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음식 정보

배에 가스 찰 때 좋은 음식 10가지, 전문의 추천

by 인사이트리치 2021. 11. 22.

복부팽만 때문에 고생하고 계시나요? 베에 찬 가스는 쉽게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생활에 불편을 주는데요. 지금부터 배에 가스 찰 때 좋은 음식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잠깐! 이것부터 알아두세요!
변비 증상 알아보기
변비 해결방법, 효과 직빵

변비에 좋은 음식 10가지
변비약 추천 BEST.5
변비에 좋은 차 알아보기
변비에 좋은 운동 5가지

방귀가 잦은 이유는 이것

 

가스 찰 때 좋은 음식

1. 닭가슴살

닭가슴살은 순수 단백질로 이뤄져 있기 때문에 배를 편안하게 만들어 줍니다. 배에 가스가 찼다면 이후 식사는 닭가슴살로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양념을 하거나 튀기는 조리를 하면 안 됩니다.

 

 

2. 바나나

바나나에는 칼륨이 다량으로 들어있어 배에 가스가 차는 것을 억제합니다. 복부팽만감이 심하다면 바나나를 하루 1개 정도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공복 상태에는 위에 부담을 주어 좋지 않으니 식사를 충분히 한 후 먹습니다.

 

 

3. 통감자

감자는 배에 가스 빼는 음식의 대표주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순수 탄수화물로 소화를 용이하게 해 주기 때문입니다. 껍질을 까지 않은 채 깨끗하게 씻고, 쪄서 섭취하면 됩니다. 일반 감자보다는 알감자처럼 크기가 작은 게 섭취에 용이합니다.

 

 

4. 달걀

단백질 함량이 높은 달걀은 위장의 부담을 줄이고, 가스를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삶아서 먹어야 하며, 2개 정도가 적당합니다. 계란후라이나 튀김류로 먹는 것은 오히려 역효과가 나니 주의해야 합니다.

 

 

5. 파인애플

파인애플은 복부의 가스를 줄여 팽만감을 떨어뜨리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특히 고기를 많이 먹고 생긴 복부팽만감에 효과가 좋습니다. 파인애플은 당도가 높기 때문에 슬라이스 3조각 이상을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6. 미지근한 물

복부에 가스가 찼다면 미지근한 물 한잔도 좋습니다. 물을 마시면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고, 가스 배출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 찬물이나 뜨거운 물은 오히려 가스를 만드게 되기 때문에 피해야 합니다.

 

 

7. 보리밥

보리밥은 식이섬유가 많아 가스 배출을 용이하게 합니다. 배에 찬 가스를 배출하기 좋기 때문에 가스로 인한 복통이 있다면 아주 좋습니다. 순수 보리밥보다는 쌀을 30% 정도 넣어 꼭꼭 씹을 수 있게 만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8. 치커리

치커리는 배가 부르고, 복부에 가스가 찬 느낌을 빠르게 줄일 수 있는 음식입니다. 흑임자 소스를 곁들여 샐러드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9. 유제품

요거트, 우유, 치즈 등의 유제품들은 복부에 찬 가스를 배출시키는데 아주 용이합니다. 특히 복부 가스가 자주 반복된다면 아침마다 꾸준히 섭취해주면 좋습니다.

 

 

10. 차

배에 가스 빼는 차도 좋습니다. 대표적으로 카모마일차, 페퍼민트차, 생강차 3가지를 들 수 있습니다. 카모마일차는 복부팽만감과 가스 배출에 매우 용이하며, 식전에 마시면 가스 생성을 억제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페퍼민트차는 위장운동이 활발하지 않아 가스가 많이 생기는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하루 한 컵씩 마시면 장 운동을 활발히 하고, 과민성대장증후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생강차는 복부팽만감뿐만 아니라 복통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과식을 한 후 가스가 찬 것이라면, 생강이 소화를 돕기 때문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밖에 변비에 좋은 차가 알고 싶다면 하단 링크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복부팽만 Q&A

Q) 복부팽만 가스제거 약은 뭐가 있을까?

대표적으로 까스활명수가 있습니다. 이는 일시적인 증상일 때 매우 효과적입니다. 만약 증상이 자주 계속된다면 약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으로 가스앤프리, 안티비오, 메부라틴, 가스비탄 등이 있습니다. 약을 먹어도 3일 이내에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Q) 배에 가스찰 때 해결법은?

배에 가스가 차 복통이 있다면 우선 걸어야 합니다. 주변을 가볍게 산책을 해도 좋고, 계단을 오르락내리락하면 더더욱 좋습니다. 또한 배를 시계방향으로 문지르면서 마사지를 해주면 훨씬 효과적으로 복부 가스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마사지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하단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배에 가스 찰 때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배에 가스가 차는 건 일상생활에 자주 있는 일입니다. 평소 과식, 폭식, 야식을 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이를 예방하는 방법입니다.


다이어트를 고려하고 계신가요? 저는 정말 안 해 본 다이어트가 없을 정도로 다양한 시도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번번이 요요현상과 식탐 때문에 실패를 겪었는데요. 그중에서 적게는 5kg, 많게는 10kg까지 감량에 도움을 준 다이어트들이 있었습니다. 자세한 후기 및 내용은 하단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