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무직자 대출 거절 시, 100% 재승인 받는 방법

by 인사이트리치 2022. 10. 29.

무직자 대출이 거절되셨나요? 무직자 대출은 자격조건이 낮아 승인이 어렵지 않습니다. 이런데도 불구하고 반려가 되었다면 명확한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금부터 무직자 대출 거절 시, 재승인 받는 방법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잠깐! 이런 무직자 대출은 어떠세요?

최저금리
저신용자대출
신용불량자
정부지원대출
월변 대출
IT전당포
대출
P2P 대출 신용불량자
대출
저금리
대부 대출
대출중개
사이트 추천
연체자 대출

 

무직자 대출 거절 알아보기

무직자 대출이 거절되는 이유는 크게 ① 다양한 상품을 체크하지 않았거나 ② 신용상에 문제가 있는 2가지로 나뉩니다. 이에 따라 각각 대처하는 방법도 달라지게 되는데요. 우선 무직자가 받을 수 있는 대출 상품이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충분히 체크해보셔야 합니다. 과연 무직자 대출 어떤 게 있을까요?

 

 

1. 무직자 대출 추천

무직자 대출은 1금융권부터 3금융권까지, 금융사마다 상품을 가지고 있다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대부분 거절되는 분들은 1금융권 대출을 고집했거나 까다로운 자격조건을 가진 상품을 선택했기 때문인데요. 하단 링크에서 최저금리 무직자 대출 BEST 10을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신용이 낮아서 거절된 경우도 있습니다. 즉, 신용불량자, 연체자, 기초수급자 등 저신용자라서 반려된 건데요. 저신용자는 무직자 대출보다는 각 신용 상태에 맞는 대출을 활용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이 역시 하단 링크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체자 대출 추천 바로가기

신용불량자 대출 추천 바로가기

신불자 정부지원 대출 바로가기

기초수급자 대출 추천 바로가기

 

 

2. 무직자 대출 신용 문제

단순 저신용자가 아니라 신용상 문제 이력이 있는 경우라면 무직자 대출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 무직자 대출 거절 사유
- 당행에 손실을 끼친 자
- 개인회생, 파산 등 이력이 있는 자
- 통장압류 등 금융제약이 있는 자
- 금융 관련 범죄 이력이 있는 자

 

위 4개에 해당되는 분이라면 일반적인 무직자 대출은 피하는 게 맞습니다. 신용상 문제 이력으로 거절되었다면 금리는 다소 높으나 자격조건에 제한이 없는 상품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것이 대부업 대출입니다. 

최저금리 대부업 대출 추천 바로가기

 

이밖에도 신용 문제와 상관없이 받을 수 있는 대출 상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단 링크를 통해 비교 체크 후 자신에게 맞는 가장 저금리 상품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자격조건 낮은 대출 바로가기

IT전당포 대출 P2P 대출 월변 대출
대출중개
사이트 추천
신불자 자동차
담보 대출
성실상환자
대출
내구제 대출
주의사항
개인돈 대출
주의사항
작업 대출
주의사항

 

 

무직자 대출 후기

소득이 없는 A씨는 백수 생활이 길어지면서 생활비로 쓸 대출을 찾았습니다. 리드코프, 러시앤캐시 등 대부 대출은 금리가 너무 높아 2금융권 저축은행 무직자 소액대출 상품 위주로 체크했는데요. 신용 이력에 문제되는 부분이 없어서 당일 대출이 가능했습니다.

 

다만 일반 대출에 비해 금리가 2배 가까이 높기 때문에 장기간 대출은 상환에 어려움이 있을 거라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3개월 이내에 상환할 계획을 세우고 진행하였습니다.

 

A씨에게서 눈여겨 볼 점은 바로 '상환 계획'입니다. 무직자 대출은 기본적으로 금리가 9~15%대가 가장 많기 때문에 사실상 장기로 끌어갈 경우 이자의 부담이 매우 커집니다. 이에 따라 되도록 길어도 6개월 이내 상환할 계획을 세우고 대출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무직자 대출 거절 시, 재승인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무직자 대출 쉬운곳은 매우 많습니다. 다만 중요한 것은 대출을 받는 게 아니라 어떻게 상환할 것이냐 입니다. 소득이 없는 상태에서 무작정 대출을 받으면 신용상 큰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