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용불량자 급여압류 피하는법 5가지 - 2023년 최신

by 인사이트리치 2022. 11. 27.

신용불량자 신분이라 월급 압류가 걱정이신가요? 실제로 신불자가 되는 순간, 월급이 가장 빠르게 압류되는데요. 많은 분들이 제대로 된 대처를 하지 못해 급여를 고스란히 채권자에게 넘겨줍니다. 지금부터 2023년 최신 신용불량자 급여압류 피하는법 5가지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잠깐! 신불자 대출 체크해보세요.

저신용자
대출
저금리
대부 대출
신용불량자
정부지원대출
월변 대출 P2P 대출 IT전당포
대출
대출중개
사이트 추천
개인돈 대출 성실상환자
대출

 

신용불량자 급여압류 피하는법

신불자인 상황에서 마지막 끈인 급여까지 압류 당하면 눈앞이 깜깜해질 수밖에 없는데요. 알고보면 다양한 방법으로 급여압류를 피할 수 있습니다. 과연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1. 통장압류 안되는 통장 개설

우리가 잘 알고있는 시중 은행들은 전부 압류 대상 1순위 입니다. 이에 따라 압류되지 않는 통장을 개설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2023년 최신, 통장압류 안되는 은행 계좌 개설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정부지원 대출 활용

채무 관련 대출이 여러가지거나 고금리인 상태라면, 신불자가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 대출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채무의 이자만 줄여도 상환에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으며, 급여 압류를 피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단 링크에서 전직 은행원이 추천하는 신용불량자 대출 쉬운곳 BEST 10을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3. 개인회생

남은 빚이 너무 버거워 사실상 이를 다 갚는 것이 불가하다 판단되면 개인회생을 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개인회생은 소득이 있는 사람만 해당되며, 일정 기간동안 성실히 채무(생활비를 뺀 채무액 조정)를 변제하겠다는 조건으로 승인됩니다. 개인회생자가 되면, 월급 압류를 막을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과 개인파산의 차이점 및 장단점이 궁금하다면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채권자와의 합의

가장 좋은 방법은 역시, 채권자와 채무변제 합의를 하는 것입니다. 압류를 하게 되면 생활 자체가 어려워지기 때문에 회사를 오래 다닐 수 없다 의견을 전합니다. 나아가 압류를 하지 않으면 언제 어느 시점까지 순차적으로 채무를 갚아나갈테니 시간을 달라고 양해하는 방법입니다.

 

채권자 역시, 돈을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고압적인 태도만 아니라면 적정선에서 얼마든지 협의할 수 있습니다. 다만 채권자가 여러명이거나 금융사라면 해당 방법은 불가합니다.

 

 

5. 현금 또는 차명 입금

월급을 현금 또는 차명계좌로 입금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이는 4대보험 적용이 안된 상태에서 가능할 뿐 사실상 장기적인 해결책이 될 수 없습니다. 즉, 고용주의 입장에서 문제가 많기 때문에 1~2회 정도는 양해해줄 수 있지만 매번 부탁을 들어줄 수 없습니다.

 

현금이나 차명 입금은 근로자에게 직접적인 월급을 전달했다는 증거가 남지 않기 때문에 법적으로 고용주에게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굳이 고용주가 이런 리스크를 부담하면서 장기간 양해해줄 필요는 없는 것입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2023년 최신 신용불량자 급여압류 피하는법 5가지를 말씀드렸습니다. 다만 급여압류를 피하는 것은 장기적인 대책이 될 수 없습니다. 즉, 채무 상환 계획을 세우시는 것이 좋으며, 이것이 아니라면 개인회생이나 파산으로 후일을 도모하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개인회생 VS 개인파산 장단점/차이점 알아보기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