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건강 정보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 고르는 방법

by 인사이트리치 2022. 1. 18.

임플란트도 부작용이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이 역시 수술인 만큼 저렴한 가격만 따져 치과를 결정하는 건 매우 위험한 일입니다. 지금부터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 고르는 방법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잠깐! 이것부터 알아두세요!
임플란트 가격 얼마나 나올까?

임플란트 수명 00년 입니다
임플란트 시술기간...이 정도
뼈이식, 이건 꼭 알아두세요
임플란트 건강보험 가능할까?
치아보험 가입 꿀팁 알아보기
임플란트 후기, 통증 총정리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

1. 적정 가격인가?

임플란트는 제조사, 뼈이식 유무, 환자의 치아상태, 치과의 서비스 등에 따라 금액이 결정됩니다. 그런데 간혹 치과 중에는 해당 항목들의 가격을 터무니없이 높게 책정하는 곳들이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임플란트 가격을 아는 게 중요합니다.

※ 임플란트 가격(브랜드별)
네오 임플란트 : 70 ~ 80만원
디오 임플란트 : 80 ~ 90만원
덴티움 임플란트 : 80 ~ 90만원
오스템 임플란트 : 90 ~ 100만원

 

여기에 뼈이식이 들어가면 보통 30~40만원 정도의 금액이 추가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뼈이식 X + 임플란트 : 최소 70만원 ~ 100만원
뼈이식 O + 임플란트 : 최소 100만원 ~ 140만원

 

적정 가격을 넘어선다면 과다 청구되는 항목이 있다고 의심해봐야 합니다. 비싼 것뿐만 아니라 너무 싸도 문제입니다. 그만큼 치료, 서비스 항목이 빠져있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2. 경력 있는 의사인가?

많은 분들이 유명한 치과 = 의사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는 매우 잘못된 것입니다. 대부분 홈페이지에 내 건 경력은 대표원장의 포트폴리오를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 이를 치과의 모든 의사가 해당 경력에 부합하는 것이 아닙니다.

 

되도록 대표원장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스케줄이 되지 않는다면 경력, 이력 등을 꼭 체크해보고 결정해야 합니다. 더불어 의료진의 전공분야가 풍부한 치과라면 협진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주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치과가 청결한가?

치과의 생명은 위생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실제로 비위생적인 치과에서 임플란트 수술을 할 경우 염증 가능성이 매우 높아집니다. 이는 재수술의 위험까지 존재하기 때문에 반드시 걸러야 합니다. ‘내부 인테리어 + 멸균 시스템2가지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4. 눈높이에 맞게 설명하는가?

환자가 받을 치료에 대해 눈높이에 맞춰 꼼꼼하게 설명해주는 치과가 좋습니다. 이런 치과는 환자의 입장에서 치료를 진행하기 때문에 관리, 서비스에 있어서도 우수할 가능성이 큽니다. 혹여 반말, 무시하는 투의 대화를 이어가는 전문의가 있다면 해당 치과는 반드시 배제합니다.

 

더불어 임플란트 전 치과는 3개 이상 상담을 받아봐야 합니다. 이를 통해 내 치아 상태에 맞는 적정 치료 정도를 체크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5. 디지털 장비가 있는가?

장비에 따라 환자의 수술 완성도가 훨씬 높아지게 됩니다. 특히 신식 장비인 ‘네비게이션 임플란트가 있으면 모의시술을 통해 오차를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에 따라 상담 시, 디지털 장비를 보유하고 있는지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 고르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5가지 항목만 체크해도 임플란트 시술을 만족도 높게 받을 수 있습니다. 목돈이 들어가는 만큼 꼼꼼하게 따져보시기 바랍니다.


혹시 국민연금 얼마 받을지 알고 계시나요? 국민연금은 노후의 기본이 되는 돈이기 때문에 반드시 이를 체크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금액을 알고 생각보다 높아 깜짝 놀랐습니다. 국민연금 수령액이 알고 싶은 분은 아래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나는 얼마나 나올까?

'나는 국민연금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노후 계획에 있어 국민연금이 매우 중요하기에 반드시 알아두셔야 합니다. 지금부터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및 조회 방법을 말씀드

az.insightrich.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