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생활 정보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나는 얼마나 나올까?

by 인사이트리치 2022. 1. 11.

'나는 국민연금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노후 계획에 있어 국민연금이 매우 중요하기에 반드시 알아두셔야 합니다. 지금부터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및 조회 방법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잠깐, 국민연금 더 받을 수 있다?
국민연금 많이 받는 방법 꿀팁
※ 무직자도 저금리 대출 가능하다?
무직자 대출 쉬운 곳 BEST.15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알아보기

 

 

수령조건

국민연금은 가입 후, 10년을 납입해야 기본 조건에 충족됩니다. 만약 국민연금 수령일이 됐는데 10년을 채우지 못했다면 기간만큼을 환산하여 일시금으로 지급받게 됩니다.

 

 

수령시기

국민연금 수령시기는 60세 기준, 다음과 같습니다.

국민연금 수령시기

이를 기준으로 5년까지 일찍 앞당겨 받을 수 있는 '조기노령연금'과 5년 뒤로 미룰 수 있는 '연기연금'이 있는데요. 이에 따라 수령액이 크게 차이가 나게 됩니다. 이는 '국민연금 많이 받는 방법(링크)' 포스팅에 상세히 나와있으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수령자가 사망한다면?

국민연금 수령자가 사망한다면 이는 배우자에게 귀속되게 됩니다. 배우자는 사망자의 국민연금 가입기간에 따라 비율별로 수령을 할 수 있는데요. 가입기간 10년 미만 40%, 10~20년 50%, 20년 이상은 60%를 받게 됩니다.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방법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1분이면 조회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① 홈페이지에 접속 후, 상단에 있는 '내 연금(노후준비)를 선택합니다.

② 그리고 하단에 있는 '국민연금 예상액'을 선택합니다.

③ 이제 공인인증서 로그인만 하면 내가 받을 수 있는 국민연금 수령액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금액은 물가대비 계산해 나오기 때문에 오차가 크지 않으니 노후 계획을 세우기에 유용합니다.

 

 

국민연금 더 받을 수 있는 방법

 

 

 

국민연금 더 받을 수 있는 방법 4가지 꿀팁

국민연금은 언제, 어떻게 받느냐에 따라 수령액이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그만큼 잘 설계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그렇다면 국민연금 더 받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 함께 보면 좋은

az.insightrich.com

 

 

맺음말

지금까지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국민연금 조회방법이 어렵지 않으니 공유해두고 시간나실 때 꼭 한 번 체크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혹시 신년운세 보셨나요? 최근에는 사주팔자 프로그램이 잘 짜여져있어 무료 사이트에서도 퀄리티 높은 운세를 볼 수 있습니다. 2022년 신년운세를 무료로 볼 수 있는 사이트를 하단에 링크해드렸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