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페퍼스 비상금대출 후기, 저축은행 조건 비교 100% 총정리

by 인사이트리치 2024. 2. 7.

 

"2금융에서 대출받으면 신용점수 떨어지는 거 아니야?", "1금융보다 금리도 높을 텐데 고민이네..." 저축은행 대출을 고려하는 분들의 상당수는 비슷한 걱정을 합니다. 페퍼저축은행은 이런 생각과 다른데요. 지금부터 페퍼스 비상금대출 후기 및 타 저축은행 조건을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르면 손해볼 수 있는 정보입니다. 1분만 시간 내서 꼭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페퍼스 비상금대출이란?

페퍼스 비상금대출은 2금융 페퍼저축은행에서 판매하는 소액대출 상품입니다. '디지털페퍼' 전용앱으로 간단하게 심사, 승인, 송금이 가능하여 선호도가 높습니다. 더불어 30분 이내 당일 입금되어 급전 활용에 유용합니다. 다만 페퍼스 비상금대출은 소득 증빙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직장인, 자영업자를 비롯해, 소액 소득이 있는 아르바이트, 일용직, 프리랜서 모두 해당됩니다. 이에 따라 혹여 무직자이거나 소득 증빙이 불가하다면, 대안으로 '무직자 대출'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페퍼스 비상금대출 조건

페퍼스 비상금대출은 소득증빙만 되면 최저신용자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격조건 : 소득 증빙이 가능한 분, NICE 신용점수 350점 이상
대출한도 : 100만원 ~ 500만원
대출금리 : 연 6.9% ~ 19.9%
연체금리 : 약정금리 + 3%(최대 20% 이내)
대출기간 : 3년
상환방법 : 거치식원리금균등분할상환
중도상환수수료 : 3년 이내 최대 연 1.9%

 

해당 대출은 지정기간 동안 이자만 납부(원금 거치식)하다가 이후 만기상환일까지 원금+이자를 상환합니다. 대출 초에 원금 상환에 부담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출한도 조회

페퍼저축은행은 대출 전, 자신의 한도가 어느 정도 나오는지 체크할 수 있습니다. 하단 링크에서 가능 한도를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신청방법

페퍼스 비상금대출은 '디지털페퍼' 전용앱으로 빠르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단 QR코드를 스캔을 통해 앱을 다운받으시기 바랍니다.

 

 

페퍼스 비상금대출 조건비교

페퍼스 비상금대출 조건비교

저축은행의 특성상 조건에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페퍼저축은행은 타 금융사에 비해 비교적 금리가 낮게 잡히는 편입니다.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보았을 때, 동일한 신용점수여도 1% 이상 금리 차이가 나는 것으로 체크되었습니다. 다만 해당 부분은 신용점수 외에도 대출이력, 소득, 재직기간 등이 영향을 끼치니 참고 바랍니다.

 

 

페퍼스 비상금대출은 대출기간이 3년으로 고정되어 있음과 동시에, 중도상환 시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이에 따라 단기간 대출을 원하는 분들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하단 링크에서 각 저축은행의 특화된 장점 및 후기를 참고해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위 상품명을 선택하면 자세한 후기 및 조건, 신청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페퍼스 비상금대출 후기

소액대출이 필요해 1~2금융권을 체크했습니다. 1금융권은 신용점수 및 소득 조건이 좋지 않아 100만원 밖에 나오지 않았습니다. 500만원이 필요했기 때문에 저축은행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대표적인 2금융 비상금대출 5개를 비교했고, 그중 금리가 가장 낮게 책정된 페퍼스 비상금대출을 택하게 됐습니다.

 

꼭 알아두어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신용점수가 900점 이상(NICE, KCB 동일) 되지 않는 한, 기본적으로 저축은행의 금리가 높게 잡힐 수밖에 없습니다. 신용이 나쁘지 않다면 1금융권 비상금대출도 함께 비교 체크해 볼 것을 추천합니다.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페퍼스 비상금대출 거절대안

페퍼스 비상금대출이 거절되었다면 [ ①신용이력 문제 ②기대출 과다 ] 2가지 중 하나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각각 거절 대안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신용이력 문제

단순 신용점수가 낮은 게 아니라 이력에 문제가 있다면 부결 가능성이 높습니다. 대표적으로 연체자, 파산면책자, 개인회생자, 신용불량자, 신용회복자를 들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저축은행은 물론, 더 나아가 대부대출도 부결될 수 있습니다. 무작정 신청하는 것은 오히려 다중 심사에 걸릴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대안으로 자신의 신용이력에 맞는 대출을 받으시면 됩니다. 즉, 파산자는 파산자에게 특화된 상품을 신청하는 것인데요. 오히려 일반대출보다 조건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장점이 많습니다. 하단 링크에서 자신에게 맞는 대출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최저금리 저신용자 대출 바로가기

저신용자
대출
연체자
대출
장기연체자
대출
대부업체
소액대출
개인회생
대출
신용회복자
대출
IT전당포
대출
소액생계비
대출
신용불량자
대출

 

 

② 기대출 과다

소득 대비 대출이 120%를 넘어서면 거절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140% ~ 200%까지 가능한 금융권 대출을 활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특성상 소액만 가능하기는 하나 급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페퍼스 비상금대출 Q&A

Q) 페퍼스 비상금대출 승인율 좋은가요?

네 좋은 편입니다. 페퍼스 비상금대출은 소액의 소득만 있으면 저신용자도 승인되는 상품입니다. 신용이력에 문제만 없다면 대부분 가능합니다.

 

 

Q) 다른 비상금대출보다 좋은가요?

비상금대출 종류만 20개가 넘습니다. 1금융(은행), 2금융(저축은행), 3금융(대부) 각각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단순히 좋다 나쁘다를 말하기 어렵습니다. 다만 여타 저축은행과 비교했을 때는 좋은 대출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Q) 단기 연체자도 가능할까요?

페퍼스 비상금대출은 신용이력에 문제가 있으면 승인되지 않습니다. 연체자는 대출이 거절됩니다. 이는 비단 페퍼저축은행뿐 아니라 모든 금융사가 동일합니다. 연체자 대출을 활용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페퍼스 비상금대출 후기 및 타 저축은행 조건을 비교해 드렸습니다. 저축은행 소액대출은 신청자의 자격조건에 따라 금리/한도 차이가 큽니다. 이에 따라 최소 3개 이상의 상품을 충분히 비교 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