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새희망홀씨 대출조건 및 저금리 꿀팁, 이것만 알면 끝!

by 인사이트리치 2023. 3. 1.

새희망홀씨 대출, 똑같은 자격조건임에도 금리차이가 크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아무런 정보없이 진행했다가 높은 금리로 큰 후회를 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부터 새희망홀씨 대출조건 및 저금리 꿀팁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새희망홀씨를 고려하시는 분이라면 반드시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잠깐! 새희망홀씨 대체 대출 바로가기

저신용자
대출
연체자 대출 개인회생자
대출
무직자 대출 개인워크아웃
대출
IT전당포
대출
기대출과다자
대출
개인돈 대출 신용불량자
대출

 

새희망홀씨 대출이란?

새희망홀씨란 대출이 어려운 저신용자 또는 소득이 적은 분들에게 보다 낮은 심사조건으로 대출을 지원해주는 서민형 상품입니다. 2025년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상품이며, 정부지원 대출 중에서 대체적으로 빠른 실행(심사-입금)이 가능해 선호도가 높습니다.

 

그렇다면 새희망홀씨 대출조건 및 요건은 어떻게 될까요?

 

 

새희망홀씨 대출조건

자격조건 : 연소득 3,500만원 이하 또는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이면서 신용점수 하위 20% 이하
대출금리 : 연 10.5%이하(은행별 금리상이)
대출한도 : 최대 3,500만원(은행별 한도상이)
운영기간 : 2025년까지 한시적 운영
대출기간 : 최장 5년
금리우대 : 성실상환자, 기초생활수급자, 다자녀가정, 한부모가정, 고령자, 다문화가정, 만 60세 이상 부모부양자, 만 29세 이하 청년층, 장애인, 더불어 정부에서 인정하는 금융교육기관 금융교육 파트를 이수한 분
새희망홀씨 제출서류 알아보기

 

새희망홀씨 취급은행

새희망홀씨 금리는 최대 연 10.5% 이하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다만 제한 내에서 각 은행별 금리차이가 크기 때문에 반드시 비교체크 후 진행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그렇다면 새희망홀씨 취급은행은 어디가 있을까요? 하단 링크에서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새희망홀씨 대출 취급은행 바로가기

하나은행
새희망홀씨Ⅱ
대출
국민은행
새희망홀씨Ⅱ
대출
신한은행
새희망홀씨Ⅱ
대출
우리은행
새희망홀씨Ⅱ
대출
미소금융
새희망홀씨Ⅱ
대출
SC제일은행
새희망홀씨2
대출
기업은행
새희망홀씨II
대출
농협
새희망홀씨II
대출
수협 
새희망홀씨II
대출
경남은행
새희망홀씨II
대출
대구은행
새희망홀씨II
대출
저축은행
새희망홀씨II
대출

씨티은행 새희망홀씨대출은 2023년 2월 15일부로 판매를 중단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위 12개 금융사에서만 새희망홀씨 대출 진행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새희망홀씨 비대면 가능

 

 

새희망홀씨 금리 비교

2023년 기준 각 은행별 새희망홀씨 금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새희망홀씨 금리 조회

과연 나는 새희망홀씨 대출 금리, 한도가 어느정도 나올까요? 은행을 하나하나씩 알아볼 필요없이 한 번에 체크할 수 있습니다. 하단 링크에서 새희망홀씨 대출 가능여부 및 금리를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새희망홀씨 대출조건 Q&A

새희망홀씨 무직자도 가능할까?

새희망홀씨는 저신용자, 저소득자를 위한 상품입니다. 즉, 무직자 및 소득증빙이 불가한 분들은 자격조건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간혹 세대주인 경우 예외로 승인시켜주는 은행(국민은행)이 있으나 절차 및 심사가 매우 까다롭기 때문에 고려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무직자라면 무직자가 받을 수 있는 대출 상품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단 링크에서 최저금리 무직자 대출 BEST 18을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새희망홀씨 부결사유는?

신용이력에 문제가 있는 분들은 새희망홀씨 대출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새희망홀씨 부결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개인회생이나 파산을 하신 분 또는 과거 기록이 있는 분
  • 최근 1년 이내 단기연체 기록이 있거나 장기연체자로 등록되어 있는 분
  • 연간 소득의 70% 이상이 부채로 잡히는 분
  • 해외에 체류하고 있는 내국인 또는 외국인
  • 4대보험 납부한 기록이 전무한 분

새희망홀씨가 부결되었다면 대부분 연체자, 신용불량자, 개인회생자인 경우가 많습니다. 해당 요인으로 부결된 것이라면 대체 대출을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대체 대출을 하단 링크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새희망홀씨 대체 대출 바로가기

저신용자
대출
연체자 대출 개인회생자
대출
무직자 대출 개인워크아웃
대출
IT전당포
대출
기대출과다자
대출
개인돈 대출 신용불량자
대출

 

새희망홀씨 추가대출 가능할까?

가능합니다. 1차에 새희망홀씨 최대한도가 아닌 일부만 썼다면 나머지 여유 한도액만큼 추가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기본 서류는 다시 또 제출해야 합니다.

새희망홀씨 제출 서류 알아보기

 

 

신용점수 하위 20%는 어떻게 될까?

신용점수 하위 20%는 이전 신용등급 기준 6등급 이하를 의미입니다. 쉽게 말해 저신용자에 속하는 분들이라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2023년 신용점수 하위 20% 정확한 신용점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신용점수 하위 20%
NICE신용점수 744점 이하
KCB(올크레딧)신용점수  700점 이하

 

 

재직 1개월차도 가능할까?

대부분의 신용대출은 재직기간 3개월 이상되어야 가능합니다. 새희망홀씨의 경우, 자격조건에 재직기간이 따로 명시되어있지 않습니다. 다만 재직 1개월은 정확한 급여산출이 불가하기 때문에 사실상 승인이 어렵다고 보는 게 맞습니다. 그나마 하나은행에서는 사업 또는 근로소득, 연금소득 1개월차부터 새희망홀씨 대출을 진행해주고 있습니다.

하나은행 새희망홀씨 바로가기

 

 

새희망홀씨 대출 후기

저소득, 저신용자이면서 대출이 필요하다면 반드시 1순위로 진행해야 할 상품입니다. 특히 가장 좋은 점은 다른 정부 지원 대출의 경우, 대출신청을 하면 2주는 기본으로 걸립니다. 갑자기 돈이 필요한데 대출 기다리다가 압박감에 왜 이런 대출을 신청했을까 한탄까지 하게 되는데요.

 

새희망홀씨 대출은 신청하자마자 승인부터 입금까지 바로 되는 수준이어서 급전, 비상금 활용에 매우 좋습니다. 더불어 중도상환수수료가 없고 한도 내 추가 대출도 가능하기 때문에 운용에도 유리합니다. 만약 반려됐다면 저신용자 대출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새희망홀씨 대출조건 및 저금리 꿀팁을 말씀드렸습니다. 은행별 금리차이가 크기 때문에 반드시 은행 3곳의 금리를 비교한 후에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