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건강 정보

만성피로 해결, 100% 치료 후기 말씀드립니다

by 인사이트리치 2021. 11. 11.

매일 피로감이 심하신가요? 저는 충분한 휴식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일상생활이 힘들 정도로 피로감이 심했는데요. 지금부터 직접 경험한 만성치료 해결 및 치료 후기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만성피로? 만성피로증후군?

흔히 오랜 기간 일상생활에 피로감이 심하고, 무기력하다면 만성피로라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만성피로와 만성피로증후군은 엄연히 다른 질환입니다. 쉽게 말해 만성피로는 피로를 유발하는 특정 질환을 앓고 있는 것입니다. 반면 만성피로증후군은 검사로 별다른 원인이 발견되지 않은 채로 피로감이 지속되는 것을 말합니다.

 

요약해 말하면 질병의 유무에 따라 만성피로와 만성피로 증후군을 구분한다 할 수 있습니다. , 병원에서 검사를 받기 전까지는 질병의 유무를 알 수 없기 때문에 만성피로로 칭하는 것이 맞습니다.

※ 만성피로 증상
만성피로는 피로감을 유발하는 질환이 있는 것이기 때문에 동반 증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수면 장애, 가슴 답답함, 소화불량, 수면무호흡, 알레르기, 피부질환 등이 나타납니다. 주로 간이나 갑상선에 문제가 있을 경우, 피로감과 무기력감이 장기간 지속됩니다.
※ 만성피로증후군 증상
만성피로증후군은 동반증상이 없이 피로감이 6개월 이상 지속됩니다. 사람에 따라 무기력감, 근육통이 산발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성피로 해결 후기

저는 매일 업무에 지장을 줄 정도로 피곤함이 심했습니다. 아침에 몸이 무거워 일어나기 어려웠고, 어깨에 근육통을 달고 살았습니다. 더불어 조금 힘든 운동을 하거나 걷기만 해도 심한 무기력감이 나타났었습니다. 그렇게 3개월을 지속하다가 결국 병원을 찾게 되었는데요. 병원에서는 우선 만성피로 자가진단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 만성피로 자가진단 테스트
1. 특정 질환 없이 피로감이 지속된다.
2. 가슴이 꽉 막힌 듯 답답하다.
3. 말이 생각나지 않을 때가 많다.
4. 성격이 예민해지고, 감정 기복이 심해졌다.
5. 허리나 어깨 통증이 심하다.
6. 냄새에 민감해졌다.
7. 저녁이 되면 관절에 통증을 느낀다.
8. 머리를 누르는 듯한 두통이 있다.
9. 잔병이 많고, 낫는데 오래 걸린다.
10. 가벼운 활동에도 피로감이 심하다.
11. 항상 머리가 탁하고, 멍한 느낌이 든다.
12. 심장이 빠르게 뛰는 현상이 잦다.
13. 무기력감이 심하고, 우울하다.
14. 집중이 잘 안되고, 딴짓을 많이 하게 된다.
15. 몸은 피곤한데 잠에 드는 게 어렵다.
16. 숙면을 해도 늘 피곤하다.

 

16개의 항목으로 검사를 했고 저는 특정 질병이 없는 만성피로증후군진단을 받았습니다. 이는 약을 통한 치료가 아닌 생활습관의 변화로 충분히 해결할 수 있다고 조언해주셨는데요. 제가 만성피로증후군 극복을 위해 지켰던 것은 이렇습니다.

 

 

- 만성피로 영양제 복용(쿠팡 최저가 알아보기)
- 하루 7시간 이상 충분한 수면 취하기
- 운동을 하고 다음날은 휴식하기
- 기상, 취침시간 동일하게 꼭 지키기
- 술, 담배 최대한 줄이기
-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방법 찾기

 

담당의사가 조언해준 위 6가지를 꼭 지키도록 노력했고, 2개월이 지나자 천천히 회복됨을 느꼈습니다. 현재 3개월 차인데 증상이 없어져서 만성피로증후군 극복에 성공했다고 해도 무방할 거 같습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만성피로 해결 및 치료 후기를 말씀드렸습니다. 만성피로 어느 병원에 가야하나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신경외과, 가정의학과를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피로감이 3개월 이상 지속된다면, 건강상 문제가 있는 것일 수도 있으므로 병원에 꼭 가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교통사고 합의금 150만원 받는 방법 꿀팁

대부분의 경미한 교통사고는 2~3주 진단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똑같은 진단 주수라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합의금에 큰 차이가 있는데요. 지금부터 교통사고 합의금 150만원 받는 방법에 대해

az.insightrich.com

 

아침에 먹으면 암에 걸리는 음식 6가지, 이건 꼭 피하세요

몸에 건강한 음식도 아침에 먹으면 암을 유발할 수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건강을 지키려다 큰 위험에 빠질 수도 있는데요. 지금부터 아침에 먹으면 암에 걸리는 음식 6가지를 말씀드리도록

az.insightrich.com

 

잠 잘오는 수면영양제 BEST.5 불면증 탈출하세요

잠이 잘 오지 않와 고생하고 계시나요? 저 역시도 불면증으로 다음 날 업무에 지장이 있을 정도로 큰 스트레스를 받았었는데요. 지금부터 소비자 만족도순 잠 잘오는 수면영양제 추천을 해드리

az.insightrich.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