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 3가지 및 대안 100% 총정리

by 인사이트리치 2024. 1. 27.

 

많이 쓰는 비상금대출 중 하나가 바로 '카카오뱅크'입니다. 무직자도 급전이 가능해 선호도가 높은데요. 자격조건이 낮음에도 불구하고 의외로 거절되는 되는 분들이 많습니다. 지금부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 3가지 및 대안을 총정리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모르면 손해를 볼 수 있는 만큼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알아보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신청 1분 이내에 돈을 쓸 수 있는 급전 상품입니다.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격조건 : 만 19세 이상, 재직/소득 상관없이 가능
서울보증보험 발급 : 필요
대출한도 : 50만원 ~ 300만원
대출금리 : 연 5.091% ~ 15%
대출기간 : 1년(연단위 연장가능)
상환방법 : 마이너스통장(만기일시상환)
중도상환수수료 : 없음
신청시간 : 365일 / 6시 ~ 23시30분

 

마이너스통장으로 운용되기 때문에 쓰는 만큼의 이자만 매월 내면 됩니다. 이에 따라 평소 소액대출이 잦은 분이라면 최대한 높은 한도를 받은 후, 내 계좌처럼 쓰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이자 한도 비교

 

1금융권 비상금대출의 특성상 타 금융사와 금리 한도에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카카오뱅크는 최저금리가 낮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즉, 신용점수가 800점대 이상(NICE ,KCB 공통)이라면 이자 부담을 낮출 수 있습니다. 반면 신용점수가 낮다면 오히려 타 금융사보다 금리가 높게 책정되기도 합니다.

 

이에 따라 저신용자라면 충분히 비교체크 후 선택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하나은행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순수후기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자칫 큰일납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이러면 손해봅니다

토스 비상금대출 후기, 이게 거절된다고?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전용앱에서 본인인증을 하면 바로 쓸 수 있습니다. 하단 링크에서 구글플레이, 애플앱스토어 전용앱을 다운받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중도상환방법

카카오뱅크 중도상환은 'MY메뉴 ▷ 대출계좌 선택 ▷ 중도상환하기'를 눌러 언제든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으며, 시간에 관계없이 가능합니다. 단, 상환 완료 후에는 취소를 하거나 추가 한도를 다시 신청할 수 없으니 신중해야 합니다.

 

만약 조기상환 후, 추가 한도가 필요하다면 타 금융사 비상금대출을 이용해야 합니다. 하단 링크에서 저금리 비상금대출을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연장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연장은 1개월 전, 카톡 메시지로 신청 알림을 받게 됩니다. 만기일 전, 카카오뱅크 전용앱에 들어가 '연장하기'를 누르면 간단하게 신청이 완료됩니다. 단, 1차 신청 때와 달리, 신용점수가 크게 낮아졌거나 신용이력에 문제가 생겼다면 연장이 부결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대부분 1금융권 비상금대출 대부분이 불가합니다. 2금융권 상품으로 갈아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단 링크에서 2금융권 비상금대출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연장 횟수는 제한이 없습니다. 신용점수가 크게 하락되지 않는 한, 무제한으로 연장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 3가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의 거절 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신용 점수/이력에 문제가 생긴 경우
  • 기대출이 많아진 경우
  • 서울보증보험 발급이 불가한 경우

위 3가지 중 하나에 해당된다면 부결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에 해당된다면 각각 대안으로 고려할 수 있는 대출을 신청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신용점수 및 이력 문제

신용점수가 500점 이하(KCB, NICE 공통)이거나 연체, 신용불량, 파산면책, 개인회생, 신용회복 등에 해당된다면 100% 거절됩니다. 이런 경우 자신에게 맞는 저신용자 대출을 받는 것이 승인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단 링크에서 자신에게 맞는 대출을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최저금리 저신용자 대출 바로가기

저신용자
대출
연체자
대출
장기연체자
대출
대부업체
소액대출
개인회생
대출
신용회복자
대출
IT전당포
대출
소액생계비
대출
신용불량자
대출

 

만약 추천 드린 저신용자대출도 불가하다면, 개인돈 월변, 일수를 고려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다만 이는 불법대출의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주의사항을 숙지 후 진행하셔야 합니다.

개인돈 대출 주의사항 100% 총정리

개인돈 30 50 후기, 죽을 뻔 했습니다

 

하단 링크에서 지역별 월변/일수 안전한 대부업체 추천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기대출 과다

최근 기대출이 많아졌다면 거절될 수 있습니다. 특히 1금융이 아닌 저축은행, 대부대출이 많아졌다면 부결률이 매우 높습니다. 이에 해당된다면 우선적으로 2~3금융권 비상금대출을 추가로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3금융권 비상금대출 추천 바로가기

 

만약 비상금대출이 더 이상 불가한 상황이라면, 기대출과다자 대출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대출과다자 대출은 자격조건에 따라 최대 소득 대비 200%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단, 무직자라면 이 역시 승인 가능성이 낮기 때문에 ①번에 추천 드린 월변, 일수를 고려하시는 게 좋습니다.

 

 

3. 서울보증보험 발급 불가

서울보증보험은 대신 '보증'을 서주는 기관이라 생각하면 이해가 쉽습니다. 발급이 불가하다면 신용이 낮거나 문제가 있음을 뜻합니다. ①번 거절 문제와 동일한 대안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다만 꼭 신용이 아니어도 자체적인 심사에 따라 불가 판정을 하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서울보증보험 발급이 필요없는 비상금대출을 받으시면 됩니다. 1금융에서는 대구은행 DGB쓰담쓰담 간편대출이 있으며, 2금융 저축은행은 모두 발급없이 가능합니다.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 3가지 및 대안을 총정리해 말씀드렸습니다. 해당 대출은 신용이 좋지 않을 경우 금리가 높게 잡히기 때문에 반드시 비교체크 후 선택하셔야 합니다. 최소 3개 이상의 비상금대출의 조건을 확인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