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건강 정보

치아보험 추천 및 가입 꿀팁 총정리

by 인사이트리치 2022. 1. 18.

치아보험을 알아보고 계시나요? 치아보험은 어떤 걸 가입하느냐에 따라 효자가 되기도 하고, 무용지물이 되기도 합니다. 지금부터 보험으로 오히려 돈을 번 경험을 살려, 치아보험 추천 및 꿀팁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잠깐! 이것부터 알아두세요!
임플란트 가격 얼마나 나올까?

임플란트 수명 00년 입니다
임플란트 시술기간...이 정도
뼈이식, 이건 꼭 알아두세요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 꿀팁
임플란트 건강보험 가능할까?
임플란트 후기, 통증 총정리

 

 

치아보험 추천

치과에 가면 보통 30만원, 50만원, 100만원이 우습기 때문에 가격 부담이 상당히 클 수밖에 없습니다. 사실상 사전치아보험을 가입해 관리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치아보험은 특히 보장의 범위를 잘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월납입금이 저렴한 치아보험만 찾다가 정작 필요할 때 보장을 못 받는 불상사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월납입금 1만원 ~ 2만원 초반대 치아보험들은 대부분 말도 안되는 소소한 금액 보장만 받을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개당 50만원(1년 2개 제한), 브릿지 5만원, 레진 5만원 등이 일 예인데요.

 

이럴 경우 치료비가 보장받는 돈보다 훨씬 크기 때문에 보험의 가치를 못 느끼게 됩니다. 치아보험은 못해도 2만원 후반대 이상 납입금이 나와야 완벽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간 임플란트 보장개수는 물론, 브릿지, 틀니, 레진 등 다양한 치료를 마음 편히 받을 수 있는 치아보험이 필수입니다.

 

 

치아보험 가입 꿀팁

30대인 저는 임플란트 2개 시술에 뼈 이식까지 포함했는데 치아보험 보장을 받아 자기부담금은 20만원 남짓 정도밖에 나오지 않았습니다. 나름 보험 설계를 굉장히 잘한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제가 생각하는 치아 보험 팁은 이렇습니다.

 

우선 치과를 최소 5년 이상 다니지 않으신 분이라면 현재 이상이 없더라도 치아 보험에 먼저 가입해야 합니다. 치아보험은 가입 요청 시점을 기준으로 1년 간 치과 내역을 떼기 때문에 혹여 임플란트, 레진 등의 진단이 나왔다면 가입이 불가하기 때문입니다. 

 

 

가입을 해놓아도 바로 100%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게 아닙니다. 치아보험은 가입 후 2년간은 50%만 보장되며 3년차가 돼야지 100% 보장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보험 가입 초기에 임플란트 진단이 나왔다면, 향후 보장한도가 높아질 때 받아도 무방합니다.

 

치아보험은 5년 만기, 갱신 재계약을 합니다. 만약 이때까지 치아가 전부 치료되었다면 해지해도 무방합니다. 다만 이후부터는 꾸준히 치과를 다니며 치과 치료에 목돈이 나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만약 치아, 치주가 좋지 않으신 분이라면 보험을 유지하는 것도 좋습니다.

 

치아보험을 잘 들어놓으면 치과비용 하나도 무섭지 않습니다.

 

 

치아보험 청구 후기

치아보험은 30만원 이하의 비용이 발생했을 땐 인터넷 또는 모바일 청구가 가능합니다. 진료내역서만 사진 찍어서 보내면 2~3일 정도 심사 후 돈이 들어오게 됩니다. 반면 30만원 이상이라면 이는 관련 서류를 보내야 하는데요.

※ 치아보험 청구 서류
진료비 영수증 / 엑스레이 또는 판독 자료 / 개인신용 정보 처리 동의서 / 보험금 청구서 / 치과 진료 차트

 

 5가지입니다. 각 보험사마다 보험금 청구서 양식이 다르기 때문에 이는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여 치과에 전달해야 합니다. 그러면 작성하여 기타 서류들과 함께 받을 수 있습니다. 이후 보험사 담당부서에 우편으로 보내면 됩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치아보험 추천 및 가입 꿀팀을 말씀드렸습니다. 치과를 멀리했던 분이라면 사전에 치아 보험을 들어 관리해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향후 치료를 위해 목돈이 나가는 걸 감안한다면 절대 과한 선택이 아니니 꼭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혹시 국민연금 얼마받을지 알고 계시나요? 국민연금은 노후의 기본이 되는 돈이기 때문에 반드시 이를 체크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금액을 알고 생각보다 높아 깜짝 놀랐습니다. 국민연금 수령액이 알고 싶은 분은 아래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나는 얼마나 나올까?

'나는 국민연금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노후 계획에 있어 국민연금이 매우 중요하기에 반드시 알아두셔야 합니다. 지금부터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및 조회 방법을 말씀드

az.insightrich.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