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미용 정보

코성형 회복기간, 언제쯤 자연스러워질까?

by 인사이트리치 2022. 2. 3.

코성형은 얼굴에 직접 수술하는 것이기에 회복기간에 대한 걱정이 많을 수밖에 없는데요. 지금부터 자연스럽게 예뻐지는 코성형 회복기간 및 수술 후 통증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잠깐! 이것부터 알아두세요!
코성형 언제하는 게 좋을까?
▶ 코성형 내돈내산 순수 후기

▶ 코성형 가격, 보통 얼마나 할까?
▶ 코성형 실비보험 받는 방법

코성형 후 관리법 알아보기
▶ 코성형 병원 고르는 비법 5가지

 

코수술 회복기간

코성형이 자리잡는 기간은 최소 6개월 이상이 걸립니다. 이는 환자의 상태마다 차이가 크며,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완벽히 회복하기 까지는 1년에서 1년 반의 시간이 필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주차별 회복기간은 어떻게 될까요?

※ 코성형 후 회복기간
▶ 1주 ~ 2주 : 큰 붓기와 멍 사라짐
▶ 1주차 : 부목 및 실밥제거
▶ 10일차 : 통증 크게 감소
▶ 2주차 : 일상생활 가능
▶ 4주차 : 유산소 운동 가능
▶ 6주차 : 안경 착용 가능
▶ 8주차 : 근력 운동 가능
▶ 3개월 ~ 6개월 : 코 피부 및 감각 정상 회복
▶ 1년 ~ 1년 반 : 자연스러운 코 완성

 

만약 회사원 또는 학생이라면 2주 정도의 시간을 낼 수 있는 휴가, 방학을 이용해 수술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2주가 지나면 대부분의 큰 부기가 사라지기 때문에 일상생활을 불편감없이 할 수 있습니다.

 

코수술이 잘 되었는지 여부는 약 6개월이 지난 후에 알 수 있습니다. 만약 결과가 자신의 생각과 크게 다르거나 객관적으로도 실패했다 판단된다면 재수술을 실시하게 됩니다. 다만 코수술은 잔부기가 완벽히 제거되어야 자연스러운 코가 되므로 1년까지 기다려볼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코성형 통증

코성형을 하고 싶지만 꺼려지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통증입니다. 막상 수술 후 얼굴이 부어있는 것을 보면 아플 거 같아 두려워지는데요. 과연 통증은 어느 정도일까요?

 

코수술은 기본적으로 무통수면마취와 부분마취를 병행합니다. 이는 통증을 완화시킴은 물론, 수술 시 듣게 되는 소리로 인한 공포를 줄이기 위한 방법입니다. 사실상 수술 과정에서 환자가 느끼는 통증은 없다 해도 무방합니다.

 

수술 후, 마취가 풀리면 통증이 시작되는데요. 이는 사람마다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보통 욱신욱신 또는 찌릿한 통증이 나타나며, 정도가 심하지 않기 때문에 참을만합니다. 1주차에 부목을 제거하면 통증이 거의 사라지게 되며 이후 일상생활에서 가끔 소소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코성형 후 통증에 대한 걱정은 크게 염려치 않아도 됩니다. 의외로 수술을 받은 사람 중에는 통증이 없이 지나가는 사람도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상 통증보다 수면 시 30도 정도 비스듬히 누워 자야 하는 불편감이 더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코성형 회복기간 및 통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회복기간은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서도 큰 차이를 보입니다. 코에 자극되는 행동 및 술, 담배는 반드시 금해야 합니다.


다이어트를 고려하고 계신가요? 저는 정말 안 해 본 다이어트가 없을 정도로 다양한 시도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번번이 요요현상과 식탐을 때문에 실패를 겪었는데요. 그중에서 적게는 5kg, 많게는 10kg까지 감량에 도움을 준 다이어트들이 있었습니다. 자세한 후기 및 내용은 하단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