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음식 정보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10가지, 이건 꼭 드세요

by 인사이트리치 2021. 10. 31.

샐러드를-먹는-남자

건강을 지키려면 아침부터 챙겨야 한다’는 말 들어보셨나요? 기상 후에 음식만 잘 먹어도 그 어떤 보약 못지않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10가지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잠깐! 이것도 꼭 알아두세요!
단기간 다이어트 BEST.7
수술없이 가슴커지는 비법
발기력 향상, 왕자크림 후기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은 얼마?
건강검진, 이걸 꼭 체크하세요
여드름 치료 실비 흉터 총정리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1.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으로 콜레스테롤을 배출하고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 줍니다. 더불어 식이섬유로 포만감을 주어 과식을 억제할 수 있고, 항암, 당뇨에도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침에 채소들과 곁들여 먹어주면 아주 좋습니다. *브로콜리 하루 섭취량은 성인 주먹 정도 크기입니다.

 

 

2. 감자

감자는 위 점막을 보호, 하루 종일 무리가 갈 수 있는 위를 편안하게 만들어 줍니다. 더불어 비타민B, 비타민C 함량도 높아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점심 식사의 과식도 막아줄 수 있습니다. *감자 하루 섭취량은 성인 주먹 반만 한 크기 2개입니다.

 

 

3. 땅콩

땅콩은 혈관을 깨끗하게 하고, 위 점막을 보호해 줍니다. 특히 뇌를 활성화해주고, 기억력 증진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수험생, 노년층이 먹기에 가장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땅콩 하루 섭취량은 20~25알입니다. 땅콩은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이 이상 먹으면 다이어트에는 악영향을 끼치니 주의해야 합니다.

 

 

4. 달걀

달걀은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등 3대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가 있어 아침에 먹기 매우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항산화 효과, 면역력 상승, 뼈 건강 등에 좋으며, 근육 생성 및 활력에도 도움을 줍니다. *달걀 하루 섭취량은 1~2개입니다. 심혈관 질환이 있는 사람은 과한 섭취에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5. 사과

아침 공복에 사과라는 말이 있습니다. 사과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운동을 촉진시키고, 혈관에 쌓여있는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 줍니다. 더불어 피로 회복, 면역력 상승에도 좋기 때문에 아침에 꾸준히만 먹어준다면 잔병치레를 하지 않을 정도로 아주 좋습니다. *사과 하루 섭취량은 성인 주먹 크기 2개 이하입니다. 이보다 많이 먹어도 건강상 문제는 없으나 과당에 의해 살이 찔 수 있습니다.

 

 

6. 양배추

양배추는 위에 특히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과식, 폭식, 맵고 짠 음식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아침에 양배추를 꼭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위 점막을 보호하고 위염, 역류성식도염, 위궤양 같은 질환을 치료하는데 탁월합니다. *양배추 하루 섭취량은 1/4 정도입니다. , 아침에 생으로 양배추를 먹기 쉽지 않기 때문에 양배추즙이나 양배추환으로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7. 꿀

꿀은 하루의 활력을 도와주는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특히 마그네슘이 풍부해 면역력을 높여주고,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만들어줍니다. 실제로 운동선수들은 아침에 꿀을 꼭 한 스푼씩 섭취한다고 하죠. *꿀 하루 섭취량은 아침, 저녁 티스푼 하나 정도입니다. , 시중에 판매되는 꿀은 설탕이 섞여있을 가능성이 크니 성분표를 잘 체크하고 드셔야 합니다.

 

 

8. 오트밀

오트밀은 슈퍼푸드로 선정될 정도로 건강에 매우 좋은 음식인데요. 귀리를 가공한 식품으로 단백질이 풍부하고, 포만감이 높아 미국에서는 꼭 먹어야 하는 아침 음식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영양 균형이 매우 좋아 식사 대용으로 좋습니다. *오트밀 하루 섭취량은 아직 제한선이 나와 있지 않습니다. , 많이 먹어도 나쁘지 않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9. 요거트

요거트는 유산균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위장 건강을 지킴은 물론, 소화 및 심장에 아주 좋은 음식으로 꼽힙니다. 특히 식욕 호르몬을 억제해주기 때문에 아침에 먹어주면 점심의 과식을 억제, 다이어트에 아주 좋습니다. *요거트 하루 섭취량은 100~200g 정도입니다.

 

 

10. 당근

당근은 풍부한 식이섬유를 바탕으로 배변 활동, 위장 운동에 아주 좋습니다. 더불어 혈압 상승을 막고, 피부 탄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아침마다 먹으면 노화 억제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당근 하루 섭취량은 미니 당근 3~4, 큰 당근 1개 반 정도입니다.

 

 

아침에 먹으면 좋은 주스 12가지

1. 생강, 오렌지, 당근, 사과, 셀러리
2. 당근, 생강, 레몬, 오렌지
3. 아보카도, 코코넛워터, 망고
4. 망고, 꿀, 생강
5. 레몬, 생강, 오이, 시금치
6. 양배추, 망고, 오이
7. 오렌지, 토마토
8. 키위, 레몬, 비트
9. 셀러리, 케일
10. 사과, 당근, 시금치
11. 셀러리, 시금치, 라임
12. 당근, 양배추

 

 

아침에 마시는 주스는 기본적으로 맛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과일이 들어가게 됩니다. 추천드리는 오렌지, 레몬, 키위, 생강 등은 공복에 먹을 시 위에 자극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아침 식수 후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만약 과일이 없다면 꿀 한 스푼으로 대체해도 좋습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10가지를 말씀드렸습니다. 추천드린 음식은 공복에 먹으면 보약보다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꾸준함입니다. 아무리 좋은 음식도 하루 이틀 먹어서는 절대로 효과를 볼 수 없기 때문입니다. 당장 내일부터 아침에 먹을만한 음식을 선택해 꼭 드시기 바랍니다.


다이어트를 고려하고 계신가요? 저는 정말 안 해 본 다이어트가 없을 정도로 다양한 시도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번번히 요요현상과 식탐을 때문에 실패를 겪었는데요. 그중에서 적게는 5kg, 많게는 10kg까지 감량에 도움을 준 다이어트들이 있었습니다. 자세한 후기 및 내용은 하단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