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연체자 대출 후기, 대출 해주는 곳 - 2023년 총정리

by 인사이트리치 2023. 1. 4.

연체자라 대출이 어려우신가요? 신용카드, 통신, 대출 등의 연체가 지속되면 사실상 대출길이 막혀 답답한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지금부터 연체자 대출 후기 및 연체자 대출해주는 곳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연체자 대출 해주는곳 바로가기

신용불량자
대출
연체자
대출
개인회생자
대출
무직자 대출 P2P 대출 IT전당포
대출
대출중개
사이트 추천
개인돈
대출
성실상환자
대출

 

연체자 대출 후기

저는 처음에 생활비로 사용하고자 비상금 대출을 받았습니다. 초기에는 상환이 어렵지 않았는데 대출의 가지수가 많아지면서 월 납입금이 쌓이는 바람에 결국 연체자가 되었는데요. 상환할 여력이 되지 않아 연체는 90일이 지나 '장기 연체자'신분이 되었습니다.

※ 연체자 종류
단기연체자 : 연체금액 30만원 이상, 연체일 30일 이상 ▶ 신용점수 크게 하락, 전액 상환 후 1년간 기록 공유, 연체 2건 이상을 5년 이상 연체 시 3년간 기록 공유
/
소액연체자 : 연체금액 10만원 미만, 연체일수/연체건수 무관 ▶ 신용점수 영향 X, 다만 5일 이상 연체가 지속되면 전 금융사에 연체 기록 공유, 2건 이상이면 신용점수 하락
/
장기연체자 : 연체금액 100만원 이상, 연체일 90일 이상 ▶ 변제 후 1년간 기록 공유, 연체 2건 이상을 5년 이상 연체 시 3년간 기록 공유

 

벌어들이는 소득에 비해 월 납입금이 많아 상환이 제대로 될 수 없었습니다. 이에 따라 '좀 더 금리가 낮은 대출로 갈아탈 수 없을까' 라는 고민을 늘 했었는데요. 연체자 신분으로는 대출자격조건에 해당되지 않는 상품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우연한 기회에 은행원을 했었던 분을 만나 연체자 대출 상품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실제로 그분이 추천해준 대출 중 가장 금리가 낮은 상품을 선택해 월 납입 이자를 크게 줄일 수 있었습니다. 다행히 지금은 대출을 전액 상환하고 신용점수를 높이려고 꾸준히 금융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은행원이 추천한 연체자 대출 해주는 곳은 어디일까요?

 

 

연체자 대출 해주는 곳

 

연체자 대출하면 대부분 월변, 개인돈, 내구제 등 고금리 불법대출입니다. 이는 잘못 받을 경우, 대출의 굴레를 벗어나지 못하여 그야말로 늪에 빠지게 되는데요. 제가 은행원을 통해 추천받은 곳은 이런 대출이 아닙니다. 저신용자 정부지원대출을 포함, 금융권 저금리 상품입니다.

 

하단 링크에서 연체자 대출 해주는 곳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체자 대출 Q&A

Q) 연체이력은 언제부터 생길까?

연체가 5일 이상 지속되면 전 금융사에 연체이력을 공유하게 됩니다. 이때부터 '연체이력'이 생기는 것이며 30만원 이상일 경우, 신용카드 사용에 제약이 생기거나 카드론, 대출 등의 금리가 크게 높아집니다. 금융사에 따라서는 통장개설 자체가 되지 않기도 합니다.

 

 

Q) 월변은 절대 받으면 안 될까?

연체자 중 다수가 월변 대출을 고민합니다. 월변의 경우, 심사가 빠르기 때문에 금방 입금이 되기 때문입니다. 월변이 일반대출에 비해 고금리이기 때문에 무서운 것은 사실이지만, 주의사항만 잘 지키면 급할 때 활용하기 좋습니다. 하단 링크에서 월변 대출방법 및 주의사항을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Q) 연체금을 전액상환하면 이력 사라질까?

연체금을 전액 상환해도 이력은 바로 사라지지 않습니다. 위 설명드린 단기연체자로만 등록되어도 1년은 이력이 공유됩니다. 연체일이 길어지면 이력 공유도 늘어나며 사람에 따라서 5년 이상 정보가 지워지지 않고 남기도 합니다.

 

 

Q) 대출 종류가 많아 찾기 힘들다면?

연체자의 경우, 대출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심사부터 승인까지 상당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대출을 비교하는 게 어렵거나 당장 급한 상태라면 대출나라 같은 대출중개사이트 활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대출나라와 비슷한 대출중개사이트 BEST 5가 궁금하다면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 연체이력이 있으면 대출 불가?

위에서 추천드린 상품처럼 연체가 있어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기본적으로 소액이라도 상환하고 있다는 의지가 있는 것이 중요하며, 더불어 소득이 있으면 대출을 좀 더 낮은 금리로 받을 수 있습니다. 절대 불법대출을 받으시면 안 됩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연체자 대출 후기 및 연체자 대출해주는 곳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조금만 체크해보면 보다 낮은 금리로 받을 수 있는 대출들이 있으니 절대 불법대출의 유혹에 넘어가면 안 됩니다. 추천드린 상품을 꼼꼼히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