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핸드폰 소액결제 대출, 받으면 이렇게 됩니다

by 인사이트리치 2022. 11. 23.

웹서핑 또는 화장실 벽을 보면 '핸드폰 소액결제 대출 가능'이라는 문구를 종종 보게 됩니다. 무직자부터 저신용자까지 가능하다는 말에 혹해서 대출을 고려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지금부터 핸드폰 소액 결제 대출이란 어떤 것인지 주의사항과 함께 상세히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잠깐! 이런 소액대출은 어떠세요?

무직자 대출 100만원
급전 대출
IT 전당포 대출
대출중개
사이트 추천
프리랜서 대출 비상금 대출
50만원
소액 대출
개인돈 대출 핸드폰
소액 대출

 

핸드폰 소액결제 대출이란?

핸드폰 소액결제 대출은 금융권 대출이 아닙니다. 즉, 핸드폰으로 각 금융사 어플을 통해 대출 받는 '핸드폰 소액대출', '모바일 소액대출'과는 엄연히 다릅니다. 겉모습은 마치 현금을 주는 대출 상품 같아 착각할 수 있으나 사실은 꼼수를 통해 현금을 융통하는 방법입니다.

 

그렇다면 핸드폰 소액결제 대출은 어떻게 이뤄지는 걸까요?

 

 

핸드폰 소액결제 대출 방법

핸드폰 소액결제 대출은 본인 명의의 핸드폰만 있으면 가능합니다. 자신의 핸드폰으로 상품권이나 아이템, 게임머니 등을 구매하여 이를 브로커에게 되파는 방식으로 현금을 교환합니다. 브로커 없이 자신이 직접해도 되나, 현금화 과정이 번거롭고 시간이 걸린다는 점에서 선호도가 낮습니다.

※ 직접 판매할 수 있는 사이트
게임아이템 ▶ 아이템매니아(링크)
계정거래소 ▶아이디팜(링크)
상품권거래 ▶티켓나라(링크)

 

브로커는 아이템, 상품권 등을 바로 되팔아 대출신청자에게 현금을 주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신용이 필요한 게 아니기 때문에 5분 이내에 모든 과정이 끝납니다. 이런 간단한 과정 때문에 10대 20대에게 높은 선호도를 얻고 있습니다.

 

 

핸드폰 소액결제 대출 괜찮을까?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핸드폰 소액결제 대출은 브로커들이 보기 좋게 이름만 붙여놨을 뿐 대출상품이 아닙니다. 법적으로는 문제되지 않으나 엄청난 수수료를 떼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모바일 소액결제는 100만원 한도가 기본인데 이를 꽉 채워 대출해도 자신에게 현금으로 떨어지는 금액은 70만원 남짓에 불과합니다.

 

즉, 브로커가 선수수료로 30% 내외를 떼기 때문인데요. 이후 청구서가 날아오면 100만원을 모두 납부해애 하기 때문에 월 수수료는 30%, 연이율로 따지만 300%가 훌쩍 넘는 고금리 대출을 사용한 것이 다름 없습니다. 되도록 핸드폰 소액결제 대출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합법적인 대출 중에도 소액, 급전 상품이 많기 때문에 이를 먼저 체크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하단 링크에서 자신에게 맞는 대출 상품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소액 급전 대출 바로가기

무직자 대출 100만원
급전 대출
IT 전당포
대출
대출중개
사이트 추천
프리랜서
대출
비상금 대출
50만원
소액 대출
개인돈 대출 핸드폰
소액 대출

 

 

핸드폰 소액결제 대출 주의사항

핸드폰 소액결제 대출 시 '내구제 대출'을 주의해야 합니다. '나를 구제하는 대출'이라는 뜻의 내구제 대출은 브로커에게 핸드폰을 팔아서 그 금액만큼 돈을 받는 형식인데요. 브로커는 좀 더 큰 돈을 대출받을 수 있다는 말로 유혹하면서 내구제를 유도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는 엄연한 불법이며, 브로커에 의해 보이스피싱, 대포폰 등 범죄로도 사용될 수 있기 때문에 형사처벌까지 감수해야 합니다. 내구제 대출의 방법, 후기 등이 궁금하시면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핸드폰 소액결제 대출 후기

최근 핸드폰 소액결제 대출에 따른 피해가 이따르고 있습니다. 특히 대학생의 경우, 생활비가 필요해 손쉬운 소액결제 대출을 많이 이용하곤 하는데요. 당장은 현금이 생겨서 좋았다가도 핸드폰 청구서를 보면 기겁을 하게 됩니다. 이는 브로커가 떼어간 엄청난 수수료가 고스란히 자신이 값아야할 빚이 됐기 때문인데요. 

 

이에 따라 금감원은 티켓 대출, 상품권 매입, 컨텐츠 이용료 대출 등의 키워드를 내 건 대출 상품은 반드시 피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고액 대출이 가능하다며 작업대출과 가직장 대출 등을 유도하는 업체도 있는데 이 역시 주의하셔야 합니다. 하단 링크에서 작업대출, 가직장 대출의 후기 및 처벌 수위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직장 대출 걸리면 이렇게 됩니다.

작업대출 처벌, 걸리면 이렇게 됩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핸드폰 소액 결제 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브로커를 통한 휴대폰 결제 대출은 고금리가 적용되기 때문에 피할 것을 추천드리며, 위에 추천드린 대체 대출을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