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고금리 불법대출 신고방법 및 후기 100% 총정리

by 인사이트리치 2022. 12. 13.

고금리 불법대출 때문에 속앓이하고 계신가요? 당장 대출 받을 때는 좋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살인적인 대출금리를 벗어나지 못하고 좌절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지금부터 고금리 불법대출 신고방법 및 후기를 총정리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잠깐! 저신용자 대출 체크해보세요

신용불량자
대출
연체자 대출 개인회생자
대출
무직자
대출
P2P 대출 IT전당포
대출
대출중개
사이트 추천
개인돈 대출 저신용자
대출

 

고금리 불법대출 후기(사례)

1. 고금리 사채로 협박받은 A씨

신용불량자 A씨는 마땅한 대출상품을 찾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우연히 공중화장실에서 일수광고를 보고 사채업자 B씨에게 1천만원의 대출을 받게 됩니다. 100일간 매일 12만원씩 상환하는 조건으로 계약을 했는데요. 일용직인 A씨는 일이 없어 중간중간 상환을 못하는 일이 발생합니다.

 

연체가 될 때마다 대출이자는 엄청난 속도로 오르게 되고, A씨는 가족/지인에게 전화를 건다고 수시로 협박을 했습니다. 더불어 늦은 밤, 집에 찾아와 괴롭히는 행동 때문에 밤잠을 설치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불법추심, 이렇게 대처하면 됩니다(링크)

 

 

2. 가게 소유권을 넘긴 C씨

가게 운영자금이 부족해 고금리 일수를 이용하게 된 C씨, 처음에는 상환이 잘 되었으나 결국 연체가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일수업자는 불법추심으로 C씨를 압박/협박하였고, 경찰에 신고하여도 의미가 없다는 말로 헤어나올 수 없게 하였습니다. 결국 일수업자에게 가게를 넘기고 말았습니다.

합법적인 일수/월변 대출 추천(링크)

월변 주의사항 알아보기(링크)

 

 

불법대출 신고방법

우리나라 법정 최고 금리는 20%입니다. 즉, 20%가 넘어가게 되면 이는 고금리 불법대출에 해당됩니다. 최선은 역시 이런 불법대출을 받지 않는 것입니다. 일수전단지, 명함, 문자메시지의 솔깃한 대출광고는 대부분 불법사채이므로 피하는 것이 맞습니다.

 

어쩔 수 없이 불법대출을 받은 상황이라면 우선 변제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문서나 서류 등이 있어야 합니다.

※ 불법대출 신고서류
1. 계좌이체 내역
2. 변제 증명 영수증
3. 대부계약서
4. 통화녹취록

 

위 4가지 중 2가지 이상은 있어야 입증이 쉽고, 빠르게 해결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법정 최고 이자율 위반으로 신고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증거부족으로 인해 도움을 받지 못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렇다면 불법대출 신고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고금리 불법대출은 크게 전화상담, 내방상담, 채팅상담을 통해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전화상담 : 국번없이 ☎ 1332
내방상담 : 찾아오시는길(링크)
채팅상담 : 하단 링크 바로가기

 

 

저신용자 대출 알아보기

고금리 불법사채를 알아보는 대다수는 연체자, 신용불량자, 개인회생자 등 입니다. 즉, 신용이 낮아 금융권 대출이 어려웠기 때문인데요. 그러나 조금만 찾아보면 저신용자를 위한 정부지원 대출 및 저금리 상품들이 많습니다. 불법대출을 받지 않아도 충분히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단 링크에서 2023년 저신용자 대출 상품을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고금리 불법대출 신고방법 및 후기를 말씀드렸습니다. 고금리 불법대출은 혼자 끙끙 앓는다고 절대 해결되지 않습니다. 신고를 통해 충분히 구제받을 수 있으니 꼭 위 방법을 참고하여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