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미용 정보

코성형 병원 고르는 법 5가지

by 인사이트리치 2022. 2. 3.

막상 코성형을 결심해도 워낙 성형외과가 많아 어디서 받을지 고민하게 됩니다. 더군다나 코성형은 재수술이 많은 터라 더욱 결정장애가 생기게 되는데요. 지금부터 코성형 병원 고르는 법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잠깐! 이것부터 알아두세요!
코성형 언제하는 게 좋을까?
▶ 코성형 내돈내산 순수 후기

▶ 코성형 가격, 보통 얼마나 할까?
▶ 코성형 실비보험 받는 방법

▶ 코성형 회복기간은 몇 주?
▶ 코성형 후 관리법 알아보기

 

코성형 병원 고르는 법

1. 마케팅에 혹하지 않습니다.

많은 성형외과들이 블로그, 카페, SNS 등을 통해 바이럴 마케팅을 합니다. 이를 참고정도는 할 수 있으나 전적으로 믿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인터넷으로 통해서는 기본 지식(비용, 수술시간, 관리, 수술법)만 얻은 후, 여러 병원에서 상담을 해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2. 유명세로 결정하지 않습니다.

수술은 병원이 아닌 의사가 하는 것입니다. , 병원이 아무리 유명하다 하더라도 그것이 의사의 수술 성공 여부를 판가름하는 요소는 아닙니다. 담당의의 수술 경력, 노하우 등을 체크하고 직접 의사를 선택한 후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3. 성형외과 전문의를 선택합니다.

당연한 듯 보이지만 많이 놓치는 부분입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간판에 상호+성형외과로 명시되어 있는 병원을 택합니다. 비전문의병원은 ‘(상호)의원+진료과목+성형외과’로 명시하기 때문에 간판만 봐도 전문의인지 아닌지 알 수 있습니다. 추가로 ‘성형코리아’에서 전문의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에 걸어두었으니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4. 의사가 직접 상담해야 합니다.

환자가 많아 실장이 수술 상담을 하는 병원들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금액이 매력적이라도 고민 없이 제외시키는 게 좋습니다. 수술은 의사가 하는 것이기 때문에 환자와의 충분한 소통이 전제되어야 성공적인 수술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더불어 상담 시 3D-CT를 활용해 전문적인 진단과 분석을 해주는 병원이어야 합니다. 의사의 눈으로 성형 상담하는 곳은 실패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5. 응급시스템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코성형은 절대 가벼운 수술이 아닙니다. 수면 마취를 하고 진행하기 때문에 응급시스템이 잘 갖춰진 병원인지 체크해봐야 합니다.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 병원을 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코성형 병원 고르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코성형은 어떤 의사를 만나느냐가 수술 성공의 전부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최소 3곳 이상의 성형외과에서 충분한 상담을 받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다이어트를 고려하고 계신가요? 저는 정말 안 해 본 다이어트가 없을 정도로 다양한 시도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번번이 요요현상과 식탐을 때문에 실패를 겪었는데요. 그중에서 적게는 5kg, 많게는 10kg까지 감량에 도움을 준 다이어트들이 있었습니다. 자세한 후기 및 내용은 하단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