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미용 정보

뒤꿈치 각질 제거, 네일샵에서는 이렇게 합니다

by 인사이트리치 2021. 10. 29.

발-뒤꿈치-사진

발 뒤꿈치 각질 제거 때문에 고민이신가요? 잘못된 방법으로 각질을 제거하면 층이 더욱 두꺼워지고 미관상 많이 안 좋아지게 됩니다. 지금부터 네일샵에서 쓰는 뒤꿈치 각질 제거 방법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잘못된 각질제거, 발을 망친다

하얗게 일어나는 각질, 미관상 안 좋기 때문에 빨리 없애고 싶은데요. 보통 뜨거운 물에 발을 불리고 발각질제거기로 없애곤 합니다. 하지만 이 같은 방법은 매우 잘못된 것이며 향후 각질을 더욱 두껍게 만드는 문제를 일으킵니다. 발 각질을 불리면 연해지기 때문에 제거하기 용이하다 생각되는데요. 사실은 살아 있는 세포도 모두 제거되기 때문에 발 건강에 매우 안 좋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발 각질 제거는 깨끗하게 씻고 완전히 건조한 상태에서 진행되어야 합니다.

 

뒤꿈치 각질 제거 방법

1. 감귤류 껍질로 문지른다.

, 오렌지, 유자, 레몬 등의 껍질에는 피부 각질을 없애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먹고남은 껍질을 굳은 살이 있는 부위에 10분 이상 문질러 주고 씻으면 됩니다. 만약 각질이 두껍고 잘 없어지지 않는다면 굳은살부위에 레몬즙을 수차례 바른 후, 양말을 신고 자는 것도 방법입니다.

 

 

2. 각질연화제를 바릅니다.

각질연화제를 뒤꿈치에 바르고 15분 정도 있으면 각질층이 얇아집니다. 주변 부드러운 살처럼 연해지기 때문에 제거하기 훨씬 수월합니다. , 각질연화제를 바른 후 심한 건조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주어야 합니다. 각질연화제는 피부과에서 처방을 받거나 약국에서 굳은살 제거 연고를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3. 발뒤꿈치 각질제거기를 사용합니다.

시중에 발 각질제거 도구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마찰을 이용해 수동으로 제거하는 기계와 고속회전으로 각질을 없애주는 2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수동은 자극이 심하기 때문에 되도록 자동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발건강에 좋습니다.

 

4. 각질 제거 패드를 사용합니다.

해당 제품은 패드를 붙이고 수면한 후, 일어나 떼어내는 방식입니다. 패드에 들어있는 성분으로 각질층을 녹이는 방법이며, 사용 후 피부가 매우 부드러워집니다. 하고 나면 발이 쉽게 건조해지므로 수분크림을 충분히 발라주어야 합니다. , 피부에 강한 자극이 발생하기 때문에 피부층이 약하다면 피해야 하는 방법입니다.

 

 

5. 베이킹소다를 활용합니다.

베이킹소다를 활용하면 그 어떤 제품보다 탁월한 각질 제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1. 대야에 38도 이상의 물을 받습니다.
2. 발을 넣고 베이킹소다를 3스푼 뿌립니다.
3. 약 30분~1시간이 지난 후, 발을 뺍니다.
4. 각질 부위를 살살 문질러 줍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뒤꿈치 각질 제거 방법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만약 발뒤꿈치가 쩍쩍 갈라지는 모습을 보인다면 이는 각질이 아닌 무좀일 가능성이 큽니다. 이는 가만두면 발가락과 발바닥으로 번지게 되기 때문에 병원에서 치료 받는 걸 추천합니다.

 

 

프로포폴 맞는 이유, 바로 이것 때문입니다

최근 연예인들이 프로포폴을 불법으로 맞는 사례가 늘면서 이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습니다. 과연 프로포폴 맞는 이유 및 관련 정보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포폴이란? 프로포폴은

az.insightrich.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