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건강 정보

마그네슘 먹어도 눈떨림 있다면, 바로 이것입니다

by 인사이트리치 2021. 11. 1.

눈떨림이-불편한-여자

눈떨림이 생기면 보통 마그네슘을 먹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특정 질환을 의심할 수도 있는데요. 지금부터 마그네슘 먹어도 눈떨림이 나타나는 이유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그네슘 먹어도 눈떨림 이유 3가지

1. 마그네슘 흡수 방해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부분은 바로 마그네슘의 흡수를 방해하고 있지 않은지입니다. 보약을 먹을 때, 먹지 말아야할 음식이 있다는 거 한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대부분의 영양제 역시도 100% 효과를 내려면 음식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 커피, 녹차, 탄산음료 등은 마그네슘의 흡수를 방해하는 주요 원인입니다. , 눈 밑 떨림 증상이 심해 마그네슘을 아무리 복용한다 한들 이 같은 음료를 먹으면 소용이 없습니다. 카페인이 다량으로 들어간 초콜릿과 초콜릿이 함유된 과자, 사탕, 아이스크림도 멀리해야 합니다.

 

2. 수면시간 부족

시중에 판매되는 마그네슘은 그야말로 건강보조식품이지 치료제가 아닙니다. 이에 따라 눈떨림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꼽히는 피곤, 수면 부족 등이 해결되지 않은 채 마그네슘을 먹고 있다면 개선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마그네슘의 효과를 보려면 피곤, 스트레스, 불면증 등이 개선되어야 합니다. 수면시간이 하루 6시간 이내 또는 깊은 수면을 하지 못한다면 이를 치료하는 것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만약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했음에도 눈떨림 증상이 계속된다면 이는 특정 질환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3. 삼차신경통

삼차신경통은 얼굴에 있는 신경들에 문제가 생기면서 발생하는 통증 질환입니다. 보통 40대 이후의 연령에게 많이 생기는데 얼굴 감각이 떨어지고, 마치 전기가 흐르는 듯한 심한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잇몸, 눈 주위, 코 주위, 입 주위에 나타나며 심하면 밥을 먹기조차 어려운 경우도 많습니다. 삼차신경통으로 인한 눈떨림이 있다면 동반증상의 통증이 워낙 심하므로 바로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삼차신경통이 의심된다면 신경외과나 통증의학과에서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4. 안면경련

안면경련은 얼굴에 의도하지 않은 경련, 떨림 증상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보통 눈에서 시작해 입 부위로 번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대부분 한쪽 눈 밑 떨림으로 시작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초기 증상이 심하지 않기 때문에 단순 피곤, 마그네슘 부족 등으로 생각하기 쉬운데요.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떨림의 부위가 넓어지고 자다가도 발생하기 때문에 생활에 큰 불편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안면경련은 보통 종양에 의해 신경이 압박을 받으면서 나타나며 시간이 지날수록 부위가 광범위해지고 강도가 심해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역시 삼차신경통과 동일하게 신경외과나 통증의학과에서 검사를 받으면 됩니다.

 

눈떨림 관련 궁금증

Q) 오른쪽 눈밑 떨림 이유는 뭘까?

 

 

별다른 동반 증상 없이 오른쪽 눈밑만 떨린다면 마그네슘 또는 수면 부족, 스트레스일 가능성이 큽니다. 2가지 의심 원인만 해결해도 증상이 빠르게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도 개선되지 않는다면 위 눈떨림 의심 질환을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Q) 눈밑 떨림, 담배 펴도 될까?

수면부족 때문이라면 직접적인 원인이 아니기 때문에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만약 종양에 의한 안면경련이라면 이는 질환을 악화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눈밑 떨림 증상이 있다면 우선 피로 회복, 마그네슘 섭취, 스트레스 해소 등을 거친 후, 이상이 없었을 때 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Q) 눈 밑 떨림 해결, 재발은 없을까?

눈 밑 떨림은 언제든 다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가 되었다 해도 잘못된 라이프스타일이 반복되면 당장 내일도 다시 발현이 가능합니다. 이에 따라 스트레스 및 피로는 항상 관리하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Q) 눈떨림에 좋은 음식은 뭐가 있을까?

마그네슘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두부 - 마그네슘 및 칼슘, 단백질 풍부, 칼로리 낮고 뼈 보호
바나나 - 마그네슘 풍부, 스트레스 및 피로감 해소, 혈압 관리
견과류 - 마그네슘 및 항산화 효과, 면역력 향상
 ▷ 아몬드, 피스타치오, 피칸, 호두, 마카다미아, 브라질너트
시금치 - 마그네슘 및 엽산 풍부, 기분 전환, 시력 보호
브로콜리 - 마그네슘 풍부, 눈 및 치아 건강, 피부 노화 방지

 

맺음말

지금까지 마그네슘 먹어도 눈떨림이 나타나는 이유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마그네슘을 1개월 이상 복용하였는데도 불구하고 호전되는 느낌이 없다면 신경, 혈관 질환일 가능성도 있으므로 병원에 방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