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미용 정보

체지방 빠지는 증거 4가지, 이렇게 알 수 있습니다

by 인사이트리치 2021. 12. 23.

다이어트로-바지-허리가-많이-남는-사진

체지방이 감소하면 몸에 특별한 변화가 생긴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이는 단순 체중이 줄어들 때랑 사뭇 다른데요. 지금부터 체지방 빠지는 증거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체지방 체중계 없이도 충분히 체크할 수 있으니 꼭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다이어트 후기 바로가기

서현 빨간통 다이어트 고현정 다이어트 시서스 다이어트
덴마크 다이어트 쥬비스 다이어트 한약 다이어트
뱃살 지방흡입 수술 뱃살 빼는 비법 가슴 커지는법

 

체지방 빠지는 증거

1. 겨드랑이 살이 줄어듭니다.

겨드랑이 살이 정말 빼기 힘들다라고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이는 체중 감량만으로는 겨드랑이에 있는 지방이 줄어들지 않기 때문에 쉽사리 빠지지 않는다는 생각이 드는 것인데요. 체지방이 감소하면 자연스럽게 겨드랑이 살이 줄어드는 게 느껴지게 됩니다.

 

샤워하기 전 거울을 보고 ‘차렷’ 자세를 하면 겨드랑이가 접히기 때문에 살의 정도를 한눈에 체크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팔뚝 살도 함께 줄어드는 게 보입니다.

 

 

2. 컨디션이 다운됩니다.

체지방이 빠지면 자연스레 컨디션이 다운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어지고 일상생활에 피곤함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는 체지방이 줄어들면서 생기는 아주 정상적인 패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초기에 컨디션이 다운되는 시기만 지나면 몸이 점점 가벼워진다는 생각이 들 게 되고, 컨디션 역시 이전과 확연히 다르게 좋아지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단순 체중 감량은 기력이 떨어질뿐더러 시간이 지나도 몸이 가벼워진다는 느낌을 받을 수 없습니다.

 

 

3. 허리둘레가 감소합니다.

몸에서 가장 많은 체지방을 가지고 있는 곳이 바로 복부입니다. 올바른 다이어트를 한다면 웨이트 트레이닝을 병행하여 근육량은 늘고, 체지방은 줄어들게 됩니다. , 체중계를 쟤면 몸무게가 그대로 거나 오히려 느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허리는 웬만한 운동량으로는 근육이 붙지 않기 때문에 체지방이 줄어들면 자연스레 허리둘레가 감소하게 됩니다. 1주에 한 번씩 체크하면 체지방이 어느 정도 빠지고 있는지 알 수 있는데요. 줄자로 쟤는 게 귀찮다면 같은 바지를 입어보는 걸 추천합니다. 어느 순간 허리가 많이 남게 되면 체지방 감량에 성공했다는 증거입니다.

 

 

4. 이목구비가 뚜렷해집니다.

체지방이 감량하게 되면 대부분 얼굴부터 빠지게 됩니다. 이에 따라 얼굴 살이 줄어들게 되고 이목구비가 뚜렷해지는 현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일단 살이 빠지면 눈을 뜨기 편해져 눈이 커져 보이게 되고, 코 주변의 살도 없어지면서 콧대가 보이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변에서 왜 이렇게 살이 빠졌냐’, ‘핼쑥해졌다’, ‘멋있어졌다’, ‘예뻐졌다라는 말을 심심치 않게 들을 수 있습니다. 이는 체지방이 빠지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체지방 관련 궁금증

Q) 체지방 빠지는 속도는?

이는 사람마다 큰 차이가 있기 때문에 정확한 답변이 어렵습니다. , [ 공복 12시간 이후부터 지방을 에너지로 쓴다. 섭취량보다 에너지 소모를 500kcal 이상 해준다. 하루 권장 칼로리를 넘기지 않는다. ] 이 세 가지만 인지하고 지킨다면 일주일만 유지해도 엄청나게 달라지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Q) 결국 체중이 중요한 거 아닌가?

아닙니다. 체중계는 오히려 멀리할수록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체중은 컨디션에 따라, 마신 물의 양에 따라서도 큰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체지방감소에 대한 정확한 수치가 될 수 없습니다. 오히려 적정 운동을 통해 근육량이 늘어났다면 체중이 증가할 수도 있습니다.

 

 

Q) 인바디가 필요할까?

굳이 체지방 양을 책정하기 위해 구매할 필요는 없습니다. 인바디, 체중계 모두 오히려 숫자에 집착하게 만드는 요소이기 때문에 그리 추천하지 않습니다. 체지방은 눈으로만 봐도 확연히 달라지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체지방 빠지는 증거 4가지를 말씀드렸습니다. 내장지방을 빼려면 꾸준함이 핵심입니다. 단기간에 빼겠다는 목표를 가진다면 오히려 요요 현상으로 인해 역효과가 클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여자에게 가슴은 옷태와 몸매를 만들어 주는 중요 포인트인데요. 꼭 수술을 해야만 가슴이 커질까요? 아닙니다. 실제로 몇 가지만 지키면 수술 없이도 AC컵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게 검증되었습니다. 관련 정보가 궁금하시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