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건강 정보

프로포폴 맞는 이유, 바로 이것 때문입니다

by 인사이트리치 2021. 10. 28.

최근 연예인들이 프로포폴을 불법으로 맞는 사례가 늘면서 이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습니다. 과연 프로포폴 맞는 이유 및 관련 정보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포폴이란?

프로포폴은 전신마취제로 하얀색을 띠고 있어 우유주사라 불리기도 합니다. 연예인들이 맞는다고 하여 대단한 것처럼 보일 수 있으나 알고 보면 내시경, 성형수술, 피부과 시술 및 간단한 치료의 마취제로 쓰일 만큼 대중적인 의약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프로포폴이 주목을 받는 것은 회복력이 매우 빠르고, 다른 마취제들과 달리 부작용이 덜하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환자는 물론, 의사 역시도 부담이 없기 때문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에 따라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며 더불어 마약류로 분류되어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 프로포폴 부작용
- 투여 용량을 못 맞추는 경우 무호흡으로 인한 사망
- 저혈압으로 인한 어지럼증 및 가슴 답답, 무기력증
- 중독으로 인한 의존 증상

 

프로포폴 맞는 이유

프로포폴은 전신 수면마취제로 쓰이고 있을 뿐 마약에 해당되는 의약품입니다. , 맞고 나서 마치 술에 취한 듯 기분이 좋아진다거나 숙면한 거처럼 개운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데요. 특히 스트레스가 많은 현대인들이 가장 많이 겪는 불면증이 해결되는 착각을 들게 하기도 합니다.

 

이에 따라 자칫 약에 대한 의존성이 생겨 투약 요구량 또는 횟수를 늘려 달라 요청하는 사례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끔 내시경을 받기 위해 프로포폴을 맞는 사람들과 달리 자주 투약하는 이들은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꼭 필요한 약물이 된 것이죠. 2009년에는 마이클 잭슨이 프로포폴 과다투입으로 사망하였고, 박시연, 에이미, 이승연, 장미인애, 휘성 등 많은 연예인들이 불법 투약으로 물의를 일으키기도 했습니다.

 

 

프로포폴 궁금증

Q) 프로포폴도 환각 작용 있을까?

네 있습니다. 프로포폴을 맞고 나서 피로가 풀리고 개운한 느낌, 쾌감 등이 바로 환각 증상입니다. 중독성이 나타나게 되면 더 많은 양을 맞아야 기존과 동일한 환각을 느끼게 됩니다.

 

Q) 프로포폴을 불법으로 맞는 이유는 뭘까?

프로포폴은 향정신성 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 마약류이기 때문에 공식적으로 자주 투약하는 것은 불가합니다. 이를 위반할 경우, 환자뿐 아니라 의사 역시도 처벌받기 때문에 불법으로 행해지는 경우가 있는 것입니다.

 

Q) 프로포폴 가격은 얼마일까?

프로포폴은 보통 주사 한 방에 10만원정도 합니다. 내시경을 받을 때, 수면마취 유무에 따라 10만원 정도 차이가 나는 것이 바로 프로포폴을 투약하냐 안하냐에 따른 것입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프로포폴 맞는 이유 및 관련 정보를 말씀드렸습니다. 불법이기 때문에 음지에서 직거래가 이뤄지기도 합니다. 실제로 포털에서 어렵지 않게 우유주사 팝니다’, ‘프로포폴 팝니다라는 글들을 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는 내용물이 실제 프로포폴이 맞는지도 검증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매우 위험합니다. 더불어 거래하는 것만으로도 마약류 취급 위반에 해당되기 때문에 큰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졸음 깨는 법 10가지, 간단하게 해결하세요

갑자기 밀려오는 졸음 때문에 힘든 적이 있으실 겁니다. 졸음은 운전, 시험, 업무 등의 효율을 떨어뜨리는 주요 원인인데요. 지금부터 제 경험을 토대로 졸음 깨는 법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

az.insightrich.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