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내구제 대출 시세, 방법, 후기 100% 총정리

by 인사이트리치 2022. 10. 27.

내구제 대출을 알아보고 계신가요? 신용이 낮거나 연체자,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으면 대출길이 막혀 내구제를 고민하게 되는데요. 지금부터 내구제 대출 시세, 방법, 후기를 총정리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내구제 알아보기

내구제 뜻은 무엇일까요? 내구제란 '나를 구제하는 대출'의 줄임말입니다. 할부로 물품을 구매한 후, 브로커에게 팔아 일정 금액의 현금을 받는 것입니다. 핸드폰 내구제 대출과 가전 내구제 대출이 대표적이며, 당일 급전을 만드는데 유용합니다. 그렇다면 내구제에 대해 낱낱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구제 대출 대안

우선 내구제를 진행하시기 전, 금융권에서 마지막으로 받을 수 있는 대출이 없나 다시 한 번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구제는 최후의 선택과 다름 없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의외로 저신용자도 받을 수 있는 대출 상품이 많으니 꼼꼼하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신용자 대출 바로가기

최저금리
저신용자대출
신용불량자
정부지원대출
월변 대출
IT전당포
대출
P2P 대출 신용불량자
대출
저금리
대부 대출
대출중개
사이트 추천
연체자 대출

 

내구제 업체

포털에 '내구제'라고 검색하면 다양한 업체들이 나옵니다. 그러나 내구제 자체가 형사처벌 대상이 되는 불법이기 때문에 위험을 감수하고 진행해야 합니다. 또한 내구제로 판매한 핸드폰을 대포폰이나 보이스피싱에 사용할 경우, 중대한 처벌을 받기 때문에 그나마 안정적인 업체를 컨텍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포털에 검색해서 나오는 업체는 위험하므로 대출 중개사이트를 통해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출 중개사이트 실시간 대출문의에 내구제 관련 의사를 남기면 전화가 옵니다. 대출나라 포함, 국내 신용도가 높은 대출 중개사이트 BEST 5가 궁금하다면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내구제 시세

내구제는 불법이기 때문에 사실상 시세라는 것이 큰 의미가 없습니다. 다만 보통 선수수료 포함, 물품가의 50~60% 의뢰인에게 전달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물품가의 70% 이상을 쳐주는 곳이라면 내구제 기준, 좋은 업체라 봐도 무방합니다.

 

내구제는 핸드폰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가전 내구제'도 있는데요. 주로 TV, 청소기, 냉장고 등 고가의 물품을 기준으로 합니다. 다만 핸드폰에 비해 판매가 쉽지 않기 때문에 핸드폰보다 시세를 적게 쳐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특히 신불자 가전 내구제는 신용을 빌미로 더 많은 수수료를 떼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비대면 내구제 대출

좀 더 손쉽게 대출을 받기 위해 '비대면 내구제 대출'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이는 매우 위험한 생각입니다. 비대면은 잠수나 먹튀의 피해를 받기 쉬울뿐더러 범죄에 악용될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계약서도 무의미하기 때문에 구두로 말한 돈을 받기도 어렵습니다.

 

내구제 대출 자체가 불법이기는 하나, 굳이 받는다면 인터넷/모바일 비대면은 무조건 걸러야 합니다. 눈으로 직접 전달하고, 입금까지 받는 과정을 함께 해야 그나마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내구제 주의사항

핸드폰 내구제 대출은 피해사례가 80% 이상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에 따라 대출을 진행하기 전, 보다 신중할 필요가 있는데요. 하단의 요구사항을 원하는 업체는 피해야 합니다.

※ 내구제, 이런 업체는 피하세요!
- 오프라인 매장이 확인 안되는 업체
- 판매자의 정보가 확인 안되는 업체
- 온라인으로만 거래하는 업체
- 정식인증 '사전승낙서'가 없는 업체
- 사업자등록이 되어있지 않은 업체
- 유심을 요구하는 업체

 

위 업체는 사기 또는 핸드폰을 불법으로 사용할 가능성이 농후하기 때문에 무조건 피하셔야 합니다. 특히 개인정보나 유심을 요구하는 업체는 소액결제, 대출을 활용해 추가 피해를 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내구제 대출 후기

잘 아시다시피 내구제 대출은 매우 위험합니다. 신불자의 신분으로 급한 마음에 돈을 받아 급전으로 활용할 수는 있으나 문제는 그다음인데요. 과연 내구제 관련 어떤 피해 후기가 있을까요? 하단 링크와 후기를 참고하세요.

내구제 대출로 요금폭탄에 형사처벌까지...

내가 보이스피싱 범죄자라고??

이자율 3724%...니 아들 학교 찾아간다

 

 

1. 고금리의 돈을 갚아야 하는 A씨

A씨는 핸드폰 내구제 대출을 받기 위해 100만원 짜리 핸드폰 3대를 개통했습니다. 이를 브로커에게 주고 120만원을 현금(대당 40만원)으로 받았는데요. 이후 대당 할부금 50만원만 갚으면 되고, 더불어 6개월이 지나 회선을 해지하면 된다는 팁까지 받게 됩니다.

 

마치 10만원 정도 손해보고 나머지 할부금을 갚으면 되겠구나 생각했는데요. 실상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핸드폰 할부금 = 50만원
85요금제 X 6개월 = 51만원
6개월 해지 위약금 = 50만원
/
총 지불금액 151만원

 

고작 40만원을 받고 좋은 것도 잠시, 무려 151만원이라는 엄청난 돈을 지출하게 되었습니다. A씨는 초기 목돈을 만들기 위해 3대를 진행했기 때문에 무려 453만원이라는 어마어마한 돈을 내게 되었습니다.

 

 

2. 선불 유심 내구제에 당한 B씨

B씨는 휴대폰 내구제 대출 시, 유심칩을 같이 주면 현금을 더 쳐준다는 소리에 혹합니다. 이에 새로 구매한 휴대폰과 유심칩을 브로커에게 전달하게 되는데요. 핸드폰만 줬을 때보다 30만원을 더 받아 좋은 선택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1달이 지나고 나서 사기였다는 걸 알게 됩니다.

 

브로커가 유심칩을 이용해 최대한도 1천만원까지 소액대출을 쓴 것입니다. 국내는 물론, 해외결제까지 하는 바람에 한순간 엄청난 빚을 떠안게 되었습니다.

 

 

3. 보이스피싱 공범이 된 C씨

휴대폰 내구제 대출로 현금을 받은 C씨는 최근 형사처벌 대상이라는 소식을 듣게 되었습니다. 이는 브로커가 보이스피싱 업자에게 C씨의 핸드폰을 팔았고, 결국 대포폰으로 활용되었기 때문입니다. 피해금액만 무려 3억원이 넘었고, 본의 아니게 핸드폰 명의자인 C씨도 공범이 된 것입니다.

 

엄청난 피해 금액의 책임은 물론, 형사처벌까지 받게 됨에 따라 큰 후회가 남게 되었습니다.

 

 

내구제 대출 처벌

기본적으로 대가를 받고 휴대폰을 넘겼기 때문에 징역 1년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더불어 사기방조의 혐의가 더해져 가중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즉, 브로커가 의뢰인의 핸드폰을 어떻게 사용했느냐에 따라 형사처벌 수위도 크게 달라집니다.

 

핸드폰 내구제는 작업대출과 처벌 수위가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이를 참고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하단에 작업대출 처벌 절차 및 후기 관련 링크가 있으니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일단 내구제 대출로 인해 문제가 생긴 걸 인지했다면 개통한 핸드폰을 바로 정지시켜야 합니다. 그다음 한국정보통신산업협회 대출피해 문의 ☎080-347-2580 에 전화하여 상담받으시기 바랍니다.

내구제 대출 피해신고 바로가기

 

 

맺음말

지금까지 내구제 대출 시세, 방법, 후기를 총정리해 드렸습니다. 내구제 대출은 매우 위험한 방법인 만큼 대체 상품들을 충분히 체크 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