비교체크를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전당포 대출 주의사항

1. 다른 대출을 먼저 체크할 것

전당포 대출은 신용을 전혀 고려하지 않는 '담보 대출'입니다. 합법적이기는 하나 보통의 대부업체보다 금리가 높은 경우가 대다수이기 때문에 되도록 다른 저신용자 대출을 먼저 체크해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모든 게 반려되었을 때 마지막으로 쓰는 것이 'IT전당포 대출'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전당포 대출을 쓰기 전에 어떤 대출을 알아보는 게 좋을까요?

 

먼저 체크해볼 대출 알아보기

저신용자
대출
연체자
대출
대출나라
안전대출방법
월변 대출 개인회생
대출
신용회복자
대출
개인돈
일수 대출
소액생계비
대출
신용불량자
대출

 

 

2. 합법적인 업체인지 확인할 것

위에서도 잠깐 말씀드렸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합법 여부입니다. 정식업체가 아니면 금리가 천정부지로 높아지기 때문에 차후 큰 문제가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이에 따라 꼭 사전에 '금감원 등록대부업체 조회'를 통해 꼭 체크해보셔야 합니다.

이것이 만약 귀찮다면 대부분의 대출중개사이트에 '전당포 대출' 섹션이 있으니 이를 통해 진행하시는 게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3. 계약서는 필히 자필 보관할 것

전당포 대출은 전산상으로 기록되지 않기 때문에 계약서를 주고 받게 됩니다. 이에 따라 계약서를 분실하게 되면 담보물건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계약서 작성 및 보관에 있어서 주의하셔야 합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전당포 대출 방법 및 주의사항을 말씀드렸습니다. 전당포 대출 역시 대부대출이며,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짧은 기간만 연체되어도 담보물건을 찾을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상환계획을 세워 진행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