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미용 정보

코성형 후 관리법, 어떻게 해야 할까?

by 인사이트리치 2022. 2. 3.

코성형은 짧게는 6개월, 길게는 1년이 지나야 완전히 자리 잡게 됩니다. 이 기간을 줄일 수 있는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수술 후 관리인데요. 그렇다면 빠른 회복을 돕는 코성형 후 관리법은 어떻게 될까요?

※ 잠깐! 이것부터 알아두세요!
코성형 언제하는 게 좋을까?
▶ 코성형 내돈내산 순수 후기

▶ 코성형 가격, 보통 얼마나 할까?
▶ 코성형 실비보험 받는 방법

▶ 코성형 회복기간은 몇 주?
코성형 병원 고르는 비법 5가지

 

코성형 후 관리법

1. 수술부위를 조심합니다.

코수술 후 1개월은 연골 또는 보형물이 자리잡지 않은 상태입니다. 이에 따라 코를 만지거나 부딪히는 행동은 조심해야 합니다. 더불어 코가 눌리거나 삐뚤어지지 않게 정자세로만 수면을 취해야 합니다.

 

 

2. 상체를 높여 잡니다.

부기를 빨리 빼려면 평소 상체가 높게 있어야 합니다. 얼굴이 심장보다 높아야 부기가 감소하므로 일상생활 때 눕지 않고 앉아있는 것이 좋습니다. 누울 때도 30도 이상의 각도를 유지하며 최소 2주 이상 지켜져야 합니다.

 

 

3. 찜질을 합니다.

코성형 후 3~5일은 부기와 멍을 빼기 위해 냉찜질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부터는 손상된 피부조직의 재생을 위해 온찜질을 병행해주면 됩니다. 다만, 냉찜질, 온찜질 모두 과한 온도로 하게 되면 수술 부위에 자극이 되므로 적정 온도를 지켜야 합니다.

수술 3~5일차 : 냉찜질 / 수술 6일차 ~ : 냉찜질 + 온찜질

 

 

4. 코를 풀지 않습니다.

코에서 분비물 또는 이물질이 나오려고 해 코를 풀고 싶다는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술 후 1개월간은 코를 풀면 안 됩니다. 이는 수술 부위에 공기가 들어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분비물은 손수건 또는 거즈를 이용해 가볍게 닦아줍니다.

 

 

5. 부목/테이프를 직접 제거하지 않습니다.

간혹 부목 또는 테이프를 직접 제거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연골 또는 보형물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절대 금해야 하는 행동입니다. 반드시 병원에 방문하여 전문의를 통해 제거해야 하며, 억지로 딱지를 떼거나 손으로 코를 파는 행동도 하면 안 됩니다.

 

 

6. 회복을 지연시키는 행동을 하지 않습니다.

수술 후 최소 한달간은 음주, 흡연, 운동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이는 코의 모양을 변형시킬 수 있으며 사람에 따라서는 괴사를 불러일으킬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최소 한달, 길게는 2달까지 이를 금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은 가벼운 산책은 상관없으나 힘을 쓰는 웨이트는 4주 후부터 가능합니다.

 

 

7. 코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합니다.

코성형 후 감기에 걸리면 회복은 물론, 성형 결과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수술 후에는 가습기를 틀어 습도를 유지해 주고, 적정 온도에서 생활하는 것이 좋습니다.

 

 

8. 자외선 노출을 피합니다.

수술 후 한달간은 피부가 굉장히 약한 상태이기 때문에 자외선 노출을 되도록 자제해야 합니다. 어쩔 수 없이 외출이 필요하다면 창이 긴 모자를 쓰고 코에 자외선이 노출되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9. 안경 착용은 한달 후부터 가능합니다.

자가 연골을 이용하여 수술을 했을 때는 코뿐만 아니라 귀도 조심해야 합니다. 이에 따라 수술 후 한달 간은 안경을 쓰는 것을 금해야 합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코성형 후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말씀드린 9가지가 잘 지켜져야 빠른 회복을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1달은 기준으로 잡으나 좀 더 오랜 기간 관리하면 회복이 훨씬 빨라진다는 점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다이어트를 고려하고 계신가요? 저는 정말 안 해 본 다이어트가 없을 정도로 다양한 시도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번번이 요요현상과 식탐을 때문에 실패를 겪었는데요. 그중에서 적게는 5kg, 많게는 10kg까지 감량에 도움을 준 다이어트들이 있었습니다. 자세한 후기 및 내용은 하단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