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예정 중이신가요? 저는 어금니에 문제가 생겨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하게 되었는데요. 지금부터 제가 직접 경험한 임플란트 후기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잠깐! 이것부터 알아두세요!
▶ 임플란트 가격 얼마나 나올까?
▶ 임플란트 수명 00년 입니다
▶ 임플란트 시술기간...이 정도
▶ 뼈이식, 이건 꼭 알아두세요
▶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 꿀팁
▶ 임플란트 건강보험 가능할까?
▶ 치아보험 가입 꿀팁 알아보기
어금니 임플란트 후기
1. 발치
저는 어금니 쪽 잇몸에 고름주머니가 생겨서 치과를 방문했는데요. 이는 잇몸뼈가 녹아 고름이 차는 거라서 임플란트를 해야 된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생각지도 못한 임플란트 소식에 가슴이 덜컹 내려앉았는데요.
시간이 더 지나면 옆니 잇몸뼈까지 삭을 수 있기 때문에 바로 발치할 것을 권장했습니다. 걱정과 달리 뼈가 삭아서인지 어금니임에도 불구하고 의외로 쉽게 발치되었습니다. 이후 발치된 부분이 가라앉을 때까지 6주 정도의 기간이 걸렸습니다.
2. 식립
발치된 잇몸을 절개하여 티타늄 나사를 박습니다. 마취를 하기 때문에 통증은 없었으나 뭔가 들어가는 기분 나쁜 느낌은 들었습니다. 2주 후 실밥을 풀었고 이때부터 약 4개월간 나사와 잇몸이 잘 맞도록(골유착) 기다렸습니다.
3. 완성
잘 아문 나사 위에 중간기둥을 끼웠습니다. 이때 정말 로봇이 되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통증은 하나 없었는데 특유의 볼트 돌리는 소리가 굉장히 불편했습니다. 이후 인공치아 본을 떴고 일주일 후에 재방문하여 임플란트를 완성하였습니다.
4. 교정
집에 와서 불편감 없이 잘 지내다가 음식 먹을 때 통증이 나타났습니다. 어금니 임플란트 부분에서 씹을 때 찌릿한 통증이 발생한 것인데요. 다음날 치과를 갔더니 임플란트 치아가 좀 튀어나와 통증을 유발하는 것이라 했습니다.
그래서 살짝 갈아주며 교정을 했고, 통증 없이 완벽한 제 치아가 되었습니다. 총 6개월 정도의 기간이 걸린 거 같고, 과정이 너무 길어 지쳤었습니다. 그런데 임플란트 후 ‘괜히 오복 중에 치아가 있는 게 아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씹는 게 너무 편해졌고, 확실히 소화력도 훨씬 개선된 것이 느껴졌습니다. 의외로 임플란트 과정에 통증도 거의 없었고, 편안하게 수술을 끝마쳐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임플란트 후기를 말씀드렸습니다. 임플란트는 시간을 지체하면 더 많은 돈이 들어갑니다. 이에 따라 꼭 해야 한다면 미루지 말고 하시기 바랍니다.
혹시 국민연금 얼마받을지 알고 계시나요? 국민연금은 노후의 기본이 되는 돈이기 때문에 반드시 이를 체크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금액을 알고 생각보다 높아 깜짝 놀랐습니다. 국민연금 수령액이 알고 싶은 분은 아래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