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음식 정보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 10가지, 약 없이 완치 가능합니다

by 인사이트리치 2021. 11. 12.

역류성식도염 때문에 힘드신가요? 역류성식도염은 음식만 잘 먹어도 충분히 자연 치료가 가능한데요. 지금부터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증상이 심하신 분들은 꼭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

 

 

1. 감자

감자는 위산 분비를 억제하고, 음식물이 식도로 역류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더불어 식전에 먹으면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과식, 폭식까지 막을 수 있는 아주 좋은 음식인데요. 가장 좋은 것은 갈아서 먹는 것이나 쉽지 않으니 삶아서 섭취하면 됩니다. 기름에 튀긴 감자전, 감자튀김 등은 역류성식도염에 최악이니 피합니다.

 

 

2. 마

마는 위벽을 보호하는 점액질 성분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어 역류성식도염 증상에 아주 좋습니다. 속쓰림과 가슴 답답함, 소화불량이 심할 때 마를 갈아먹으면 순식간에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갤포스, 개비스콘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천연 음식입니다.

 

 

3. 양배추

양배추는 역류성식도염 치료에 대표적인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U가 풍부해 위산으로부터 자극을 받는 위를 보호하고 상처를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아니라면 양배추즙, 양배추환도 무방합니다.

 

 

4. 바나나

바나나는 위산을 중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이에 따라 속쓰림이나 신트림, 역류 등이 발생할 때 먹으면 큰 효과를 먹을 수 있습니다. , 공복에 먹으면 건강에 좋지 않으니 반드시 식사 후에 섭취합니다.

 

 

5. 민들레

민들레는 중국에서 역류성식도염 치료에 가장 많이 쓰이는 약재입니다. 이는 위산 중화에 효과가 크고 염증을 제거해주기 때문입니다. 시중에 민들레차 티백을 판매하고 있으므로 이를 꾸준히 드셔주면 좋습니다. , 뜨거운 차는 역류성식도염에 좋지 않으므로 식혀 마시는 걸 추천합니다.

 

 

​6. 계란 흰자

계란 흰자는 고단백 음식임과 동시에 위벽을 보호해 주어 아주 좋습니다. 특히 역류성식도염의 경우 위산 분비를 증가시키는 고기를 피해야 하기 때문에 계란 흰자로 이를 대체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7. 생강

생강은 위산을 흡수시키는 가장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속쓰림을 빠르게 줄여주고 소화를 돕기 때문에 꾸준히 먹어주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생강은 생으로 먹기 힘드니 꿀에 절여 차로 한잔씩 마셔주면 좋습니다.

 

 

8. 귀리

귀리는 역류성식도염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 음식입니다.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과식을 막아주고, 더불어 위산을 흡수해 역류와 속쓰림을 억제합니다. 귀리는 쌀과 8:2의 비율로 섞어 밥으로 먹으면 증상 완화에 아주 좋습니다.

 

 

​9. 알로에

알로에는 위의 부담을 줄여주고 위벽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슈퍼푸드로 선정될만큼 매우 좋은 음식이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면 역류성식도염 완화에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알로에는 시중에 즙이나 차로 많이 판매되고 있으므로 손쉽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10.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비타민U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위벽을 보호합니다. 더불어 염증을 빠르게 줄여주기 때문에 아주 좋습니다. 식전에 먹는 것이 좋으며, 데쳐서 꼭꼭 씹어 먹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영양제 BEST.4

일맥 속편한에센셜 위건강 위에좋은영양제
자로우 포뮬러스 매스틱검
매스틱 역류성 위장 소화불량 식도염 영양제
GNM자연의품격 위건강 헬리코박터 솔루션

 

 

역류성식도염 자연치료 후기

 

 

역류성식도염 자연치료, 1달만에 완치된 후기

역류성식도염으로 고생하고 계신가요? 저는 명치가 아파서 주저앉을 정도로 심각했는데요. 지금부터 1달만에 역류성식도염 자연치료한 후기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증상이 심하신 분들은

az.insightrich.com

 

 

맺음말

지금까지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말씀드렸습니다. 역류성식도염은 반드시 아침식사를 해야 합니다. 삼시세끼 거르지 않고 규칙적으로 먹어야 위산의 과다 분비를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고구마는 표면이 매끄러워 역류를 유발하므로 증상이 있다면 먹지 않는 게 좋습니다.

 

 

아침에 먹으면 암에 걸리는 음식 6가지, 이건 꼭 피하세요

몸에 건강한 음식도 아침에 먹으면 암을 유발할 수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건강을 지키려다 큰 위험에 빠질 수도 있는데요. 지금부터 아침에 먹으면 암에 걸리는 음식 6가지를 말씀드리도록

az.insightrich.com

 

만성피로 해결, 100% 치료 후기 말씀드립니다

매일 피로감이 심하신가요? 저는 충분한 휴식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일상생활이 힘들 정도로 피로감이 심했는데요. 지금부터 직접 경험한 만성치료 해결 및 치료 후기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

az.insightrich.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