뼈이식은 임플란트의 기초공사에 해당되는 시술입니다. 이에 따라 수명이 10년이 될지, 20년이 될지가 결정된다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지금부터 임플란트 뼈이식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 시술 예정이신 분들은 꼭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 잠깐! 이것부터 알아두세요!
▶ 임플란트 가격 얼마나 나올까?
▶ 임플란트 수명 00년 입니다
▶ 임플란트 시술기간...이 정도
▶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 꿀팁
▶ 임플란트 건강보험 가능할까?
▶ 치아보험 가입 꿀팁 알아보기
▶ 임플란트 후기, 통증 총정리
임플란트 뼈이식이란?
뼈이식은 치주질환, 노화로 인해 잇몸이 약하거나 외상, 충치 등으로 인해 잇몸이 손상되었을 때 진행합니다. 즉, 필수로 하는 것이 아니라 임플란트에 필요한 잇몸뼈, 치조골을 가지고 있지 않은 환자에게만 필요한 것입니다.
우선 CT를 찍어 잇몸뼈의 상태를 확인합니다. 대부분 윗 어금니나 앞니의 임플란트를 진행할 때 뼈이식을 많이 하며, 이는 특성상 뼈가 얇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앞니, 윗어금니의 임플란트를 진행할 때는 뼈이식 금액까지 염두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뼈를 사용할까?
뼈이식에 사용되는 뼈는 크게 자가골, 인공골, 동종골, 이종골 4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1. 자가골
자가뼈는 환자 본인의 뼈를 쓰는 것입니다. 옛날에는 엉덩이 뼈를 채취했지만 현대에 와서는 잇몸뼈조직을 떼거나 사랑니 안쪽 뼈를 채취합니다. 채취한 뼈조각을 그대로 사용하거나 가루로 만들어 삽입합니다.
가장 큰 장점은 거부반응이 없고 시술 기간이 짧아진다는 것입니다. 반면, 인공 뼈이식에 비해 가격이 다소 비싸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인공골
인공골은 사람 뼈와 같은 소재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시술이 쉽고 자가골 대비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골유착이 늦어진다는 단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3. 동종골
동종골은 사체 또는 타인의 뼈를 쓰는 것입니다. 이는 자가골보다 효과는 떨어지나 가성비 효과가 아주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4. 이종골
이종골은 동물뼈를 사용하는 것으로 보통 송아지나 돼지 뼈를 씁니다. 가성비가 매우 뛰어나지만 위생처리 과정에 있어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임플란트 뼈이식 가격
뼈이식 가격은 보통 30~50만원 사이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는 뼈이식의 양과 종류에 따라 금액이 결정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뼈이식을 포함한 임플란트 가격은 120~160만원 사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임플란트 뼈이식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뼈이식 후 일시적으로 멍, 부종, 출혈 등이 발생할 수 있으나 이는 하루 이틀 내에 완화되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혹시 국민연금 얼마받을지 알고 계시나요? 국민연금은 노후의 기본이 되는 돈이기 때문에 반드시 이를 체크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금액을 알고 생각보다 높아 깜짝 놀랐습니다. 국민연금 수령액이 알고 싶은 분은 아래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