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음식 정보

아침에 먹으면 암에 걸리는 음식 6가지, 이건 꼭 피하세요

by 인사이트리치 2021. 11. 1.

몸에 건강한 음식도 아침에 먹으면 암을 유발할 수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건강을 지키려다 큰 위험에 빠질 수도 있는데요. 지금부터 아침에 먹으면 암에 걸리는 음식 6가지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건강을 위해 꼭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 잠깐! 이것도 꼭 알아두세요!
단기간 다이어트 BEST.7
수술없이 가슴커지는 비법
발기력 향상, 왕자크림 후기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은 얼마?
건강검진, 이걸 꼭 체크하세요
여드름 치료 실비 흉터 총정리

 

아침에 먹으면 암에 걸리는 음식

1. 시리얼

시리얼은 아침 대용으로 가장 많이 찾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있고, 우유랑 함께 먹기 때문에 든든하다는 매력 때문인데요. 하지만 아침 건강에는 매우 안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수많은 영양소가 들어가 있지만 대부분 비중이 매우 적고, 결국 설탕과 탄수화물이 대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입니다.

 

아침에 일어나 섭취하게 되면 혈당이 급격하게 올랐다가 떨어지게 됩니다. 아침에 이런 당 섭취는 암을 억제하는 기능을 파괴하기 때문에 장기간 섭취 시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밖에 없습니다. 혹여 시리얼을 먹어야 된다면 당이 함유되지 않은 라이트 제품을 먹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2. 토마토

토마토는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아침에 먹으면 위산을 과다 분비하게 하고 소화불량을 유발하기 때문에 매우 안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침 공복에 특히 피해야 하는 대표적인 음식인데요. 만약 위염, 위궤양, 역류성식도염 등 위장장애를 앓고 있다면 단순 아침뿐 아니라 토마토 자체를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우유

건강에 좋은 음식 하면 우유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아침에는 득보다 실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섭취 시 오히려 다른 음식의 영양분의 흡수를 방해하고, 위장에 무리를 주어 설사, 복통, 더부룩함 등을 만들어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단순히 유당불내증이 있지 않더라도 아침에 우유는 좋지 않습니다.

 

 

4. 메이플시럽

단풍나무의 수액으로 만들어진 메이플시럽은 ‘천연’제품으로 알려져 인기가 많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제품은 메이플이 일부 들어있을 뿐 액상과당을 50% 이상 함유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침에 팬케이크나 샐러드, 빵에 메이플시럽을 넣어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는 건강에 매우 안 좋은 것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혹여 메이플시럽 100%라 하더라도 아침에 먹는 당은 건강에 절대 좋지 않습니다.

 

 

5. 바나나

포만감이 높고 변비에도 좋아 아침 대용으로 바나나 1개를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아침에 먹는 바나나는 혈압을 빠르게 높이고 더불어 심혈관에 매우 좋지 않습니다. 점심, 저녁에는 보약이지만 아침에는 독약이 되는 대표적인 음식이 바나나입니다.

 

 

6. 고구마

다이어트의 대표적인 음식인 고구마도 아침에 먹으면 독이 됩니다. 이는 섭취 시, 위를 자극하여 위산을 다량을 분비하게 만들기 때문인데요. 점심, 저녁에 먹는 고구마는 발암물질을 억제시키는 역할을 하지만 아침 섭취는 오히려 위장 장애를 키워 암으로 커지게 만들 수 있습니다. 만약 위 관련 질환을 앓고 있다면 고구마 자체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복에 먹으면 보약보다 좋은 음식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10가지, 이건 꼭 드세요

‘건강을 지키려면 아침부터 챙겨야 한다’는 말 들어보셨나요? 기상 후에 음식만 잘 먹어도 그 어떤 보약 못지않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10가지를

az.insightrich.com

 

 

맺음말

지금까지 아침에 먹으면 암에 걸리는 음식 7가지를 말씀드렸습니다. 아무리 몸에 좋은 음식도 때를 잘못 맞추면 건강에 매우 좋지 않습니다. , 공복에 먹으면 안되는 음식은 반드시 피하시고 건강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다이어트를 고려하고 계신가요? 저는 정말 안 해 본 다이어트가 없을 정도로 다양한 시도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번번히 요요현상과 식탐을 때문에 실패를 겪었는데요. 그중에서 적게는 5kg, 많게는 10kg까지 감량에 도움을 준 다이어트들이 있었습니다. 자세한 후기 및 내용은 하단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