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건강 정보

눈이 아프면서 두통이 심해요, 바로 이것 때문

by 인사이트리치 2021. 11. 4.

머리가-아픈-여성

갑작스럽게 눈과 머리의 통증이 생겨 불편하신가요? 저는 이 같은 증상 때문에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로 힘들었는데요. 과연 눈이 아프면서 두통이 심한 증상, 무엇 때문일까요?

 

의심 질환은 바로 이것

 

 

마치 눈이 빠질 것 같은 두통을 느끼고 있다면, 이는 경추성 두통’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경추성 두통은 경추 디스크 또는 주변 신경이 손상되면서 발생하는 것인데요. 처음에는 단순 두통으로 시작됐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눈까지 통증 범위가 넓어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관자놀이 통증이 심했고, 눈이 뻑뻑한 느낌도 있었는데요. 이는 경추에서 나오는 신경이 얼굴 전체에 퍼져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만약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시력이 현저히 떨어지게 되고, 만성 두통으로 고통이 끊이질 않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경추성 두통 자가진단

- 왼쪽 눈과 머리에 통증이 있다.
- 눈이 빠질 거 같은 안압통이 있다.
- 두통과 함께 눈이 뻑뻑한 증상이 계속된다.
- 왼쪽 눈두덩이에 통증이 있다.
- 시력이 저하되는 걸 느낀다.
- 이명 증상이 있다.
- 목부터 어깨, 관자놀이에 통증이 있다.

 

경추성 두통 바로알기

 

 

경추성 두통은 왜 생길까?

원인은 대부분 잘못된 자세로 업무를 보거나, 얼굴을 앞으로 내밀어 핸드폰을 보는 습관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경추에 반복적인 부담을 주어 두통을 유발하게 되는 것인데요. 사람에 따라서는 교통사고나 기타 외부 충격에 의해 발생하기도 합니다.

 

 

경추성 두통 치료 방법

해당 질환은 절대 자연 치유가 될 수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자세를 바로 잡아야 하는데 이게 혼자서는 쉽지 않을뿐더러 시간이 지날수록 통증이 심해지기 때문입니다. 혹여 방치했다가는 디스크가 더욱 심해지기 때문에 조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처음에는 도수치료를 통해 자세를 바로잡고, 통증 정도에 따라 약물과 주사 치료를 병행하게 됩니다. 만약 만성화가 되어 통증이 매우 심한 상태라면 수술을 할 수도 있습니다. 더불어 환자 자신 역시도 이를 치료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햐 하는데요.

 

 

※ 경추성 두통 예방법
- 턱을 받치지 않는다.
- 평소 목과 머리가 일직선이 되도록 한다.
- 머리 받침이 있는 의자를 쓴다.
- 1시간에 10분씩 목 스트레칭을 합니다.
- 손가락 지문으로 두피마사지를 가볍게 합니다.
- 경추성 두통 베개를 사용합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눈이 아프면서 두통이 생기는 경우 의심 질환을 말씀드렸습니다. 두통이 심하다가 자체적으로 안약을 넣거나 장기간 타이레놀을 복용하는 건 매우 좋지 않습니다. 1개월 이상 증상이 지속된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1억 대출 한달 이자, 이 정도 나옵니다

대출을 고려하고 계시나요? 억 단위가 넘어가는 대출은 실행하기도 전에 이자에 대한 부담과 걱정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지금부터 1억 대출 한달 이자가 어느 정도인지 상세히 설명드리도록

az.insightrich.com

 

잠안올때 자는법, 30초면 바로 숙면합니다

잠이 안 와 스트레스이신가요? 저는 기본 1시간은 뜬 눈으로 보낼 만큼 잠드는 게 어려웠는데요. 지금부터 제가 수면클리닉에서 받은 잠안올때 자는법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대로 따라

az.insightrich.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