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거절 후기, 이것 때문이었구나(+대안)

by 인사이트리치 2023. 12. 14.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을 알아보고 계신가요? 저는 소득, 신용점수, 재직기간 등 준수한 조건을 가지고 있어 당연히 승인될 거라 생각했는데요. 생각지도 못하게 반려되었습니다. 왜 일까요? 지금부터 우리 비상금대출 거절 후기 및 대안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거절 후기

직장인 2년차, 연봉 3천만원대에 신용점수는 700점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신용점수가 낮은 편이기는 하나, 비상금대출을 받는데 문제가 없다 생각했습니다. 

자격조건 : 통신 3사(SKT, KT, LGU+) CB점수 1~6-구간

 

대부분 KCB, NICE 신용점수를 보는데, '통신사 CB점수'가 뭔지 몰랐습니다. 알고보니 '통신사에서 책정하는 신용점수'였습니다. 통신사에서 점수를 확인해야 하는 줄 알았는데, 신용점수로 환산해 책정이 가능했습니다.

 

저는 5+등급으로 자격조건에 해당됐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거절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유는 간단했습니다. 단기간 소액이 많이 필요해 3군데서 대출 신청을 했기 때문입니다. 잦은 대출 한도 조회 및 신청은 반려 사유가 된다고 합니다. 사실상 재신청을 해도 거절되는 게 당연해 보였습니다.

 

어쩔 수 없이 대출 신청이 많아도 승인 가능한 대부대출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10분 이내 승인, 입금까지 이뤄져 비상금으로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받은 3금융권 비상금대출이 궁금하시다면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승인율 100% 대부 비상금대출 BEST 7

 

 

제가 경험한 거절 사유 외에도 3가지 요인이 있습니다. 과연 어떤 게 있을까요?

 

1. 기대출이 과다한 경우

보통 신용점수 및 소득에 따라 100% ~ 140%까지 받을 수 있는데요. 만약 이를 벗어났다면 거절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불가한 것은 아닙니다. 기대출과다자에게 맞춤형으로 판매되는 상품이 있기 때문입니다. 신용조건에 따라 소득 대비 최대 200%도 가능합니다.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도 200% 기대출과다자 대출 BEST 7

 

 

2. 신용이력이 나쁜 경우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은 연체, 파산면책, 개인회생, 신용회복 등의 이력이 있다면 신용점수와 상관없이 거절됩니다. 나아가 사실상 1금융권은 불가하다고 보는 것이 맞는데요. 이런 경우 자신의 신용이력에 맞는 저신용자 대출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오히려 맞춤형 대출을 찾으면 금리, 한도 조건이 더 좋게 잡힐 수도 있습니다.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최저금리 저신용자 대출 바로가기 ▼

저신용자
대출
연체자 대출 개인회생자
대출
장기연체자
대출
신용회복
대출
기초수급자
대출
기대출과다자
대출
파산면책자
대출
신용불량자
대출

 

 

3. 알뜰폰을 사용하는 경우

드문 요인이기는 하나 알뜰폰을 사용한다면 100% 거절됩니다. 이는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의 특성상 통신 CB등급을 체크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알뜰폰 사용자라면 신용점수를 기반으로 한 타 금융사 비상금대출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저신용자도 가능한 비상금대출은?

 

즉시 입금되는 비상금대출 BEST 10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조건 비교

거절된 경험을 말씀드렸으나 조건에 부합한다면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이 좋습니다. 과연 어떤 부분이 좋은지 1금융권 비상금대출과 비교해보겠습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은 서울보증보험 발급이 필요없습니다. 이에 따라 비교적 절차가 간단하고 대출한도도 더 높게 잡히는 특징이 있습니다. 더불어 평균 금리가 낮아, 타 금융사 대비 저금리 적용이 가능합니다. 1금융권 내에서도 전반적으로 만족도가 높습니다.

 

단, 800점 중후반 이상의 신용점수가 책정되는 분이라면 최저금리가 낮은 카카오뱅크, 하나은행, 토스뱅크도 함께 고려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후기, 꿀팁 총정리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조건, 후기 알아보기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후기, 거절사유 정리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주의사항

많은 분들이 오해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이 24시간 신청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맞긴한데 엄밀히 말하면 신청이 가능한 것이지 입금이 되는 건 아닙니다. 즉, 야간, 심야, 새벽, 주말, 공휴일 모두 신청할 수만 있을 뿐 입금은 업무시간(09:00~16:00)에만 됩니다.

 

만약 업무시간 외 입금을 받고 싶으시다면 24시간 입금까지 가능한 비상금 대출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4시간 즉시입금 가능한 비상금대출은?

 

또한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 연장을 고려하는 분들도 주의할 게 있습니다. 대부분 다른 대출을 알아보기 귀찮거나 우리은행 조건이 좋아서 연장을 생각하는데요. 비상금대출은 금리 변동에 민감하기 때문에 무조건 연장을 생각하기 보다는 다른 대출과 충분히 비교체크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즉, 더 좋은 조건이 있다면 연장보다는 갈아타는 것이 현명합니다.

 

최저금리 비상금대출은 바로 '이것'

 

 

맺음말

지금까지 우리 비상금대출 거절 후기 및 대안을 말씀드렸습니다. 반려되더라도 고려할 수 있는 대출들이 많이 있으니 꼼꼼히 검토해보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