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미용 정보

여드름 민간요법 꿀팁, 이렇게 치료하세요

by 인사이트리치 2021. 10. 27.

얼굴에 여드름이 나만 바깥에 나가기 싫어질 만큼 큰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데요. 바로 이럴 때 관리만 잘하면 빠르게 여드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여드름 민간요법 꿀팁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춘기, 임신, 생리 등의 시기인 분들이라면 꼭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 잠깐! 이것도 꼭 알아두세요!
여드름 치료 3가지 방법
여드름 민간요법 꿀팁
여드름 흉터 없애는 법
여드름 관리 방법은?
여드름 실비보험 가능할까?
등드름 없애는 법 9가지
등드름 흉터 치료 후기

 

여드름 민간요법

1. 녹차 티백

녹차는 독소를 배출하고 피부를 진정시켜주는데 매우 탁월합니다. 녹차 티백을 냉동실에 얼려둔 후, 여드름이 난 부위에 올려놓고 10분 정도 유지해주면 됩니다. 한번 쓴 티백은 버리고 하루 총 3회 정도 실시해주면 여드름이 빠르게 줄어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 얼음

얼음은 부어오르는 여드름에 효과적입니다. 혈관을 수축시키고 부기를 내려주기 때문인데요. 여드름 부위에 얼음을 올려놓고 3~5분 정도 반복하면, 통증이 줄고 붉게 올라왔던 색도 감소하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 얼음으로 얼굴을 문지르면 오히려 자극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3. 티트리 오일

티트리 오일은 향균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여드름에 바를 경우, 자극된 부위를 완화시켜주고 향후 덧나는 것을 예방하기 때문에 매우 좋습니다. 면봉에 티트리 오일을 2~3방울 묻힌 후, 여드름 부위에 살짝 발라주면 됩니다. 20분 정도 유지 후에 세안을 하며, 아침, 저녁 총 2회 실시합니다.

 

 

4. 꿀

꿀은 천연으로 만들어진 최고의 향균 음식입니다. 꿀을 여드름 부위에 발라주면 막힌 모공을 열어 여드름이 커지거나 화농이 되는 것을 진정시켜줄 수 있는데요. 해당 부위에 꿀을 로션처럼 옅게 바르고 잠을 자면 됩니다. , 슈퍼나 마트에서 판매되는 꿀은 대부분 설탕이 섞여있는 것이기 때문에 순수 꿀인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5. 계란 흰자

계란 흰자는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계란 흰자를 여드름이 난 부위에 바르고 잠을 자면 됩니다. 부어올랐던 여드름이 진정되고 색이 옅어지는 걸 볼 수 있습니다.

 

 

6. 여드름 치료제

시중에 여드름 치료제들이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오일, 비누, 로션, 약 등 다양한 제품이 있기 때문에 선호도에 맞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 부분적인 여드름이 아니라 얼굴 전체에 퍼져있거나 화농이 심하다면 피부과에 먼저 방문하여 검사를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자칫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을 잘못 사용해 여드름이 더욱 심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여드름 민간요법 꿀팁을 말씀드렸습니다. 온라인에서 여드름 없애는 법을 검색해보면 아스피린을 물에 개서 바르거나 치약을 사용하라는 이야기도 있는데요. 이는 매우 위험한 행동이니 절대 하면 안 됩니다. 

 

특히 얼굴 피부는 몸에서도 예민한 부위에 속하기 때문에 여드름 하나 치료하려다 얼굴 전체를 망치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스트레스가 심하다면 병원부터 방문하여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를 고려하고 계신가요? 저는 정말 안 해 본 다이어트가 없을 정도로 다양한 시도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번번히 요요현상과 식탐을 때문에 실패를 겪었는데요. 그중에서 적게는 5kg, 많게는 10kg까지 감량에 도움을 준 다이어트들이 있었습니다. 자세한 후기 및 내용은 하단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