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미용 정보

곤약 다이어트 후기, 이렇게 10kg 뺐습니다

by 인사이트리치 2021. 11. 1.

곤약-사진

다이어트하면 곤약이 필수라 할 만큼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살이 부쩍 쪄서 2개월 간 곤약을 섭취, 정확히 10kg을 뺐는데요. 지금부터 생생한 곤약 다이어트 후기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곤약 다이어트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참고하세요.

 

기타 다이어트 후기 바로가기

서현 빨간통 다이어트 고현정 다이어트 시서스 다이어트
덴마크 다이어트 쥬비스 다이어트 한약 다이어트
뱃살 지방흡입 수술 뱃살 빼는 비법 체지방 감소 증거

 

곤약 다이어트 후기

저는 개인적으로 다이어트의 핵심은 물리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한때 유행했던 원푸드 다이어트도 엄청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었거든요. 그런데 심지어 맛도 없는 곤약으로 다이어트를 한다니 제 스타일상 실패하기 딱 좋은 방법임이 분명했습니다.

 

 

다행히도 웹에 곤약을 검색하니 엄청 다양한 제품들이 나오더라고요. 곤약밥, 곤약볶음밥, 곤약떡볶이, 곤약국수, 곤약젤리, 곤약브리또, 곤약팝콘, 곤약짜장까지 없는 게 없었습니다. 그래서 곤약을 먹되 물리지 않게 하기 위해 다양하게 구입했는데요.

 

제 곤약 다이어트의 핵심은 바로 식사하기 최소 30분 전에 먹는 것이었습니다. 곤약은 위에 들어가면 최대 30배까지 불어난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불어나기까지10~2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절대 바로 포만감을 느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식사를 하기 전에 먹고 포만감이 느껴지도록 한 것인데요.

 

실제로 식사를 하러 가면 일단 허기짐이 없어서 음식을 훨씬 천천히 먹게 되었고, 확실히 음식을 남기거나 정량보다 훨씬 적게 먹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아침, 점심, 저녁을 곤약과 함께 한 결과 2개월 정도가 지나니 10kg의 감량 효과를 보았습니다. 저는 여태까지 해 본 다이어트 중에 가장 만족도가 높은 방법이었습니다.

 

 

곤약 다이어트 성공 비법

인터넷에 검색을 하다 보면 ‘곤약 다이어트 부작용’, ‘곤약 다이어트 비추천’, ‘곤약 다이어트 하지마세요’라는 글이나 영상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내용의 대부분은 잘못된 방법으로 곤약 다이어트를 했기 때문입니다. 곤약 섭취를 할 땐 반드시 지켜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1. 한끼에 150g 이상을 섭취하지 않습니다.

곤약은 많이 먹으면 위에 부담을 주게 됩니다. 먹을 땐 적은 양이지만 위에서는 몇 십배로 불어나기 때문인데요. 소화불량, 더부룩함, 속쓰림 등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이 먹는 것은 절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다이어트하려다 건강을 잃을 수는 없으니까요.

 

 

2. 식사 30분 전에 먹습니다.

곤약은 위에서 불어나 포만감을 줄 때까지 기다려줘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식사를 하기 30분 전에 섭취를 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이것만 지켜져도 폭식, 과식, 야식을 모두 막을 수 있습니다.

 

 

3. 식사는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합니다.

다이어트를 한다고 해서 곤약만 섭취하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곤약 자체는 영양가가 없기 때문에 충분한 식사를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되도록 탄수화물과 지방을 줄이고 단백질 중심의 섭취를 해주어야 합니다. 곤약이 주가 되면 다이어트는 100% 실패하게 됩니다.

 

 

4. 근력운동을 함께 해줍니다.

곤약은 포만감을 주지만 체내 에너지로 거의 활용되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근력운동을 해주면 먹은 양보다 소비하는 에너지가 많아지게 돼, 다이어트 효율이 높아집니다. 근육이 집중되어 있는 허벅지 운동을 중심으로 해주시면 좋습니다.

 

 

곤약 주의사항

 

곤약 많이 먹으면 건강에 안 좋다고?

다이어트 음식으로 ‘곤약’이 부각되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하지만 곤약을 어느 정도 먹어야 하는지 몸에는 괜찮은지 정보가 없는데요. 지금부터 곤약 많이 먹으면 건강에 괜찮을지에

az.insightrich.com

 

 

맺음말

지금까지 곤약 다이어트 후기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곤약은 섬유질이기 때문에 잘만 섭취하면 다이어트는 물론, 변비 개선에도 큰 효과가 있습니다. 제 후기 참고하셔서 다이어트 꼭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