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한저축은행 참신한500 후기 및 2금융권 대출 조건 비교

by 인사이트리치 2024. 4. 3.

 

저축은행 대출을 고려하고 계시나요? 많은 분들이 1금융에 비해 금리만 높을 뿐 나머지 조건은 좋을 거라는 생각을 합니다. 오히려 대부보다 안 좋은 상품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지금부터 만족도 높은 신한저축은행 참신한500 후기 및 2금융권 대출 조건 비교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저축은행 참신한500
대출정보 알아보기

참신한500은 저축은행 중에서도 승인율이 높은 상품으로 손꼽힙니다. 더불어 전반적으로 대출 조건이 좋아 재대출율도 많은 편인데요. 자세한 대출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자격조건

신한저축은행 참신한500은 30세 이상, NICE 신용점수 590점 이상인 분만 가능합니다. 더불어 연 소득 1,200만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무직자 대출이라고 하던데 아닌가요?" 라고 물으실 수 있습니다. 해당 대출은 '소득자'만 가능합니다. 다만 예외적으로 대학생, 대학원생은 소득 없이 승인됩니다.

 

혹여 자격조건에 해당되지 않는다면 하단 '무직자 비상금대출'을 대안으로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대출조건

대출한도 : 100만원 ~ 500만원
대출금리 : 연 11.9% ~ 19.9%
대출기간 : 1년 ~ 3년
상환방법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중도상환수수료 : 없음
제출서류 : 신분증

 

신청방법

신한저축은행 참신한500은 PC, 모바일 전용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2시부터 23시까지 심야, 새벽도 급전이 가능합니다. 하단 링크에서 빠르게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신한저축은행 참신한500 
 VS 2금융권 대출 조건 비교

그렇다면 신한저축은행 참신한500은 2금융권에서 조건이 좋은 편일까요? OK저축은행 마이너스OK론, 예가람저축은행 예스론,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다올저축은행 Fi비상금대출 4가지와 비교해 봤습니다.

 

대출 금리, 한도, 기간을 보았을 때 참신한500이 특별하진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사실을 들여다보면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저축은행의 특성상 신용점수 700점 이하가 주를 이룹니다. 해당 저신용자는 어느 은행을 가나 최저금리를 적용받는 게 불가합니다.

 

즉, 최저금리가 아닌 평균금리가 낮은 '바로 '참신한500'이 오히려 이자가 낮게 책정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더불어 간단한 본인인증만으로 승인되기 때문에 급전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축은행은 금리, 한도 책정 기준에 차이가 있습니다. 이에 따라 참신한500이 가장 좋은 조건이라 확신할 수 없습니다. 위 표에서 비교한 대출은 함께 체크해 보실 것을 권장합니다. 하단 링크 후기를 참고하세요.

 

 

신한저축은행 참신한500 후기

참신한500은 전반적으로 좋은 평이 많습니다.

 

  • 대출신청이 간단해 편합니다.
  • 비교적 금리가 낮게 책정됐습니다.
  • 타사 부결자인데도 승인됐습니다.
  • 새벽에도 쓸 수 있어 좋습니다.

주로 간단한 절차로 빠른 입금이 가능했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더불어 새벽에도 활용할 수 있어 비상금으로 쓸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평균금리는 연 16%대입니다. 신청이 가장 많은 600~700점대 고객은 금리 16~17%가 주를 이룹니다.

 

 

신한저축은행 참신한500 부결

신한저축은행 참신한500이 부결되었다면 NICE 신용점수 590점 이하이거나 신용이력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약 신용점수가 자격조건보다 낮은 게 부결 사유라면, 위에서 비교한 OK저축은행, 예가람저축은행, SBI저축은행을 대안으로 활용하면 됩니다.

 

신용이력에 문제는 타 저축은행도 부결된다고 보는 게 맞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저신용이력에 맞춤형으로 나온 대출을 신청하는 것입니다. 즉, 연체자라면 연체자를 지원하는 금융권, 정부지원 대출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하단 링크에서 자신에게 맞는 저신용자대출을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금리 저신용자 대출 바로가기

저신용자
대출
연체자
대출
장기연체자
대출
대부업체
소액대출
개인회생
대출
신용회복자
대출
IT전당포
대출
소액생계비
대출
신용불량자
대출

 

저신용자 대출마저도 부결된다면 개인돈을 쓰시는 게 최선입니다. 개인돈은 신용점수를 보지 않기 때문에 100% 승인이 가능합니다. 다만 불법대출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정식대부업체를 잘 선별해야 합니다. 리스크를 줄이려면 대출중개사이트를 추천합니다.

 

 

대출중개사이트는 정식대부업체만 입점할 수 있어 불법대출 가능성을 낮출 수 있습니다. 다만 플랫폼이 다양하기 때문에 이 역시 2~3개 정도 비교해 보고 결정하는 게 좋습니다. 하단 대표 사이트 후기를 참고해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대출중개사이트 실후기 바로가기

대출나라
후기
대출역
후기
대출카페
후기
대출고래
후기
대출몽
후기
대출세상
후기
대출직빵
후기
대출브라더스
후기
대출명가
후기

 

 

신한저축은행 참신한500 
자주 묻는 질문(Q&A)

Q) 재직전화 가나요?

참신한500은 무서류 비대면 대출로 별도의 재직전화를 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직기간 및 재직회사가 불분명하다던가 소득 증빙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회사에 전화를 하지 않는 대출을 원한다면 하단 상품을 대안으로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재직전화 없는 대출 BEST 10

 

 

Q) 무직자인데 승인될까요?

신한저축은행 참신한500은 무직자 대출이 아닙니다. 대학(원)생이라면 가능하나, 단순 30세 이상 소득이 없는 분이라면 승인이 불가합니다. 대안으로 무직자 비상금대출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저금리 무직자 소액대출 10가지

 

 

Q) 승인 후, 입금은 언제 될까요?

보통 10~20분 정도면 지정계좌로 입금됩니다. 다만 시스템 및 신청시간에 따라 1시간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24시간 즉시대출 가능한 곳은?

 

 

맺음말

지금까지 만족도 높은 신한저축은행 참신한500 후기 및 2금융권 대출 조건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저축은행은 신청자의 자격조건에 따라 금리, 한도에 큰 차이가 있습니다. 반드시 2개 이상의 대출을 비교해 보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