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후기 및 타 금융사 조건 비교 100% 총정리

by 인사이트리치 2024. 1. 18.

 

내가 받는 대출 금리가 좋은 걸까? 한도는 이게 최선일까?...대출을 받으면서도 긴가민가하는 일이 많습니다. 특히 소액상품인 비상금대출은 이런 고민이 훨씬 많은데요. 지금부터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후기 및 타 금융사 조건을 비교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거절 대안까지 총정리해 말씀드리니 비상금대출을 찾는 분이라면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알아보기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은 1금융권 내에서도 빠른 입금으로 손꼽히는 상품입니다. 자격조건에만 부합하면 신청 즉시, 급전으로 쓸 수 있습니다. 자세한 대출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격조건 : 만 19세 이상 내국인
서울보증보험 발급 : 필요함
대출한도 : 50만원 ~ 300만원
대출기간 : 1년(연단위 연장 가능)
대출금리 : 연 5.6% ~ 15%
연체금리 : 약정금리 + 3%(최대 15% 이내)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은 서울보증보험 발급 가능 고객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는 비단 케이뱅크뿐 아니라 1금융권(DGB쓰담쓰담 비상금대출 제외) 대부분의 상품이 동일 조건입니다. 이에 따라 대출 가능 유무를 판단하기 위해 사전에 서울보증보험을 조회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단 링크에서 서울보증보험 발급조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보증보험 발급이 거절되는 분들은 대안 대출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하단 '거절 대안'에 자세한 설명이 나와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은 케이뱅크 전용앱에서 바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대출' 목록에서 '비상금대출 신청하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하단 링크에서 케이뱅크 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어 앱을 다운 받으시기 바랍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상환방법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은 마이너스통장입니다. 즉, 매달 쓴 만큼의 이자만 내다가 만기일에 원금을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이자는 매월 지정일에 자동이체되며, 원금은 만기상환일에 마이너스통장 계좌에 입금해 놓으면 됩니다.

 

중도상환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목돈이 생기면 언제든지 부담없이 상환할 수 있습니다. 단, 중도상환은 케이뱅크 전용앱에서 상환 신청 후, 가상계좌를 받아 입금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비상금대출의 특성상 금리변동이 크고, 타 금융사와 차이가 날 수 있어 갈아타기 위해 상환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단 링크에서 타 금융사 비상금대출과 비교체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후기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은 1금융권 내에서도 자격조건이 까다롭지 않은 상품입니다. 이에 따라 서울보증보험 발급만 된다면 10분 이내 승인, 출금이 가능합니다. 다만 한 가지 꼭 알아두어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타 금융사와 달리 월별 판매한도가 있다는 것입니다.

 

쉽게 말해 매월 비상금대출을 판매하는 총 한도가 정해져 있어, 해당 금액 소진 시 자격조건이 되어도 신청할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 다음달 판매 재개에 맞춰 다시 신청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은 월초에 신청할 것을 권장합니다. *보통 매월 15일~20일 사이에 판매 마감

 

가장 많이 궁금해 하는 것 중 하나가 "과연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조건이 좋은 걸까?"입니다. 저 역시도 신청하면서 고민이 됐었는데요. 하단에 타 금융사와 비교한 상세 정보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타 금융사 비교체크

 

1금융권 대표적인 비상금대출은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 대구은행 쓰담쓰담 간편대출,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하나은행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총 6개(케이뱅크 포함)입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타 금융사 비교체크

 

대출한도, 기간, 상환방법은 거의 같습니다. 차이가 나는 것은 '대출금리'인데요. 케이뱅크는 최저금리가 2번째로 낮은 금융사이나 최고금리가 15%까지 열려있습니다. 즉, 신용점수가 좋은 분들에게는 저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좋은 상품이나 저신용자에게는 조건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만약 신용점수 700점 이하(NICE, KCB 동일)인 분이라면 반드시 다른 비상금대출도 심사를 넣어 비교 신청할 것을 추천합니다. 하단 링크에서 타 금융사 비상금대출 후기 및 꿀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 충격 후기

대구은행 쓰담쓰담 간편대출 찐후기

토스 비상금대출, 이게 거절된다고?

하나은행 비상금대출 1분만에 승인OK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이것만 알면 끝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대안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은 거절되어도 이유를 정확히 알 수 없습니다. 다만 부결의 대표적인 원인을 알면 짐작할 수 있는데요.

  • 신용이력 문제
  • 서울보증보험 발급 거절
  • 기대출 과다

대표적으로 위 3가지를 들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사실상 어떤 금융사를 통해도 비상금대출이 어렵습니다. 결국 거절 원인에 맞춤형으로 나온 대출을 활용해야 승인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대안 대출을 살펴보겠습니다.

 

 

1. 신용이력 문제

단순 저신용자가 아니라 신용불량, 개인회생, 파산면책, 장기연체 등 이력에 문제가 있는 분들은 100% 거절됩니다. 이에 해당되면 대출이 어려운 것은 사실이나 불가한 것은 아닙니다. 정부지원 및 금융사에서 맞춤형 지원 대출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를 잘 체크하면 오히려 비상금대출보다 좋은 조건으로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하단 링크에서 자신의 신용이력에 맞는 대출을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추천 드린 대출도 불가하다면, 신용이력을 보지 않는 개인돈, 월변, 일수를 고려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불법대출 아닌가요?"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엄연히 정식대부업체를 통해 판매되는 상품입니다. 언론에서 보여지는 피해사례는 불법대출입니다. 주의사항만 잘 지켜 업체를 선별하면 리스크를 줄일 수 있습니다.

 

직접적으로 찾기 보다는 대출중개사이트를 활용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대출중개사이트는 정식대부업체만 입점 가능하기 때문에 리스크를 줄일 수 있습니다. 하단 링크에서 대표사이트 후기를 참고해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대출중개사이트 실후기 바로가기

대출나라
개인돈 후기
대출천사
후기
대출카페
후기
대출고래
후기
대출몽
후기
대출세상
후기
대출직빵
후기
대출사이트
추천
대출명가
후기

 

대출중개사이트 상단 '실시간 문의하기'에 원하는 금액을 올려 역제안 받으면 됩니다. 계약서 작성 전, 반드시 정식대부업체인지 마지막 조회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금융감독원 정식대부업체 조회하기

 

 

2. 서울보증보험 발급 거절

서울보증보험 발급이 거절되는 이유는 저신용자 또는 상환여력이 안 될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 서울보증보험 발급이 필요없는 비상금대출을 받으면 쉽게 승인 받을 수 있습니다.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기대출 과다

잦은 소액대출 또는 기대출이 과다한 상태라면 거절 가능성이 높습니다. 대출금액은 전 금융사에 공유되기 때문에 타금융사 비슷한 조건의 대출도 모두 부결됩니다. 대안으로 삼을 수 있는 해결방법은 '기대출과다자 대출'을 받는 것입니다. 즉, 기대출이 많아도 소액 승인이 가능한 상품에 신청하는 것입니다.

 

하단 링크에서 승인율 높은 기대출과다자 대출을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연장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연장은 만기 1개월 전에 알림이 뜹니다. 기존에 신청했었던 조건이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면 연장은 어렵지 않게 가능합니다. 문제는 연장이 불가한 분들인데요.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신용이력에 문제가 생긴 분
  • 신용점수가 크게 떨어진 분
  • 소액대출 또는 기대출이 많아진 분

신규대출 거절 원인과 동일한 문제가 생겼다면 연장은 어렵다고 보는 게 맞습니다. 이에 해당된다면 연장이 아닌 갈아타기를 고려하시면 됩니다.

승인율 높은 비상금대출 바로가기

 

 

맺음말

지금까지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후기 및 타 금융사 조건을 비교해 드렸습니다. 비상금대출은 신용점수/이력이 동일해도 금리 차이가 큰 편입니다. 반드시 3개 이상의 대출을 비교체크 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