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캠코소액대출 후기, 이것 때문에 거절됐어요(+대안)

by 인사이트리치 2024. 2. 26.

 

서민금융지원제도 중 하나인 '캠코소액대출', 의외로 거절률이 50%가 넘는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좋은 조건 때문에 무작정 신청했다가는 아까운 시간을 낭비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캠코소액대출 후기 및 거절 대안을 총정리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모르면 손해보는 정보들이 담겨있으니 필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캠코소액대출 알아보기 전에...

캠코소액대출은 개인회생자, 신용회복자를 위한 상품입니다. 다만 6개월 이상 성실 상환한 분만 해당되기 때문에 연체, 미납 등의 이력이 있으면 부결됩니다. 혹여 부결 조건에 해당된다면 캠코가 아닌 금융권 대출을 활용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하단 링크에서 저금리 개인회생자, 신용회복자 대출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캠코소액대출 알아보기

캠코소액대출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긴급생활안정자금입니다. 신용에 따라 1%대 저금리 적용이 가능함은 물론, 자금용도에 따라 최대 2천만원까지 승인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자격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캠코소액대출 자격조건

※ 자격조건 
- 바꿔드림론 또는 안전망대출(Ⅰ·Ⅱ)를 6개월 이상 성실상환 중이거나 3년 이내 완제한 분.
- 한국자산공사, 희망모아, 한마음금융, 국민행복기금, 상록수제일차유동화전문유한회사, 신용회복위원회에 지원을 받은 후 6개월 이상 성실상환하거나 3년 이내 완제한 분.
- 개인회생 인가계획에 맞춰 24개월 이상 이행 중이거나 3년 이내 완제한 분.

 

캠코소액대출은 기본적으로 '연체'이력이 있으면 불가합니다. 단기연체기록도 반려대상이 되니 주의해야 합니다. 

 

자금용도 : 자영업자지원자금, 사금융피해예방자금, 학자금, 장례비, 출산자금, 결혼자금, 임차자금, 의료비, 생활안정자금.
대출금액 : 최대 2,000만원(개인회생 성실상환자는 최대 500만원)
대출금리 : 연 1.9% ~ 4%(성실상환 기간에 따라 차등 적용}_개인회생 성실상환자 연 4%
대출기간 : 최장 5년
상환방법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필수교육을 받으면 금리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금융교육포털에서 [서민금융 이용자교육] -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 교육 과목 중 1 선택 후 이수 ▶ 0.2% 금리하향(신규 대출자에 한함)

 

 

캠코소액대출 제출서류

- 신분증(여권, 주민등록증, 면허증 택 1)
- 주민등록등본( 1개월 이내)
- 본인통장
- 재직서류(4대보험 가입 서류) 또는 사업자등록증
- 소득증빙자료 바로가기
- 본인신용정보 열람신청서/조회서
- 변제수행납입증명원

 

만약 취약계층에 해당된다면 혜택을 받기 위해 추가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 취약계층 증빙서류
- 만 70세 이상 : 주민등록등본
- 기초수급자 : 수급자 증명서
- 중증장애인(1~3등급) : 장애인증명

 

모든 서류는 발급기관 직인이 찍힌 원본 서류여야 합니다. 사본 제출 시 반려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캠코소액대출 신청방법

캠코소액대출은 인터넷 및 지역별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PC로 신청을 원하는 분은 하단 링크를 통해 빠르게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내방을 원하는 고객은 각 지역별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방문하면 됩니다.

- 서울동부(신논현역 5번 출구)
- 부산(서면역 12번 출구)
- 경기(도청사거리)
- 광주전남(교직원공제회사거리)
- 대전충남(정부청사역 4번 출구)
- 대구경북(반월당역)
- 인천(인천시청역)
- 전북(덕진광장 앞)
- 경남(창원광장 앞)
- 강원(강릉역 앞)
- 충북(청주시외버스터미널)

 

세부 위치 및 전화번호가 알고 싶은 분은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캠코소액대출 후기

캠코소액대출의 가장 큰 장점은 금리와 한도입니다. 성실상환 기간에 따라 최저 연 1.9%의 금리, 최대 2,000만원의 한도가 책정되기 때문입니다. 정부지원대출 중에서도 가장 좋은 조건의 상품으로 손꼽힙니다. 다만 절차가 다소 까다롭고, 서류제출이 많은 것은 단점입니다.

 

실제 승인까지 빠르면 3일, 늦으면 2주 이상이 소요됩니다. 이에 따라 급전으로 활용하는 것은 무리가 있습니다. 당장 돈이 급한 분이라면 금융권 저신용자 대출을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결과적으로 말씀드리면 저는 캠코소액대출이 거절됐습니다. 성실상환 6개월 이상 조건에도 부합했음에도 반려되어 충격이었는데요. 제가 거절당한 이유 및 대안은 하단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캠코소액대출 거절 대안

캠코소액대출이 거절되는 주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소득증빙이 불가한 분.
- 금융 범죄이력이 있는 분.
- 최근 3개월 ~ 30일 이상 연체기록이 있는 분.
- 소액대출을 받은 후 완제하지 않고 개인회생을 받은 분.
- 소액대출을 받은 후 보험사에 신용보험을 청구하여 완제된 분.

 

위 항목 중 하나만 해당되어도 신청 자체가 불가합니다. 저는 연소득 4천만원 정도의 프리랜서였습니다. 소득증빙이 된다고 생각했는데 4대보험 미가입자로 분류되어 승인이 불가했습니다. 반려되는 분들 중 90%는 소득증빙 불가 또는 연체자/저신용자 입니다. 각각 대안으로 고려할 대출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소득증빙 불가

소득증빙이 되지 않는다면 금융권 프리랜서 대출 또는 무직자 대출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4대보험이 아니더라도 소액의 소득이 인정되면 금리를 낮출 수 있습니다. 저금리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대안으로 고려해 볼만합니다.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② 저신용자

연체자, 신용불량자 등 신용이력에 문제가 있다면, 캠코소액대출은 승인이 불가합니다. 이런 경우 자신의 이력에 맞는 저신용자 대출을 신청하는 것이 승인율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하단 링크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최저금리 저신용자 대출 바로가기

저신용자
대출
연체자
대출
장기연체자
대출
대부업체
소액대출
개인회생
대출
신용회복자
대출
IT전당포
대출
소액생계비
대출
신용불량자
대출

 

만약 추천드린 저신용자 대출도 거절되는 상황이라면, 개인돈을 고려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개인돈은 신용이력을 보지 않기 때문에 10분 이내 입금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불법대출 가능성이 있으므로 반드시 정식대부업체를 통해 진행해야 합니다.

 

하단 링크에서 안전한 개인돈 대부업체 추천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캠코소액대출 자주 묻는 질문

통장입금까지
얼마나 걸리나요?

 

대출 신청자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모든 서류가 제출되었다는 기준 하에 보통 3일 ~ 7일 정도 소요됩니다. 단, 서류가 부족하거나 문제가 있을 시 반려되기 때문에 1개월 이상 걸릴 수도 있습니다.

 

 

회사에서 어떤 서류를
받아야 할까요?

 

회사에서 서류를 잘못 받아 거절되는 일이 많습니다. 급여명세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이 필요합니다. 서류 하단에 반드시 회사 명판과 직인이 날인돼 있어야 합니다.(개인사업자 동일)

 

 

분할상환원리금
매월 상환용 은행계좌가 뭔가요?

 

매월 대출원리금을 상환하기 위해 자동이체되는 통장을 말합니다.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이 표기된 통장사본을 제출하면 됩니다.

 

 

캠코소액대출 신청 서류는
어디로 보내면 될까요?

 

서류는 '부산광역시 남구 문현금융로 40, BIFC 한국자산관리공사 기금관리처 인터넷 소액대출 담당자 앞'으로 보내면 됩니다. 다른 센터에 보낼 경우, 반송되니 주의해야 합니다.

 

 

재직 3개월 미만도
가능한가요?

 

불가합니다. 재직 3개월 미만은 캠코소액대출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 프리랜서대출 또는 무직자대출을 활용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 무직자도 불가합니다.

무직자 500만원 가능한 곳은?

프리랜서 한도가 이렇게 높다고?

 

 

캠코소액대출
추가대출이 가능할까요?

 

추가대출 가능합니다. 직전 대출신청일로부터 1개월 후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물론, 자격조건에 들어야 승인이 됩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캠코소액대출 후기 및 거절 대안을 총정리해 말씀드렸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캠코는 급전이 어려운 상품입니다. 이에 따라 기간 여유가 있는 분들이 신청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더불어 대안으로 말씀드린 상품들도 꼼꼼히 체크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