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미용 정보

비염코성형 실비 혜택 가능할까?

by 인사이트리치 2022. 2. 3.

코성형을 하면서 비염까지 치료된다면? 최근 비염수술과 코성형이 결합된 기능코 수술이 인기가 높습니다. 과연 비염코성형 실비 혜택이 가능할까요?

※ 잠깐! 이것부터 알아두세요!
코성형 언제하는 게 좋을까?
▶ 코성형 내돈내산 순수 후기

▶ 코성형 가격, 보통 얼마나 할까?
코성형 회복기간은 몇 주?
▶ 코성형 후 관리법 알아보기
▶ 코성형 병원 고르는 비법 5가지

 

비염코성형 실비유무

성형은 미용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건강보험의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 때문에 코성형을 하려면 400만원 내외의 만만치 않은 금액이 들어가게 되는데요. 하지만 실비보험을 받을 수 있는 코수술이 있습니다.

 

바로 축농증, 비염, 비밸즈재건술, 비중격만곡증으로 인한 수술 즉, 기능코 수술을 하게 되면 실비 청구가 가능한 것인데요. 다만 이를 인정받으려면 사전에 이비인후과 전문의의 진단이 필수로 이뤄져야 합니다. 이비인후과에서 검사를 받고 실비 지급대상이 맞는지 확인이 돼야 합니다.

※ 비염코성형 실비청구
1. 이비인후과 CT촬영 후 진단
2. 진단 및 수술 코드 확인 후, 보험사에 실비여부 문의
3. 수술/치료
4. 필요서류 취합하여 보험사에 제출
5. 보험금 수령

 

 

비염코성형 주의사항

비염수술과 코성형을 동시에 할 수 있으며, 실비 적용까지 되어 매력적인 듯 보입니다. 하지만 꼼꼼히 따져보지 않았다가는 후회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무엇을 주의해야 할까요?

- 지급대상이라 하더라도 보험사에 정확한 지급률을 체크할 것
- 질병코드를 체크 후, 보험사에 실비여부를 확인할 것
- 되도록 ‘이비인후과+성형외과’ 협진하는 곳에서 진행할 것

 

3가지만 잘 체크해도 큰 문제는 생기지 않습니다. 실제로 성형외과에서 실비 적용이 가능하다는 말만 믿고 기능코 수술을 진행했다가 적용이 불가해 낭패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의료법 위반에 해당되지만 소송을 걸어야 하기 때문에 과정 자체가 힘들 수밖에 없습니다.

 

가격이 저렴하다’, ‘비염수술을 하면서 싸게 코성형까지 할 수 있는 기회다라는 달콤한 말에 현혹되지 말고, 실비적용이 가능한지 보험사에 직접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비염코성형 실비 혜택 가능한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기능코 수술 전에는 반드시 보험사, 이비인후과, 성형외과 3곳의 실비적용 여부를 꼼꼼히 따져보고 진행해야 합니다.


다이어트를 고려하고 계신가요? 저는 정말 안 해 본 다이어트가 없을 정도로 다양한 시도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번번이 요요현상과 식탐을 때문에 실패를 겪었는데요. 그중에서 적게는 5kg, 많게는 10kg까지 감량에 도움을 준 다이어트들이 있었습니다. 자세한 후기 및 내용은 하단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