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건강 정보

치질 수술 비용 및 100% 후기 총정리

by 인사이트리치 2021. 11. 5.

치질 수술을 고려하고 계시나요? 저는 치질 때문에 3개월 이상 치료를 미루다가 결국 수술하게 되었는데요. 지금부터 치질 수술 비용 및 생생한 후기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잠깐! 이것도 꼭 알아두세요!
혈변, 바로 이것 때문입니다
항문이 가려운 이유 7가지
발기력 향상, 왕자크림 실후기
스테미너에 직빵, 바로 '이것' 

 

 

치질 수술 비용

치질 수술은 치질의 종류 및 병원에 금액의 차이가 발생합니다.

치핵(조직이 늘어나 튀어나오는 증상) : 20~50만원
치루(항문에 구멍이 생겨 분비물이 나오는 증상) : 20~50만원
치열(항문이 찢어지는 증상) : 20~40만원

 

대부분의 치질 수술은 20~50만원 사이에 금액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는 항문외과, 일반 종합병원, 대학병원 정도의 차이로 보면 됩니다. 여기에 치질 방석, 좌욕기, 연고, 식이섬유 등 개인 물품이 10만원 정도 더 들어갑니다. 수술 부위가 깊거나 넓다면 1박2일을 권유하기 때문에 병실 이용료가 추가됩니다.

 

 

제가 낸 치질 수술비용

50,000원(수술 전 검사) + 80,000원(무통 주사) + 250,000원(수술비) + 260,000원(1인실 하루 입원) + 88,000원(기타 개인물품) = 728,000원

 

저는 1인실을 썼기 때문에 금액이 다소 많이 나왔습니다. 만약 다인실을 쓴다면 40만원 후반대 정도의 비용이 나옵니다. 해당 금액은 무보험 치질 수술비용입니다.

 

 

치질 수술비용 보험

저는 실비보험에서 30만원, 종합보험에서 15만원을 받았습니다. 치질은 보험 상품에 따라 보장되지 않는 것도 있기 때문에 사전에 이를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보험 청구를 위해 진단서, 수술확인서, 세부내역서, 입원확인서 4가지 서류를 전달해야 합니다.

 

 

치질 수술 후기

저는 외치핵 3기로 약 3개월 정도 불편을 겪었습니다. 나아지겠지 하면서 버티다가 결국 항문외과를 찾게 된 것인데요. 더 이상 약을 발라도 들어가지 않았기 때문에 이틀 후 수술일정을 잡고 진행했습니다. 척추마취를 하고 약 20분 정도가 지나니 수술이 끝났고 통증이나 불편감은 전혀 없었습니다. 오히려 수술보다 마취주사가 더 아팠던 거 같습니다.

 

수술 후 한동안 다리를 움직이지 못했고, 8시간 정도 지나 일어날 수 있었습니다. 무통주사를 맞기는 했지만 쑥쑥 쑤시는 듯한 통증은 있었습니다. 못 견딜 정도는 아니고 좀 불편한 느낌이 이틀 정도는 계속되었던 거 같아요.

 

이후 수시로 좌욕을 하고, 식이섬유를 많이 먹어 배변이 용이하도록 했습니다. 처음 대변을 보는 게 진짜 무서웠는데 식이섬유를 많이 먹어서인지 다행히 통증 없이 끝났습니다. 수술 부위가 완전히 아물기까지 2~3주 정도가 걸려서 항문에 거즈를 대는 것 이외에는 큰 불편은 없었습니다. 치질 있으신 분들은 항문외과에 방문하셔서 꼭 치료받으시길 바랍니다.

 

 

치질수술 꼭 해야 하나요?

치질은 1~4기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보통 1기와 2기는 약물 또는 연고를 이용하여 치료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3기에 접어들면 자연치유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사실상 수술을 반드시 해야 합니다. 치질 수술을 하지 않고 버티면, 수술 부위만 넓어질 뿐 절대 좋은 판단이 아닙니다. 수술을 하고 나면 오히려 마음이 홀가분하고 생활도 편해지니 미루지 마시기 바랍니다.

 

 

치질수술 아픈가요?

과장 조금도 없이 전혀 아프지 않습니다. 오히려 수술을 위해 맞는 척추마취가 조금 따끔할 뿐 정작 치질수술은 아무 느낌도 나지 않습니다. 이후 무통주사를 계속 맞기 때문에 마취가 풀려도 통증이 크지 않습니다.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치질수술 회복기간은 어느 정도?

치질수술 후 통증은 2~3일 정도만 지나면 사라집니다. 2주 정도가 지나면 가벼운 운동을 할 수 있으며, 1달 후에는 완전히 회복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치질수술 후회하는 사람도 있을까?

예전의 치질 수술은 부작용(변실금, 배뇨곤란, 항문 통증) 사례가 종종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수술을 후회하는 사람도 볼 수 있었는데요. 하지만 현재는 수술이 워낙 발전하여 부작용이 거의 없다 해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술을 하고 나서 후회하는 사람은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만족도가 높습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치질 수술 비용 및 후기를 말씀드렸습니다. 치질은 나아지겠지라면서 미루고 방치하면 더욱 커지게 됩니다. 일주일이 지나도 호전되지 않는다면 가까운 항문외과에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혹시 발기력이 많이 떨어지지 않으셨나요? 이는 부부관계에 큰 문제를 만들기 때문에 반드시 개선되어야 하는데요. 저는 젤크운동과 크림을 통해 발기력을 만족할 정도로 향상시켰습니다. 관련 정보를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왕자크림 후기, 내돈내산 솔직 평가

예전과 다르게 ‘소중이’에 힘이 없으신가요? 길이 또는 굵기가 아쉬우신가요? 저는 30대 중반 정도가 되니까 확연히 힘이 떨어지는 걸 느꼈는데요. 지금부터 제가 경험한 왕자크림 후기 및 냉

az.insightrich.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