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건강 정보

속 쓰릴 때 해결법 6가지, 이렇게 대처하세요

by 인사이트리치 2021. 11. 1.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 섭취로 속이 심하게 쓰릴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응급처치만 잘하면 금세 괜찮아지게 되는데요. 지금부터 속 쓰릴 때 해결법 6가지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 관련 질환이 있으신 분이라면 더더욱 필히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 잠깐! 이것도 꼭 알아두세요!
불면증 해결하려면 이렇게
수술없이 가슴 커지는 비법

단기간 다이어트 BEST.7
무료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은 얼마?
여드름 치료, 이것만 알면 된다
코성형, 이것만큼은 꼭 알아야...

 

속 쓰릴 때 해결법

속 쓰림의 이유는 위산이 과다 분비되어 위를 자극하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속이 쓰릴 때 응급처치는 위산을 중화시키는데 중점을 두게 됩니다. 과연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1. 물

속 쓰릴 때 물 마시면 증상이 줄어드는 거 알고 계셨나요? 물은 위산을 직접적으로 중화시켜 주기 때문에 증상이 빠르게 줄어들게 됩니다. , 속이 타는 듯한 느낌이 때문에 찬물, 얼음물을 마실 수 있는데 이는 오히려 위를 자극해 더욱 속쓰림을 심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미지근한 물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 오이

오이는 수분이 많이 들어있는 야채로 유명합니다. 오이의 수분은 위산을 중화시킴은 물론, 산 분비를 억제시켜 주기 때문에 속쓰림을 해결하는데 매우 좋습니다. 평소에는 껍질채 먹는 것이 좋으나 속쓰림 때는 껍질을 제거 후, 속만 먹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생 오이를 먹기 어렵다면 오이즙을 먹는 것도 좋습니다.

 

 

3. 꿀

속쓰릴 때 꿀은 위벽을 개선, 통증을 완화시켜줍니다. 물에 타 먹는 것도 좋지만, 속쓰림이 심하다면 티스푼 1회 정도의 양을 순수 그대로 섭취하는 것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시중에 판매되는 꿀의 대부분은 설탕 함유량이 높으므로 영양분석표를 잘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일반 과당 제품은 속쓰림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4. 매실

매실은 위에 산도를 빠르게 낮춰 속쓰림을 줄여줍니다. 더불어 음식의 성질이 강해 위에 무리를 주는 경우, 자극을 약화시켜 줍니다. 다만 당도가 높아 원액을 그대로 마시는 것은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으니 5:1로 희석시켜 먹는 것이 좋습니다.

 

 

5. 양배추

위 건강에 양배추를 빼놓을 수가 없는데요. 양배추는 위 점막을 보호하고, 위산을 중화시키는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입니다. 더불어 위 관련 질환이 있다면 이를 치료해줄 수 있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속이 쓰릴 때 응급처치를 위해서 양배추즙을 집에 비치해놓는 것도 방법입니다. *생 양배추보다 양배추즙이 위 통증을 훨씬 빠르게 감소시켜 줍니다.

 

 

6. 마

마의 단면에 찐득찐득 풀 같은 점액질 성분을 보신 적 있으실 겁니다. 이 성분은 뮤신이라 불리는 것으로 위벽을 보호하고, 산도를 낮춰주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속쓰림 증상에 먹으면 바로 효과를 볼 수 있을 정도로 좋습니다. 시중에 잔탁, 개비스콘, 겔포스엠 3가지 제품이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속쓰림 관련 궁금증

Q) 속쓰릴때 요거트는 괜찮을까?

안 좋습니다. 우유나 치즈, 요거트 등은 위벽을 보호하여 자극적인 음식과 궁합을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는 오히려 위산을 더욱 많이 분비하게 만들어 속쓰림을 가중시킵니다.

 

 

Q) 속쓰릴때 편의점에서 뭘 먹어야 할까?

편의점에는 속쓰릴 때 먹는 약을 팔지 않습니다. 이에 따라 일반 제품으로 속쓰림을 완화시켜야 하는데요. 가장 좋은 것은 양배추즙 또는 야채즙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만약 이 역시 없다면 꿀물을 마시는 게 가장 최선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속 쓰릴 때 해결법 6가지를 말씀드렸습니다. 위 음식만 잘 챙겨드셔도 심한 속쓰림을 빠르게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단, 증상이 계속 된다면 병원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혹시 국민연금 얼마받을지 알고 계시나요? 국민연금은 노후의 기본이 되는 돈이기 때문에 반드시 이를 체크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금액을 알고 생각보다 높아 깜짝 놀랐습니다. 국민연금 수령액이 알고 싶은 분은 아래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