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미용 정보

코성형 나이, 언제가 가장 좋을까?

by 인사이트리치 2022. 2. 3.

코성형을 고려하고 계신가요? 코성형은 얼굴을 세련된 이미지로 드라마틱하게 바꿔줌에 따라 성형수술의 꽃이라 불리는데요. 지금부터 코성형 나이, 언제가 좋을지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잠깐! 이것부터 알아두세요!
코성형 내돈내산 순수 후기
▶ 코성형 가격, 보통 얼마나 할까?
▶ 코성형 실비보험 받는 방법

▶ 코성형 회복기간은 몇 주?
▶ 코성형 후 관리법 알아보기
▶ 코성형 병원 고르는 비법 5가지

 

코성형 나이

코의 높이와 콧볼은 외모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이 때문에 성인이 되기 전, 고등학생들이 방학 때 하고 싶어 하는 성형수술로 꼽히곤 합니다. 그렇다면 과연 고등학생들이 코성형을 해도 상관없을까요?

 

정답은 'NO'입니다. 코는 보편적으로 18세까지 성장합니다. 만약 이보다 이른 시기에 수술을 받을 경우, 성형 후 코가 자라나기 때문에 변형의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향후 재수술의 가능성이 커지며, 성장하면서 만족도가 떨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는 나이가 어린 학생들에게만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50대 이상의 연령대는 피부 탄력도가 떨어지고 피부가 쳐지는 현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얼굴과 조화롭지 못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에 따라 30~40대 코수술을 진행 후, 50대가 되어 재수술을 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코성형을 고려한다면 최소 3곳 이상의 성형외과에서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해야 합니다. 이는 의사마다 판단이 다를 수 있으므로 공통된 의견을 모아 자신이 직접 수술 유무를 결정해야 후회가 없습니다. 코성형에 가장 좋은 시기는 20~30대이며, 나이 들면 피부의 변화에 따라 재수술의 가능성도 염두하고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맞습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코성형 나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코성형은 만만치 않은 통증과 힘든 회복기간을 거쳐야 합니다. 이에 따라 단순히 예뻐지겠지라는 막연한 생각에 수술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의 득실을 따져보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치아 교정만으로도 성형과 동일한 변화가 일어난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실제로 이 때문에 얼굴 윤곽 수술이 아닌 치아 교정을 결정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들어가는 비용도 상대적으로 저렴해 선호도가 높은데요. 자세한 치아교정 후기 및 비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