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대출 자격 및 후기 100% 총정리

by 인사이트리치 2023. 2. 17.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을 알아보고 계신가요? 햇살론15를 받을 수 없는 분들에게 지원됨에 따라 선호도가 매우 높은데요. 지금부터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대출 자격 및 후기를 총정리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잠깐! 이런 저신용자 대출도 있습니다

저신용자
대출
연체자 대출 개인회생자
대출
무직자 대출 개인워크아웃
대출
IT전당포
대출
기대출과다자
대출
개인돈
대출
신용불량자
대출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이란?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이란 불법사금융 피해로 '햇살론15'를 신청했으나 반려된 분들에게 맞춤형으로 나온 상품입니다. 즉, 불법사금융 피해로 인해 어쩔 수 없이 연체를 이어가거나 생활이 어려운 분들을 돕는 보증부 정책서민금융상품입니다.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은 다음과 같습니다.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자격조건

자격조건 : 연체경험 사유로 햇살론15 대출이 거절된 분, 개인신용평점 하위 10%(KCB 670점/NICE 724점 이하)
연소득 : 4,500만원 이하
▶ 햇살론15 조회 후, 부결이력이 있어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신청대상은 위 기본자격 조건에 해당되어야 합니다. 다만 많은 분들이 무직자도 대상에 들어가는지 궁금해 하시는데요. 햇살론15는 소득이 있어야 가능한 반면,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은 무직자도 가능합니다.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지원내용

대출한도 : 최대 1,000만원(최초 500만원 이내, 6개월 이상 정상 이용 시 추가 대출 500만원 가능)
대출금리 : 연 15.9%(단일고정)
대출기간 : 3년 또는 5년(1년 거치 가능)
우대금리 : 1년 성실상환시 마다 금리인하(3년 기준 3%, 5년 1.5%)
상환방법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제한횟수 : 없음(반복이용 가능)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신청방법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을 신청하려면 아래와 같은 절차가 필요합니다.

 

① 서민금융진흥원 앱 또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사전예약 필수 ☎1397)를 방문, 보증신청(전국 총 50개)

 

② 광주은행 또는 전북은행에서 대출신청 *23년 중 금융사 추가 확대 예정

광주은행 대출 바로가기

전북은행 대출 바로가기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제출서류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대체 대출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이 반려되어 낙심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러나 이외에도 저신용자, 극저신용자에게 맞춤형으로 나온 상품이 많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단 링크에서 연체자, 신불자, 기초수급자 등 자신의 신용이력에 맞는 대출을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2023년 저신용자 대출 바로가기

저신용자
대출
연체자 대출 개인회생자
대출
무직자 대출 개인워크아웃
대출
IT전당포
대출
기대출과다자
대출
개인돈 대출 신용불량자
대출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후기

대부업을 통해 18%의 고금리 대출을 받은 A씨는 원금보다 높아진 이자 때문에 걱정이었습니다. 처음에 먼저 생각했던 것이 햇살론15였는데 거절되었고, 결국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으로 눈을 돌리게 되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 보증신청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으나 앱을 통해 손쉽게 해결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전북은행이랑 광주은행에서만 대출 신청이 가능해서 다소 불편했습니다. 저는 신청부터 승인까지 약 10일 정도(대출신청자마다 상이) 걸렸으며 1차로 500만원을 대출 받았습니다. 취급은행만 좀 확대된다면 저신용자에게 정말 좋은 상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대출 자격 및 후기를 말씀드렸습니다. 고금리로 속앓이 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꼭 추천하는 상품이니 진행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