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직장 대출 걸리면 이렇게 됩니다

by 인사이트리치 2022. 11. 13.

가직장 대출을 알아보고 계신가요? 이런 대출은 신용점수가 낮고, 소득이 없는 무직자 분들이 대출벽에 막혀 마지막에 찾게 되는데요. 지금부터 '가직장 대출 걸리면 이렇게 됩니다'라는 주제로 가직장 대출의 모든 것을 말씀드리겠습니다. 고려하고 계신다면 꼭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가직장 대출 알아보기

가직장 대출이란? 쉽게 말해 무직자를 재직자로 만들어 대출을 승인시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공유오피스에 사업자만 등록해놓거나 아무것도 없는 원룸에 간판만 걸어놓은 회사를 이용합니다. 이는 사실상 모두 '불법대출'이기 때문에 형사처벌을 피할 수 없습니다. *가직장 대출과 작업 대출은 똑같은 말입니다.

 

가직장 대출을 알아보는 이유

가직장 대출을 알아보는 분들은 대부분 무직자, 신용불량자, 연체자, 기초수급자, 면책자, 현역 군인 등입니다. 즉, 신용이 매우 낮거나 소득이 없어 대출을 일으킬 수 없다 판단하기 때문인데요. 그러나 조금만 알아보면 굳이 불법대출(가직장 대출)을 진행하지 않아도 합법적인 선에서 충분히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직장 대출을 알아보기 전에 반드시 하단 대출을 반드시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저신용자 대출 바로가기

최저금리
저신용자대출
신용불량자
정부지원대출
3금융권
무직자 대출
IT전당포 대출 군인 대출 개인회생자
대출
저금리
대부 대출
대출중개
사이트 추천
연체자 대출

 

 

가직장 대출 수수료

가직장 대출 수수료는 보통 50% 내외입니다. 브로커 역시 위험부담을 해야한다는 이유로 엄청난 수수료를 떼어가는 것인데요. 심지어 이를 선수수료 명목으로 대출을 받자마자 가지고 가기 때문에 의뢰인은 불합리하다 생각할 수밖에 없습니다. 더불어 향후 해당 신용대출에 대한 이자까지 더해지기 때문에 사실상 60~70%의 이자 부담을 가져야 합니다.

 ※ 가직장 대출 수수료 예
1,000만원 대출 의뢰 > 브로커 수수료 500만원(50%) > 의뢰인이 받는 금액 500만원 > 신용대출 금리 15% 기준 이자 150만원 = 의뢰인이 순수 쓰는 금액 350만원  

 

'가직장 대출 수수료 안주면 되지 않을까?'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즉, 내통장에 들어온 대출금에서 수수료를 제대로 주지 않겠다는 생각인데요. 이는 잘못된 생각입니다. 가직장 대출 실행 전, 보통 숙박업소를 잡아 이틀 삼일 정도 의뢰인과 함께 생활합니다.

 

브로커는 의뢰인의 OTP와 통장, 핸드폰 등을 모두 가지고 있기 때문에 수수료를 주지 않겠다는 생각은 애초에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가직장 대출 기간

가직장 대출은 '직장인 신용대출'을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보통 3개월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는 재직 3개월 이상이 되어야 대출이 되는 특성 때문입니다. 다만 5백만원 이하의 소액이 필요하다면 재직증명서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2일 이내에 대출이 가능합니다.

 

사실상 돈이 급한 분들에게 가직장 대출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급전이 필요하시다면 월변이나 개인돈을 활용하시는 게 훨씬 합리적입니다. 하단 링크에서 월변/개인돈 대출을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월변 대출 방법 및 급전 후기 바로가기

개인돈 대출 안전하게 받는 방법

 

 

가직장 대출 걸릴 확률

가직장 대출은 99% 걸린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의뢰인의 경우, 엄청난 수수료 부담을 떠안기 때문에 사실상 연체가 되기 쉬운데요. 연체가 지속되면 결국 직장에 문제가 있는 게 아닌지, 재직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 체크하게 됩니다. 또한 가직장 대출을 진행한 업체가 경찰에 붙잡히게 되면 의뢰인 역시 처벌받게 됩니다.

 

 

가직장 대출 처벌

가직장 대출 의뢰인들 중 상당수는 자신을 피해자라고 생각합니다. 즉, 브로커가 엄청난 수수료를 떼어갔을 뿐더러 형사적인 문제가 되는 줄 몰랐다는 생각에서 인데요. 그러나 가직장 대출을 받기 위해 함께 가담한 것이기 때문에 공범으로 형사처벌 대상에 속합니다. 결국 경제적 전과자로 낙인 찍힐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더불어 금융질선문란행위자로 등록되어 금융권 계좌를 개설할 수 없으며, 개인회생 등 채무조정 제도의 도움도 받을 수 없습니다. 벌금은 판례상 300만원 내외이나 이외 금융제약 및 제한 들이 훨씬 큰 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브로커가 의뢰인의 계좌를 이용해 보이스피싱, 대포통장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종종 있기 때문에 징역형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가직장 대출은 무거운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세부적인 처벌 내용은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작업대출 처벌, 걸리면 이렇게 됩니다.

 

 

비대면 가직장 대출

비대면으로 가직장 대출이 가능하다고 말하는 업체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대부분 사기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실제로 의뢰인의 신용을 체크한다고 50만원을 먼저 입금해보라고 한 뒤, 잠수를 타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불법대출임을 이용해 의뢰인에게 제대로 돈을 전달하지 않는 업체도 있습니다.

 

사실상 오프라인으로 얼굴을 직접 보고 진행하는 것이 그나마 안전하다 할 수 있습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가직장 대출 걸리면 이렇게 됩니다'라는 주제로 가직장 대출의 모든 것을 말씀드렸습니다. 해당 대출은 불법인 만큼 되도록 고려하지 마시고, 하단의 대안 대출을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