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미용 정보

코성형 가격, 얼마나 나올까?

by 인사이트리치 2022. 2. 3.

코성형을 고려하고 계신가요? 성형에 앞서 가장 부담되는 것이 바로 가격인데요. 코성형은 종류, 방법이 굉장히 다양하기 때문에 비용 역시 천차만별입니다. 지금부터 코성형 가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잠깐! 이것부터 알아두세요!
코성형 언제하는 게 좋을까?
▶ 코성형 내돈내산 순수 후기

코성형 실비보험 받는 방법
▶ 코성형 회복기간은 몇 주?
▶ 코성형 후 관리법 알아보기
▶ 코성형 병원 고르는 비법 5가지

 

코성형 종류

코수술을 원하는 사람들은 크게 4가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바로 화살코, 짧은코, 매부리코, 복코인데요. 각각 특징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 화살코 : 뾰족한 코 끝 때문에 날카로운 인상 > 코 교정술
▶ 짧은코 : 들창코, 돼지코라 불림 > 코 연장술
▶ 복코 : 코가 뭉툭해 입체감 부족한 얼굴 > 콧볼을 줄이는 수술
▶ 매부리코 : 강한 인상 > 콧대 중간을 바로잡는 수술

 

코의 종류에 따라 수술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비용 부분에서 차이가 있다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코성형 가격, 얼마나 나올까요?

 

 

코성형 가격

코성형 가격은 약 200~500만원 정도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가격을 결정하는 요소는 의료진의 수술 경험 병원의 후케어 수술의 종류 수술의 방법, 4가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코는 단순히 미용뿐 아니라 숨을 쉬고 냄새를 맡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가격을 최우선에 두고 병원을 결정하는 것은 매우 위험한 생각입니다. 코수술에 대한 충분한 경험, 노하우를 바탕으로 후케어가 확실한 곳을 선택해야 합니다.

 

흔히 코성형은 가격 값을 한다라고 이야기합니다. 즉, 대표원장이나 선호도 높은 의료진은 당연히 비용이 비쌀 수밖에 없고, 이에 따라 만족도도 높기 때문입니다. 반면 경험이 많지 않은 의료진은 저렴할 수는 있으나 재수술까지 염두해둬야 하기 때문에 결국 총가격의 차이는 크지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코수술 평균 비용
화살코 수술 : 150 ~ 200만원
짧은코 수술 : 200 ~250만원
콧볼(복코) 수술 : 30 ~ 100만원
매부리코 수술 : 250 ~ 300만원

 

하지만 이는 ‘기본코’ 성형에 해당됩니다. , 환자의 상태, 수술 방법 등에 따라 100~200만원이 추가로 들어갑니다. 그렇다면 추가 비용의 항목은 무엇이 있을까요?

 

 

1. ​절골술

뼈를 절제한 후, 다시 붙이는 수술법. 보통 코가 휘어져 있거나 콧대가 넓은 사람에게 적합한 수술이며, 코성형에서 난이도가 매우 높은 수술법입니다. 절골술은 수술시간도 50% 이상 더 걸리기 때문에 100~150만원이 추가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2. 매부리 제거술

단순히 매부리코만 수술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대부분 코라인을 만들어 주면서 매부리코를 겸해 성형하는 편인데요. 매부리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연골과 뼈를 깎은 후, 코의 숨길이 막히지 않도록 연골 이식술을 진행해야 합니다. 추가로 매부리 제거술을 받는다면 기본코 + 200만원 내외의 금액이 더해집니다.

 

 

3. 비중격만곡증 교정

비중격만곡증은 코가 휘어져 있는 것을 말합니다. 비염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이를 치료하면서 코성형을 겸하게 됩니다. 보통 250 ~ 400만원 정도의 비용이 책정되나 대부분 실비보험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기부담은 10~15% 정도로 낮습니다.

 

 

4. ​자가 가슴 연골 수술

수술의 후유증 및 자연스러운 코를 만들기 위해 자신의 가슴연골(늑골)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다만 이는 코성형 수술에서도 가장 최상급 난이도이기 때문에 병원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절개 후 흉터 최소화 연골 수술 경험 ③조직손상 최소화 덜 휘어진 연골 채취 등이 필수로 이뤄져야 합니다. 200만원 내외의 금액이 추가됩니다.

 

 

5. ​자가진피 수술

자가진피는 코 피부가 얇은 환자에게 필요한 수술법입니다. 흉터가 잘 보이지 않는 엉덩이 안쪽 또는 귀 뒤쪽의 진피를 이용합니다. 150만원 내외의 금액이 추가됩니다.

 

 

6. 기증진피 수술

기증진피는 동물 또는 사람의 사체에서 채취한 연골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면역반응을 최소화해 수술하므로 안전하며 가격은 100만원 내외의 금액이 추가됩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코성형 가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코성형은 절대 비용에 중점을 두어 결정하면 안 됩니다. 신중하게 3곳 이상의 성형외과에서 상담을 받은 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를 고려하고 계신가요? 저는 정말 안 해 본 다이어트가 없을 정도로 다양한 시도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번번이 요요현상과 식탐을 때문에 실패를 겪었는데요. 그중에서 적게는 5kg, 많게는 10kg까지 감량에 도움을 준 다이어트들이 있었습니다. 자세한 후기 및 내용은 하단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