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음식 정보

당뇨에 나쁜 음식 5가지, 이것 만큼은 꼭 피하세요

by 인사이트리치 2021. 11. 4.

빵-사진

당뇨는 특히 음식 섭취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합니다. 자칫 병을 크게 악화시킬 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지금부터 당뇨에 나쁜 음식 5가지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당뇨 환자가 먹지 말아야 할 음식

1. 포화지방, 트랜스지방

포화지방 및 트랜스지방은 식후 고혈당을 만드는 주요 원인입니다. 섭취가 늘어나면 당뇨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며 심혈관 질환을 야기시킵니다. 대표적으로 빵, 과장, 피자, 치킨, 햄버거, 감자튀김, 도너츠, 프레즐, 소시지, 계란 후라이, 치즈, 튀김류 등이 해당됩니다. 포화지방은 하루 15g 이하, 콜레스테롤은 200mg 이하만 섭취하도록 합니다.

 

2. 고탄수화물 음식

고탄수화물은 혈당을 빠르게 상승시키기 때문에 당뇨에 좋지 않습니다. 특히 주식으로 먹는 흰쌀밥은 당뇨 환자에게 가장 피해야 할 음식이므로 잡곡밥이나 현미밥을 먹도록 합니다. , , 면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은 끊는 것이 좋습니다. 탄수화물 섭취를 위해 후식 반찬 순으로 먹는 것도 방법입니다.

 

3. 고나트륨 음식

당뇨는 합병증 발생 가능성이 매우 큰 질병입니다. 나트륨이 당뇨와 직접적인 연관성은 없지만 합병증을 만들어 낼 수 있기 때문에 싱겁게 먹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특히 배달이나 음식점의 요리들은 대부분 나트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피해야 합니다. 국은 국물이 아닌 건더기만 먹도록 하며, 반찬은 밥 한 숟갈에 하나씩만 집어먹는 습관을 가지는 게 좋습니다.

 

 

4. 술

술은 혈당을 관리함에 있어 가장 안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만약 술을 마시게 되더라도 1~2잔 소량만 섭취하며, 곡류주로 대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물을 많이 마셔 술을 희석시켜주는 것이 당뇨 관리에 효과적입니다.

 

5. 고당도 음식

당뇨 환자가 가장 조심해야 하는 건 역시 입니다. 설탕뿐 아니라 과일, 주스 등도 몸에 전부 해를 끼치기 때문에 피해야 합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군것질 거리는 금해야 하며, 반찬도 설탕을 최대한 적게 넣거나 안 넣어 조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당뇨에 나쁜 음식 5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당뇨병은 많이 먹지 말아야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병입니다. 흔히 당뇨병 금기 음식을 줄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당뇨에 좋은 요리, 당뇨 낮추는 음식 등도 많이 먹지 말아야 합니다. 항상 웰빙식을 먹는다 생각해야 당뇨의 합병증을 막을 수 있습니다.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10가지, 이건 꼭 드세요

‘건강을 지키려면 아침부터 챙겨야 한다’는 말 들어보셨나요? 기상 후에 음식만 잘 먹어도 그 어떤 보약 못지않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10가지를

az.insightrich.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